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프랑스(2022)

프랑스 파리 여행일정 추천, 피크닉 맛집 <생마르탱 운하>

by 엉성부부 2022. 9. 14.
반응형

프랑스 파리 여행일정 추천! 저희가 갔던 프랑스 파리 일정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코스가 바로 "생마르탱 운하"입니다. 사실 처음 프랑스 여행계획을 잡을 때는 생마르탱운하가 없었습니다. 마레지구에 있는 호텔에서 3박을 예약했는데 3일동안 빈티지 쇼핑과 맛집, 카페만 돌아다니면 시간이 모자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시차때문인지 여행 다음 날 새벽일찍 눈이 떠지더라구요.. 

 

 

프랑스까지 왔는데 잠도 오지 않고 일찍 나가자니 겁도나고 2시간 정도 뒤척이다 9시쯤 숙소에서 나왔습니다. 숙소 근처이에 있는 유토피아(Utopie) 빵집에서 크로와상과 바게트 사들고 생마르탱운하로 넘어갔습니다. 숙소와도 가까웠고 산책과 피크닉 장소로 생마르탱운하를 많이 찾더라구요. 큰 기대않고 프랑스의 감성을 느끼러 출바아알~

 

 

벤치에 앉아 빵 먹으며 사진 한방! 도심 한 가운데 운하가 있고 그 운하를 가로지르는 유람선도 있더라구요. 갑자기 이 운하가 언제 생겼나 궁금해져 벤치에 앉아 찾아봤더니 1802년 나볼레옹 1세에 의해 추진되어 20년이 넘는 공사 끝에 1825년에 완공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이 운하가 생긴 이유는 파리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교통수단 그리고 와인, 건축자재 등을 나르는 수송로로 사용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오래된 역사를 가진 "생마르탱 운하" 속 커피와 빵을 먹고있다니 정말 꿈만 같았어요 ㅎㅎ


< 프랑스(파리) 해외여행 관련 리뷰 보기 >

 

 

(프랑스 여행) 파리 마레지구 카페 추천, 드리밍 맨 (dreamin man)!

교보문고에서 프랑스여행 관련 서적을 읽어보다가 가고싶은 곳은 구글맵에 바로 저장해뒀다. 그 중 꼭 가고싶었던 카페 중 하나가 바로 드리밍 맨(dreaming man)인데 첫날 숙소와 도보 5분 거리였고

tikntok.tistory.com

 

 

프랑스 에펠탑 사진 명소/포토 스팟 그리고 샤요궁(샤이요궁)

프랑스 파리 에펠탑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는 장소가 많이 있어요. 센강에서 혹은 마르스광장에서도!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곳인 만큼 각자가 원하는 사진 포인트가 있기 마련이죠^^ 저는 다

tikntok.tistory.com

 

 

프랑스 파리 여행준비, 뮤지엄패스 2일권 (+루브르박물관 예약)

8일간 다녀온 파리 여행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뮤지엄패스와 루브르박물관! 남편은 약 10년 전 아주버님과 함께 루브르에 다녀왔었고, 난 루브르도 처음 유럽여행도 처음이라 여행일정을 짤

tikntok.tistory.com

 

프랑스 여행 필수품, 트래블월렛(Travel Wallet) 체크카드사용방법 및 유로환전 꿀팁!

처음 가는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젤 신기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트래블월렛! 불과 4-5년 전 일본과 태국을 갔을 때만 해도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1개와 환전한 현금을 챙겨갔었다. but..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11구/마레지구 빵집, 모든 빵이 맛있는 "블랑제리 유토피(Boulangerie Utopie) "

파리에서 먹었던 음식은 다 맛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빵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에 에밀리가 크로와상을 먹고 놀라는 장면에 빙의된 것 처럼.. 한입 먹은 순간 오빠랑 눈알이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쇼핑천국 마레지구 생활용품 편집샵, 라 트레소르리(La Trésorerie)!

여행 전 교보문고에서 프랑스여행 관련 책을 읽다가 꼭 가야지 메모해둔 곳이 있었는데 바로 <라 트레소르리 La Trésorerie> 이다! 오빠가 가려고한 의류 편집샵 근처에 있기도 했고, 딱히 뭔가를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숙소 추천, 마레지구 "호텔 가브리엘(Hotel Gabriel)" 4박 후기

처음 떠나는 유럽여행, 그리고 첫 숙소! 항공권만 예약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숙소 예약하기가 넘 힘들었다 (ㅠㅠ) 프랑스는 식재료가 비교적 저렴해서 에어비앤비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다고 들

tikntok.tistory.com


 

생마르탱 운하에서 멍때리고 산책하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유토피아에서 구매한 치즈케익과 드리밍 맨에서 테이크아웃 해온 아메리카노는 꿀조합.. 9시에 나와 11시까지 생마르탱 운하에서 프랑스를 느끼고 쇼핑하러 갔어요! 빈티지샵과 다양한 편집샵들이 즐비한 마레지구! 프랑스 첫날은 어떻게 시간이 갔는지 모를 정도였어요... 

 

 

그리고 프랑스 두번쨋 날 저녁! 생마르탱 운하는 아침에는 산책로 저녁에는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핫플로 변한다고해서 해가 지는 오후 7시쯤 방문했어요 ~ 그런데 왠걸,, 아침과는 완전 다른 분위기! 모두가 생마르탱 운하 옆에 앉아 웃고 떠들고 술마시고 정말 행복해보이더라구요! 저희도 미리 납작복숭아와 레페(Leffe)맥주 한잔! 혹시 몰라 스노우피크 컵을 챙겨왔는데 신의 한수 ㅋㅋ

 

 

정말 행복했던 기억이 가득한 <생마르탱 운하>, 정말 기대안하고 갔는데 너무 좋았어요. 프랑스 여행 일정을 잡고 계신다면 꼭 생마르탱 운하 추천드려요. 아침에는 산책 저녁에는 맥주한캔 마시며 프랑스 현지인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숙소가며 만난 위워크(Wework)!! 부산 위워크에서 일한 적 있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ㅋㅋ 저녁에는 챙겨온 컵라면 과 비비고 배추김치 ㅋㅋ 해외여행 갈 때 왜 라면과 김치는 꼭 챙겨가세요!!! 왜 챙겨가나 이해 못했던 1인 여기있습니다..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