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내돈내산 거제도 학동 맛집, 퓨전 한식집 "머그정" 리뷰

by 엉성부부 2023. 6. 15.
반응형

 

거제도 여행 마지막 날! 무지개펜션에스프레소에서 커피를 먹고 급 배가 고팠다. 원래 밥부터 먹고 카페를 갔어야 했는데 숙소가 카페와 거리가 가깝다 보니 모닝커피 후 늦은 아침 겸 점심을 먹으러 갔다. 원래 마지막 일정은 거제도 희귀 식물농장인 풀놀이189에 가기로 했는데! 풀놀이189가 거제도 초입구? 쪽에 위치하다 보니 식당가기가 애매했다. 결국 가는 길 도중에 있는 학동 근처 맛집을 검색했고! 퓨전한식집으로 유명한 머그정에 다녀왔다.

 

 

머그정

 

 

알고 보니 예전에 봤던 머그학동 카페에서 차린 한식집이었다. 숙소에 이어 밥집, 카페까지.. 다 점령했다며 남편은 궁시렁댔지만 뭐 음식이야 맛있으면 난 no상관! 퓨전한식집이라고 해서 어떤 메뉴일지 궁금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독특하고 처음 보는 메뉴가 많았다. 특히 플레이팅이 예뻐서 블로그와 구글맵 리뷰 속 사진을 보고 홀딱 반했.. 다 ㅎㅎ

 

 

머그정
머그정

 

 

메뉴는 배추삼겹한상, 소불고기 카츠 한상, 수비드 삽겹 한상,  바스크 오징어 한상, 해물우동 한상이 있다.  금액대는 16,000원 정도였고 우리는 배추 삼겹 한상과 수비드 삽겹 한 상을 주문했다. 나는 배추 삽겹 한상 비주얼을 보고 온 거라 고민도 없이 골랐지만, 남편은 꽤나 긴 고민 끝에 수비드 삼겹 한상을 주문! 

 

 

머그정머그정

 

 

주문을 하는 과정 알바생과 교류가 잘 안 됐는데.. 손님이 많지도 않았는데 뭔가 정신없음이 느껴졌다 ㅠㅠ 무튼 주문하고 음식은 비교적 빨리 나온 편! 메인 메뉴와 밥, 국 반찬이 나왔다. 비주얼만 봤을 때 수비드 삽겹 한상도 맛있어 보였다. 뭔가 샤랄라 한 느낌 ㅎㅎ

 

 

머그정
머그정

 

 

먼저 배추 삼겹 한상은! 삼겹살과 야채를 간장양념과 함께 볶아 아삭한 배춧잎과 먹는 방식인데 의외로 배추가 맛있었다. 배추의 아삭 거림과 삼겹살이 조화로워서 나중에 배추를 리필하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먹을 때 불편하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생각보다 접시가 커서 큰 불편한 없이 깔끔하게 먹었다.

 

 

머그정

 

 

그리고 수비드 삼겹살! 양 옆에는 샐러드가 있었는데 플레이팅이 예쁘다며 다음에 고기먹을 때 써먹기로..ㅋㅋ 수비드 한 통삽겹살이라 식감이 부드러웠다! 예전에 냉장고를 부탁해를 보면 수비드 삼겹살을 꼭 먹어보고 싶었는데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남편도 내가 주문한 배추 삼겹 한상이 더 맛있다고.. 뺏어 먹었음 ㅠㅠ

 


<거제도 내돈내산 맛집/숙소/카페 리뷰! >

 

 

 

내돈내산 거제도 디저트 카페/수제푸딩 맛집 <하이푸딩>

2번째 방문한 하이푸딩! 지난번 가족여행 때 우연히 들른 곳인데 평상시 먹었던 푸딩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맛있어서 이번 거제도 여행 때 남편이랑 다녀왔다. 내가 계속 맛있다고 해서 그런

tikntok.tistory.com

 

거제 학동 찐 로컬맛집 <해금강 외도 식당> 메뉴/후기!

거제도 2박 여행 중 맛있게 먹었던 맛집을 소소하게 정리 중! 둘째날 숙소 "토모노야"를 체크인 하기 위해 체크인 시간에 딱 맞춰왔는데!! 너무 배가 고파 숙소 근처인 흑진주몽돌해수욕장 한바

tikntok.tistory.com

 

거제도 힐링/감성숙소, 토모노야 호텔 & 료칸 방문후기!

2박 3일로 다녀온 거제도 세 모녀 여행! 엄마와 언니랑 여행을 할 수록 숙소 퀄리티가 올라가는 것 같다며 ㅋㅋ 무튼 거제도에서 총 2박을 했는데 1박은 거제도 북쪽에 있는 아기자기한 펜션이었

tikntok.tistory.com

 

조용하게 힐링하는 거제도 감성숙소 <사운드 앤 센스> 1박 후기

남편과 3개월 1번씩은 좋은 숙소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힐링하자는 소박한 목표? 계획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거제도로 다녀왔다. 거제도에 감성숙소에 많았는데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지평집

tikntok.tistory.com

 

거제도 또 가고싶은 제철 재료 맛집 <나영밀 작업실> 솔직후기

몇 개월 전부터 꼭 가고 싶었던 나영밀 작업실! 거제도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식당이 바로 나영밀 작업실이었다. 가게 분위기도 좋았고,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메뉴 하나하나가 인상 깊었다.

tikntok.tistory.com


 

머그정
머그정

 

 

반찬까지 다 해치움~ 클리어! 커피를 먹고 와서 그런가 더 허기졌는데 생각보다 맛있었다. 오랜만에 학동에서 밥 먹고 근처 해변가를 가볍게 산책했는데 엄마랑 언니랑 갔던 해금외도식당이랑 료칸숙소도 보여서 신기했다 ㅎㅎ  급하게 찾은 밥집 치고 꽤나 맛집이어서 만족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