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부산 평양냉면, 명륜동 숨은 맛집 <호함평면옥>

by 엉성부부 2022. 4. 11.
반응형

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ㅎㅎ 저는 예전에 20대때는 면접에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버블티 한잔을 먹으며 뭔가 묘하게(?)해소되고 힐링되는 기분이었는데요. 서울에서 평양냉면을 먹어본 이후로 제 소울푸드는 평양냉면이 되었습니다! (급 존박이 이해감) 처음에는 이 심심하고 싱거운 냉면을 왜 비싼돈주고 먹지 했지만.. 그 처음 맛을 잊을 수가 없더라구요. 아 이 글을 쓰면서도 침이 고이네요 쓰윽!

 

 

무튼! 전국 평양냉면 지도를 보면서 도장깨기를 하고 있는데요. 연산동에 볼일이 있어서 근처 평양냉면집을 찾아봤는데 어떤 곳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해서.. 그나마 가깝고 영업중인 냉면집을 다녀왔어요. 연산동보다는 동래 명륜동에 위치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

 

 

<호함평면옥>

* 문의 : 051-555-3050

* 주소:  부산 동래구 중앙대로1367번길 38-18 1(명륜역 5번 출구에서464m)

* 영업시간 : 11:30 - 21:30 

* 대표 메뉴:  평양식 , 함흥식 , 얼치기 , 온면 

 

 

다행히 호함평면옥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었어요. 보통 냉면집에 가면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 늦게 애매한 시간에 가면 못먹는다는 ㅠㅠ 다행히 호함평면옥에는 브레이크는 없고 11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영업한다고해요. 저는 토요일 늦은 점심시간 대 (2~3시?)에 갔는데 한테이블 있어서 마스크 벗고 편하게 먹고왔답니다 ^^

 


< 부산/울산 평양냉면 >

 

 

마포/공덕 맛집, 50년 전통 평양냉면 을밀대 본점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국내 5대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밀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지방에서는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서울가면 평양냉면을 꼭 한 번 먹어봐야겠

tikntok.tistory.com

 

울산 삼산동 태화강역 맛집 <삼산밀면전문점>

여름하면 냉면! 어렸을 때는 냉면과 밀면이 같은 음식인 줄 알았어요. 게다가 작년에는 평양냉면을 서울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문화충격 또르르.. (아 먹고싶다..언제서울가 나..?) 여름은 싫은데,

tikntok.tistory.com

 

울산 여름철 별미 맛집, 삼산동 <정준주문진막국수>

오랜만에 소개해드리는 울산 맛집! 숨은 맛집이라고도 볼 수 있는 곳인데 저희 아버지가 자주가는 곳입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자주 찾으시는 곳인데 한번 따라갔다가 몇년째 여름만되면 꼭

tikntok.tistory.com


 

 

메뉴는 크게 평양식, 함흥식, 얼치기, 온면이 있구요. 저는 평양냉면을 먹으러 온거라 평양식으로 주문했어요. 냉면 말고도 갈비탕, 수육, 가오리 회무침이 있었구요. 얼치기(?)는 어떤건지는 모르겠는데 옆 테이블 단골손님은 얼치기를 주문하시더라구요. 얼치기는 물냉면에 가오리 회무침을 고명으로 넣어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거라구 해요 ^^

 

육수 ><

 

탱글탱글한 면 보이시나요? 맛은 솔직하게 리뷰하자면 제가 좋아했던 평양냉면의 심심한(?)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다먹고나서 블로그를 찾아보니 호함평면옥에는 비빔이나 얼치기가 진미라고 하더라구요. 물과 비빔 고민중이시라면 얼치기 드셔보세요~ 얼치기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남편도 똑같이 물냉을 시켜서 결국 맛보지 못했다고 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