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프랑스(2022)

유럽여행 준비물, 석회수 필터 샤워기 현지 사용후기!

by 엉성부부 2023. 2. 27.
반응형

프랑스 파리 여행이 나의 첫 유럽여행이었는데! 신혼여행을 못 간 우리 부부가 지난 휴가 기간에 급(?) 떠난 여행이라 급하게 캐리어도 구매하고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을 하나씩 구매하고 챙겨뒀다. 여행 3주 전, 급하게 항공권과 호텔만 예약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물론 호텔 알아보는 것도 밤을 새운 듯) 생각보다 챙겨가야 할 준비물이 있었다. 필수품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을 것들을 챙기다 보니 보부상이었음; 

 

 


프랑스 물 상태 괜찮을까..? 

 

 

 

마이비데, 손 소독제, 바디 물티슈 등등 챙기다 보니 갑자기 석회수가 두려웠다. 남편은 10-15년 전 유럽여행을 경험한 사람인데 워낙 잠도 잘 자고 둔한 사람이라 물 상태가 기억이 나질 않는다고 했다 ㅋㅋ 상대적으로 나는 걱정봇에 예민해서 8일 동안 어떻게 씻을지 계속 카페와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하다 결국 필터기를 구매했다.

 

프랑스 석회수

 

시중에 나온 필터기 종류가 꽤 다양했는데 유럽에서 그나마 호환도 잘 되고 리뷰가 좋은 제품이 세데나즈? 였다. (광고 아님, 내돈내산) 유럽 여행 관련 커뮤니티와 다른 블로그에서도 추천을 해준 제품이긴 한데, 난 한국에서도 필터기를 사용하고 있지를 않아서 사실 뭐가 뭔지 몰랐.. 다. 그리 무겁지도 않아서 내가 간 호텔에서 사용가능하면 땡큐고 아님 말고 뭐... (아무튼 우리나라 수돗물 만세! )

 

 

코스트코나 이마트에서 더 저렴한 필터기가 있었는데 국제 표준 규격에 맞게 나온 제품은 생각보다 한정적이었다. 어차피 사용하고 필터만 갈아서 사용하면 집에서도 반영구로 사용할 수 있어서 인터넷으로 구매했다. 

 

 

내돈내산 샤워기필터
세데나즈

 

<내돈내산 유럽여행 준비물 샤워기 필터> 

* 상품명 : 세데나즈(SEDENAZ) 비타민 샤워기 

* 구매가 : 32,000원 

* 구매처 : 세데나즈 스마트스토어

 

 

샤워기필터사용법

 

다른 브랜드의 샤워기 필터는 훨~씬 더 저렴하고 필터를 많이 주는 구성도 있었다. 근데 내가 필요했던 건 유럽여행(프랑스)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거라 표준규격이 맞는 제품이었다. 받자마자 집에서 사용해보고 싶었지만 (귀찮아서) 바로 캐리어에 던져버렸다. 현지에서 잘 쓰겠지 뭐 

 

샤워기필터

 

자세히 보면 뭔가 견고함이 느껴진다. 샤워할 때 샤워기 자주 떨어뜨리는 사람 중 1명인데 이건 떨어뜨려도 바로 파손될 것 같진 않았다. 20대 배낭여행으로 갔다면 정말 자잘한 준비물은 1도 챙기지 않았을 것 같은데 샤워기필터까지 챙겨가는 게 오버 아닌가 싶었지만,, 대부분 다 챙겨가길래 아 나는 아무것도 아니구나 싶었다 ㅋㅋ  여행 갈 때 물갈이를 심하게 해서 피부가 뒤집어지거나 탈모가 심해진 사람들이 많다고 함 ㅠㅠ 나는 태국과 일본 여행이 전부라 딱히 물갈이한 적은 없었다. 그럼 이제부터 현지에서 사용했던 리얼 생생후기 공개함

 

샤워기필터

 

 

먼저 프랑스 파리 여행 일정은 약 7일이었고, 첫 번째 날 3일간 묵은 곳은 마레지구 있는 가브레일 파리! 여긴 시설도 깨끗하고 한국인들도 거의 없는 곳이었지만 단점을 꼽자면 좁았고 (특히 화장실이 좁았다) 

 

파리 숙소 추천, 마레지구 "호텔 가브리엘(Hotel Gabriel)" 4박 후기

 

파리 숙소 추천, 마레지구 "호텔 가브리엘(Hotel Gabriel)" 4박 후기

처음 떠나는 유럽여행, 그리고 첫 숙소! 항공권만 예약하면 끝일 줄 알았는데 숙소 예약하기가 넘 힘들었다 (ㅠㅠ) 프랑스는 식재료가 비교적 저렴해서 에어비앤비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다고 들

tikntok.tistory.com

 

 

첫날 도착하자마 시차적응 대실패 + 장기비행으로 도착하자마자 너무 씻고 싶었는데,, 가브리엘은 기존 샤워기 헤드 자체가 분리가 안 되는 모델이었다. 낑낑거리다 남편한테 sos를 했는데 대실패! 힘을 조금만 더 주면 될 것 같다고 승부욕이 불타올랐지만 파손되면 우리가 배상해야 하니까 그냥 썼음..

 

 

 

괜히 석회수라고 생각하니까 샴푸 거품도 잘 안나는 것 같고 여러모로 찝찝했다. 근처 franpix에서 큰 에비앙 생수를 사서 얼굴 씻거나 마지막에 헹굴 때 사용했다.

 

 

유럽 샤워기 필터

 

그리고 여긴 오페라역에 있는 엑셀시어 오페라 호텔! 호텔 리뷰는 아래 포스팅 참고~ 여긴 가브리엘보다 더 컸고 화장실도 조금 더 컸다. 캐리어를 맘 편하게 펼치고 지나갈 수 있는 정도였고 테라스까지 있어서 옷은 그때그때 (챙겨 온 울샴푸)로 빨고 말리기도 했음! 

 

(프랑스여행) 파리 숙소 추천/위치 좋은 9구호텔, 엑셀시어 오페라(Excelsior Opera Hotel) 후기!

 

(프랑스여행) 파리 숙소 추천/위치 좋은 9구호텔, 엑셀시어 오페라(Excelsior Opera Hotel) 후기!

파리 여행 계획을 하면서 7박 8일동안 한 호텔에서 머물 것인가, 두 호텔을 나눠 머물 것인가 엄청 고민했다! 즉흥적으로 떠난 여행이라 항공권도 1개월 전에 예약하고, 호텔 역시 알아보기가 엄

tikntok.tistory.com

 

우리가 갔을 때는 여름에다가 프랑스 날씨 자체가 극 건조했기에 빨래가 금방 말랐다! 체크인하자마자 아 샤워기 필터부터 교체해야지 하고 남편한테 토스했다. 

 

유럽 샤워기

 

이건 엑셀시어 오페라 호텔 샤워기! 하하 ^^;; 할많하않! 교체가 안되면 어쩌지 했는데 해체 작업은 성공했다! 가져온 세데나즈 필터기를 교체하니 한방에 성공했다. 기존 샤워기는 변기 위에 올려두고, 체크아웃 때 다시 교체했다. 그리고 4일간 우린 정말 맘 편하게 샤워를 했고 심지어 이 전 호텔에 비해 수압도 강한 편이었다. 다만 여긴 드라이기가 쉣이었다. 머리를 그냥 테라스에서 말리는 게 빨리 말릴 정도였음


<프랑스 파리 여행 준비물 및 쇼핑리스트 >

 

 

내돈내산 프랑스 파리 약국 화장품 추천, SVR크림 및 NYM 오일

여행 기록용으로 남기는 이번 포스팅은 시티파르마 혹은 봉쥬약국에서 구매한 프라스 약국 화장품! 남들은 명품 사고 텍스리펀 받는다고 하지만 난 약국에서 온갖 화장품과 치약을 털어와서 텍

tikntok.tistory.com

 

프랑스 파리에서 구매한 가성비 향수 모음(메종마틴,프라고나르,로저엔갈렛)

벌써 여행 후 4-50일이 지났다! 남는건 파리에서 찍은 사진들과 구매했던 쇼핑아이템들! 사실 파리에 있을 8일동안 백화점도 갔지만,,, 패알못인 나는 아이쇼핑만하고, 옆에서 남편은 이때아니면

tikntok.tistory.com

 

프랑스 파리 에펠탑 피크닉 및 야경 스팟 (센강 & 마르스광장)

프랑스 여행 중 가장 힐링되었던 피크닉! 지나가다 보이는 공원에서도, 파리 중심지에 흐르는 강가 주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피크닉을 즐기고 있어요.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도 있고 자유의 나

tikntok.tistory.com

 

(프랑스/파리) 해외여행 소매치기 방지 및 준비물 2편

벌써 다녀온지 하루 지난 프랑스! 어제까지만해도 에펠탑보고있었는데 현실은 바퀴달린입보면서 블로그 쓰는 중 ㅠㅠㅋㅋ 무튼 다행히도 소매치기, 코로나 등 별탈없이 다녀온게 정말 다행인

tikntok.tistory.com


 

샤워기 필터 교체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 편이다. 헤드 부분을 돌리면 끝! 가브리엘에서는 헤드가 잘 돌아가지 않아서 기존 헤드를 빼는 작업이 아예 불가능했다. ㅠㅠ

 

유럽석회수유럽 석회물

 

남편은 샤워기 필터를 썼을 때랑 안 썼을 때랑 별 차이를 모르겠다고 했지만 난 묘하게 느껴졌다! 체크아웃 때 박스에 다시 동봉해서 한국에서도 잘 쓰고 있음! 필터도 따로 5,000원인가? 판매하는 것 같은데 이 참에 세면대에도 달아야 할까 싶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