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창원 용호동 뒷고기 맛집 <연기나는집>

by 엉성부부 2022. 4. 18.
반응형

지난 창원 여행 때 가보고 싶었던 맛집 중 하나였던  <연기나는집>! 다른 일정이 있어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창원갈 일 있어 저녁 메뉴로 바로 연기나는집으로 선택했습니다. 뒷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그 중에서도 뒷통고기가 정말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갈매기살만 들어보다가 뒷통고기는 처음들어봤는데 처음 들어보는 이름에 무척 땡기더라구요! 

 

 

뒷통고기가 어디 부위인지 너무 궁금해서 여쭤보려했는데 식당 한켠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더라구요! 뒷통고기는 돼지목살 윗부분 양쪽귀 사이에 있는 부위로 돼지 목살과는 차별되는 특수부위라고 합니다. 돼지 1마리에 약 300g만 나오는 귀한 부위라고 하더라구요! 잘 몰랐는데 뒷고기 처럼 특수부위만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연기나는집에서 특수부위를 도전했습니다 ㅎㅎ

 

 

뒷통구이는 8,000원 / 제주 생돼지 9,000원 / 제주통갈매기살 9,000원 / 모듬 34,000원 

튓통구이 3인분 주문하려했는데 이날은 주문이 불가해서 모듬으로 주문하면 뒷통고기를 맛볼 수 있다고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모듬으로 주문했습니다^^ 2명이서 갔는데 고기 양은 모듬으로 충분했습니다!

 

뒷통구이 실사

 

먼저 나온 밑반찬! 연기나는집은 고기도 고기지만 밑반찬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된장에서 느껴지는 포스! 직접 만드는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ㅎㅎ 겉절이도 너무 맛있었고 고기 찍어먹는 소스도 너무 제 스타일이었요! 소스와 김치 그리고 콩나물은 불 위에 올려두고 연기나는집의 또 다른 매력! 바로 고구마입니다~ 숯불 옆에 은박지로 감춰진 고구마 보이시나요? ㅎㅎ 고구마 사진은 마지막에 한번 더 있어요!

 

 

드디어 뒷통구이를 불판에 올렸습니다. 쫄깃쫄깃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굽기만 하고 다 익은 사진은 없는데 이건 그만큼 맛있어서 찍을 생각도 못했다는 거랍니다....ㅋㅋ 창원가면 또 가고싶은 맛집 중 하나입니다. 창원분들은 정말 부럽습니다ㅠㅠ 생각나면 맨날 갈 수 있는 곳이라서요ㅜㅜㅜ


< 창원 가볼만한 곳 리뷰 보기 >

 

 

창원 도계동 한정식 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한옥식당/카페 <리장원>

오랜만에 온 창원! 창원을 오게 된 계기는 저번 포스팅에도 올린 '동창원식물원' 구경으로 방문했어요. 시간이 빠듯하고 비까지와서 이번 일정은 밥먹고 카페가고 동창원식물원갔다가 바로 집(T

tikntok.tistory.com

 

 

다양한 식물이 있는 창원화훼단지 '동창원식물원'

남편과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하다보니 주말 패턴은 늘 똑같습니다. (내가 옷에 관심없는 거 뺴고?) 지난 겨울에는 무슨생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울산에서 파주까지 차량으로 '조인폴리아'에

tikntok.tistory.com

 

 

창원 도계동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브렙(brepp)!

처음으로 다녀온 창원 데이트! 보통 뚜벅이거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데이트를 해왔는데 결혼하고나서는 데이트 반경(?)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아직 차가 없어 렌트로 다니는건 흠이지만..? 오

tikntok.tistory.com

 

 

창원 가볼만한 곳, 조용하게 걷기 좋은 <창원의 집>

저번 포스팅에 이어 급(?) 다녀온 창원이 좋아서 쓰게 된 포스팅! 이번에도 구글맵으로 창원 관광명소를 찾았는데, '창원의 집' 후기가 넘 좋아 다녀왔어요. 부산에서 1시간 정도 걸렸는데, 창원

tikntok.tistory.com

 

 

경남 창원 희귀식물 판매하는 곳, 대품 맛집 <플레르주주>

< 창원 알식마켓 리뷰 영상 보기 >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용 >.<) 창원 보타미 갔다가 드디어 플레르주주를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창원에 갔을때 방문하려했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 방문하지 못해

tikntok.tistory.com

 

창원 가로수길 맛집, 호키네유부(+포장)

보타미에 갔다가 근처 포장(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밥집을 찾다가 구글맵보고 가게 된 <호키네유부>! 가게 이름처럼 유부초밥을 전문으로 파는 곳인데 차 안에서 먹으려고 포장했어요. 요즘 유부

tikntok.tistory.com

 

 

몬스테라 알보와 희귀식물이 가득한 창원 가로수길 식물 카페 보타미!

창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장모님과 창원의집에서 간단하게 산책하고 돌아가는길에 급 가게된 보타미! 창원까지 왔는데 가로수길 드라이브 하고 돌아가려 했는데 가때 눈에 띈 보타미! 최근

tikntok.tistory.com


 

그리고 제주 생돼지! 제주산 돼지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죠! 일반 돼지고기와는 다르게 좀 더 통통하고 식감이 더 쫄낏한 느낌입니다. 역시나 제주고기는 멜젓이죠? 저는 삼겹살을 멜젓에 찍어먹는걸 무척 좋아하는데 연기나는집 제주생돼지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뒷통고기만 시킬껄 했지만 제주생돼지도 너무 맛있어서 모듬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

 

 

모듬 고기에서 마지막 코스! 갈매기살입니다. 갈매기살은 잘라진 것만보다가 이렇게 통으로 나온 갈매기살은 처음봐서 처음에 많이 당황했었답니다 ㅋㅋ 갈매기살 역시 성공적! 씹히는 맛이 몰캉몰캉해서 소고기 먹는 느낌도 났어요! 마지막 연기나는집에서 뒷통고기만큼 필수로 먹어야하는 묵은지김치찌개!

 

 

모듬고기 3종으로 배 채우고 묵은지김치찌개로 속풀고 마지막 후식은 군고구마! 왜 연기나는집이 맛집인지 이 코스만봐도 알 수 있을꺼에요! 창원 맛집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당당하게 말하고 싶은 곳 1위랍니다. 창원 여행가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