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거제 학동 찐 로컬맛집 <해금강 외도 식당> 메뉴/후기!

by 엉성부부 2022. 6. 12.
반응형

거제도 2박 여행 중 맛있게 먹었던 맛집을 소소하게 정리 중! 둘째날 숙소 "토모노야"를 체크인 하기 위해 체크인 시간에 딱 맞춰왔는데!! 너무 배가 고파 숙소 근처인 흑진주몽돌해수욕장 한바퀴를 돌다가 무작정 들어간 곳 <해금강 외도 식당>입니다. 외관은 뭔가 허름해보였지만. 식당 앞에서 해산물을 손질하시는 어머님들이 너무 정직하고 깔끔해보였어요 ^^

 

 

<해금강외도식당>

* 문의 : 055-636-6668

* 주소 : 경남 거제시 동부면 거제중앙로 7

* 대표 메뉴 : 전복죽, 멍게비빔밥, 회덮밥 등등

 

 

메뉴가 정말 다양해서 오히려 좋았어요. 가족메뉴로 2인, 4인 기준 세트도 있었지만 아침을 너무 든든하게 먹어서 단품으로 주문했습니다. 평일 2시 넘어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도 없었어요 ^^ 아빠빼고 간 여행 ㅋㅋㅋ 저는 전복죽, 엄마는 멍게비빔밥, 언니는 해물된장을 주문했어요. 각각 다른 메뉴를 주문하고 사장님이 혼자 일을 하셔서 좀 오래 기다렸던 것 같아요 (한 30분?)


< 거제도 여행 숙소/맛집 리뷰 보기 >

 

 

거제도 힐링/감성숙소, 토모노야 호텔 & 료칸 방문후기!

2박 3일로 다녀온 거제도 세 모녀 여행! 엄마와 언니랑 여행을 할 수록 숙소 퀄리티가 올라가는 것 같다며 ㅋㅋ 무튼 거제도에서 총 2박을 했는데 1박은 거제도 북쪽에 있는 아기자기한 펜션이었

tikntok.tistory.com

 

거제도 여행/맛집, 신선한 회 그리고 가성비 횟집 "곽해녀와 김선장"

지난번 통영 맛집에 이어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블로그 컨텐츠는 거제도 숙소와 맛집들이에요:) 여행 전부터 계속 해산물 노래불렀던 언니가 같이 공유된 구글맵 폴더에 저장해둔 유일한 음식점

tikntok.tistory.com

 

거제도/매미성 디저트카페, 수제푸딩 카페 <하이푸딩>

알찬 2박 3일 거제도 여행:) 이번 여행은 엄마 언니랑 모녀여행으로 다녀왔어요. 엄마 원픽인 거제식물원도 가고 일본 느낌의(유후인) 숙소에서 목욕도 하고 가위바위도하고 ㅋㅋㅋ 나름 장시간

tikntok.tistory.com

 

거제도/매미성 소품샵, 아기자기한 귀여운 소품 천국인 "상점톡톡"

거제도 마지막 일정은 매미성! 매미성이 부산 올라오는 길쪽에 있어서 마지막날 일정 or 첫날 일정으로 좋은 듯해요. 매미성은 기대1도 안하고 간곳인데 이게 사람이 쌓았다고?? 감탄연발에 매미

tikntok.tistory.com


 

 

가게 분위기가 할머님댁 느낌이라 정감가고 편안했어요! 음식 나올때까지 기다리는데 기다린 시간 때문인지 나오자마자 서로 폭풍 흡입 ㅋㅋㅋ 넘 맛있더라구요! 나눠서 먹었는데 전복죽, 된장찌개, 멍게비빔밥 다 맛있었습니다! 먹고나서는 몰랐는데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니 로컬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넘 시원했던 해물된장! 집에서 먹는 된장이랑은 다르게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서 정말 시원하고 칼칼했어요. 아무리 해산물을 많이넣어도 왜 집에서 끓이면 이런 맛이 안나올까요 ^^; 마지막으로 제가 주문한 전복죽이 나왔어요! 시어머님, 시할머님 드리려고 전복죽을 직접 해보기만 하고.. 사먹은 건 처음같아요~  죽은 아플 때만 먹는거라 생각했는데 nope! 양도 적당하고 진~~짜 구수함! 본죽표 전복죽보다 훨씬 구수하고 담백했어요.

 

 

엄마가 주문한 멍게비빔밥! 바로 전날 통영 중앙시장에 가서 멍게 젓갈을 시식하고 구매했는데요! 멍게가 신선하서 그런지 밥이랑 같이 먹으니 멍게 특유의 향이 올라와서 맛잇었어요 :) 해금강 외도 식당에서 멍게비빔밥 먹고 넘 맛있어서,, 바로 다음날 통영에서 구매한 멍게젓갈로 상추라 비빔밥해서 또 먹었어요 (연속2일 멍게비빔밥><)

 

 

이번 거제도 여행에서 해산물을 진짜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하고 할머니댁에서 밥먹은 듯한 느낌이어서 편안함~ 그래서 로컬 맛집인가봐요! 다음에 거제도 가게되면 또 들를 것 같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