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평양냉면 찐 맛집, 남구청 인근 <풍로옥> 솔직리뷰!

by 엉성부부 2023. 6. 20.
반응형

 

울산에도 평양냉면집이 생겼다니!! 사실 생긴 지는 꽤 된 것 같은데 평냉의 계절이 다가와서 처음 발견한 것 같기도...? 심지어 집과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처음 방문한 풍로옥! 3-4년 전 여기서 삼계탕을 먹었던 것 같은데 냉면 전문점이 생겨서 나로선 반가웠다. 굳이 부산이나 서울에 가지 않아도 평양냉면을 즐길 수 있다니.. ㅠㅠ

 

울산평양냉면

 

 

오늘 소개할 풍로옥의 대표메뉴는 평양냉면, 어복쟁반, 양지곰탕, 육개장이고 요즘은 날씨가 더워서 테이블 대부분 평양냉면을 주문했다. 원래는 포장해서 먹으려고 했는데 냉면은 포장이 어렵다고 따로 배달도 안되는 듯! 남구청 바로 옆이라 저녁에도 직장인들이 많았다.

 

 

풍로옥

 

 

<풍로옥>

* 주소 : 울산 남구 돋질로239번길 6

*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40 - 17:0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 문의 : 052-266-0210

 

 

풍로옥풍로옥

 

 

메뉴는 평양냉면, 비빔냉면, 들기름비빔면, 온면, 양지곰탕, 접시만두, 육개장이 있고 메인 메뉴는 제육, 불고기, 어복쟁반이 있었다. 평양냉면은 곱빼기로도 주문 가능했다. 옆 테이블 손님은 어복쟁반을 드셨는데 처음 보는 비주얼이라 좀 신기했음! 우리는 평양냉면과 접시만두 (반접시)를 주문했는데! 주문하고 보니 우리가 만두 마지막 손님이었음! 

 

 

울산평냉

 

 

오예!! 평양냉면이다~  국물부터 먹었는데 그래 이 심심한 맛 이거라고! 풍로옥 평양냉면은 메밀 80% 함량되어 있다. 가끔 다른 평양냉면집에 가면 비릿한 맛이 나거나 간이 센 경우가 있는데 풍로옥은 내가 서울에서 먹은 평냉맛과 비슷해서 좋았다 ㅎㅎ 

 

 

울산평양냉면
울산평양냉면평양냉면

 

 

문득 처음 평양냉면을 먹었을 때가 생각났다! 이 심심한 맛을 왜 먹지 했지만,, 다음날에도 계속 생각나는 평양냉면 만의 심심한 맛! 일반 함흥냉면과는 다르게 식초와 겨자 없이 메밀 특유의 구수함을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오리지널로 먹는 게 젤루 맛있어

 

 


< 전국 평양냉면 맛집 >

 

 

마포/공덕 맛집, 50년 전통 평양냉면 을밀대 본점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국내 5대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밀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지방에서는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서울가면 평양냉면을 꼭 한 번 먹어봐야겠

tikntok.tistory.com

 

인생 평양냉면, 해운대 달맞이고개 <양경옥>

나의 소울푸드는 평양냉면! 대학생 때는 소울푸드가 버블티였는데.. 면접 떨어지거나 기분 울쩍할 때 먹으면 위로받는 버블티 ㅋㅋㅋ 그러다가 요즘 나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tikntok.tistory.com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면옥 (+부산안면옥 비교)

소울푸드 평양내면! 올 여름에만 평냉을 여섯 그릇은 먹은 것 같아요~ 지난번 대구에 놀러왔다가 부산안면옥에서 평양냉면을 먹고 대동면옥도 꼭 오고 싶었는데,,  대구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

tikntok.tistory.com

 

백화점에서 먹는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5년만에 오는 을밀대! 공덕 을밀대에 가보고 평양냉면의 맛에 반해 언젠가 우레옥을 가야지 마음을 먹었는디.. ㅋㅋㅋ우레옥까지 가는길이 너무 험난해서(환승 3번 실화?) 아쉽게 포기했어요! 룰

tikntok.tistory.com


 

풍로옥풍로옥

 

 

그리고 만두도 나왔다! 반접시에는 만두가 총 3개가 나오고, 3개지만 소가 가득차서 양이 적지 않았다. 평상시 밀면집이나 집에서 먹는 만두와 다르게 더 알차고 맛있었다. 처음에 3개라 양이 에게게 했지만.. 막상 먹고 나니 배부름 ㅋㅋ

 

 

울산풍로옥
풍로옥

 

6월 초, 첫 방문하고 2주 후 또 방문했다 ㅋㅋㅋ 2주 후에는 나는 평양냉면, 남편은 들기름 비빔면을 주문했는데 완전 처음 먹어보는 새로운 맛이라고 좋아했음! 풍로옥에서 평양냉면만 먹어봤는데, 꽤 맛있었다!! 포장이 불가능한게 좀 아쉽긴 하지만,, 냉면 밀면보다 올여름은 평양냉면을 먹으러 풍로옥에 자주 올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