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프랑스(2022)

해외여행 한식수혈, 방브벼룩시장 근처 한식 맛집 <한식예찬>

by 엉성부부 2022. 9. 15.
반응형

해외여행에서 한식수혈한다는 말 자주 봤어요. "해외여행가면 그 나라 음식을 먹어야지!",  "그 까지 가서 무슨 한식이야"  라며 큰소리 쳤는데 왠걸.. 3일차 되니 한식이 그렇게 생각나더라구요..  결국 방브벼룩시장에서 빈티지 쇼핑을 하고 돌아가는길에 한식수혈을 했어요! 별점 5개라 묻고 따질 필요도 없었답니다.

 

 

방브벼룩시장에서 도보로 10~15분 정도 걸렸어요. 그렇게 멀지 않은 위치라 바로 달려갔답니다. 근처 거리가 너무 조용해서 혹시나 안하는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문이 열려있더라구요! 드디어 한식!!!!! 프랑스까지 와서 한식을 먹을 줄은 정말 몰랐는데 ㅋㅋㅋㅋ 한국인은 역시 밥심! 


< 프랑스/파리 여행 관련 리뷰 보기 >

 

 

(프랑스 여행) 파리 마레지구 카페 추천, 드리밍 맨 (dreamin man)!

교보문고에서 프랑스여행 관련 서적을 읽어보다가 가고싶은 곳은 구글맵에 바로 저장해뒀다. 그 중 꼭 가고싶었던 카페 중 하나가 바로 드리밍 맨(dreaming man)인데 첫날 숙소와 도보 5분 거리였고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11구/마레지구 빵집, 모든 빵이 맛있는 "블랑제리 유토피(Boulangerie Utopie) "

파리에서 먹었던 음식은 다 맛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빵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에 에밀리가 크로와상을 먹고 놀라는 장면에 빙의된 것 처럼.. 한입 먹은 순간 오빠랑 눈알이

tikntok.tistory.com

 

 

프랑스 여행 필수품, 트래블월렛(Travel Wallet) 체크카드사용방법 및 유로환전 꿀팁!

처음 가는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젤 신기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트래블월렛! 불과 4-5년 전 일본과 태국을 갔을 때만 해도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1개와 환전한 현금을 챙겨갔었다. but..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숙소 추천/위치 좋은 9구호텔, 엑셀시어 오페라(Excelsior Opera Hotel) 후기!

파리 여행 계획을 하면서 7박 8일동안 한 호텔에서 머물 것인가, 두 호텔을 나눠 머물 것인가 엄청 고민했다! 즉흥적으로 떠난 여행이라 항공권도 1개월 전에 예약하고, 호텔 역시 알아보기가 엄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숙소 추천, 마레지구 "호텔 가브리엘(Hotel Gabriel)" 4박 후기

처음 떠나는 유럽여행, 그리고 첫 숙소! 항공권만 예약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숙소 예약하기가 넘 힘들었다 (ㅠㅠ) 프랑스는 식재료가 비교적 저렴해서 에어비앤비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다고 들

tikntok.tistory.com

 

 

(프랑스/파리) 해외여행 소매치기 방지 다이소 추천템 1편

2년만에 떠나는 신혼여행(?) 코로나가 제일 심했을 때 결혼을 해서 신혼여행은 1도 생각을 못했는데!! 이번에 남편이 휴가를 무려 2주나 받게되면서 약 3년만에 해외여행을 결심했다. 나는 유럽이

tikntok.tistory.com

 

 

(프랑스/파리) 해외여행 소매치기 방지 및 준비물 2편

벌써 다녀온지 하루 지난 프랑스! 어제까지만해도 에펠탑보고있었는데 현실은 바퀴달린입보면서 블로그 쓰는 중 ㅠㅠㅋㅋ 무튼 다행히도 소매치기, 코로나 등 별탈없이 다녀온게 정말 다행인

tikntok.tistory.com

 


 

참으로 반가운 한글 메뉴판ㅜㅜ 비빔밥, 돌솥비빔밥, 소고기 국밥, 돈까스, 김치찌개, 불고기, 닭불고기, 김치전, 파전, 닭강정까지ㅠㅠㅠㅠ 없는게 없는 한식예찬! 사장님께서 반갑게 맞아주시는데 눈물날뻔 했자나요? ㅎㅎ 너무나 반가운 한국인 분들과 너무나 반가운 한식메뉴판..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주문했어요! 

 

식당가면 물 한잔은 국룰 아니였나요!!!? 물 한잔도 반가워ㅠㅠ

 

목이 얼마나 말랐는지 물을 몇잔이나 마셨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프랑스에서는 아메리카노아이스도 흔치 않아 코카콜라가 최애가 되었다는... 아무튼 한식수혈은 비빔밥과 소고기국밥으로 했답니다. 와이프도 여기까지와서 무슨 한식이냐며 이해를 못했는데 나보다 더 잘 먹었다는... 그리고 한식먹고 돌아다니니 확실히 지치지 않고 컨디션이 좋았답니다.. 기분 탓일까요??

 

 

해외에서 먹는 한식! 프랑스에서 먹었던 수 많은 음식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맛집이 "한식예찬"입니다 ^^ 물론 프랑스 전통 요리들도 맛있었지만 기대하지 않고 계획에도 없던 한식이라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방브벼룩시장 근처에 있으니 벼룩시장에서 득템하고 한식예찬 코스로 가는걸 추천드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