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창원 도계동 한정식 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한옥식당/카페 <리장원>

by 엉성부부 2021. 5. 18.
반응형

오랜만에 온 창원! 창원을 오게 된 계기는 저번 포스팅에도 올린 '동창원식물원' 구경으로 방문했어요. 시간이 빠듯하고 비까지와서 이번 일정은 밥먹고 카페가고 동창원식물원갔다가 바로 집(T.T) 사실 무계획으로 간 거라 오빠가 운전할 동안 찾아봤는데 깔끔하고 정갈한 한식맛집이 있다고해서 다녀왔어요. 도계동 쪽에 있는 곳인데, 카페랑 식당을 같이 운영하더라구요. 이름은 <리장원>! 첨엔 중국집인줄 알았어요.

 

 

한식메뉴를 판매하는 곳 답게 전체적인 느낌이 전주한옥마을/서울 서촌느낌이었어요. 한옥으로 되어있고 가운데 있는 요 소나무가 웅장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한옥마을처럼 동네전체가 한옥st는 아니고 딱 이 식당만 한옥건물이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앞에 있어서 편했어요 ^^

 

 

<리장원>

* 번호 : 0507-1368-1404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태복산로27번길 30

*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대관 및 행사는 일요일가능)

* 대표메뉴 : 한우육회비빔밥, 표고불고기비빔밥, 통영멍게비빔밥, 한우불고기전골 등 

 

 

메뉴판이에요. 사실 비빔밥맛집이라고 해서 메뉴가 비빔밥종류만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했어요. 주류도 판매해서 안주메뉴도 판매했고 한우육회와 사시미,불고기 등 식사도 판매합니다. 바로 옆에는 카페가 있었는데 당일 예약 고객은 후식으로 차 서비스(매실/보이차)를 제공한다고 해요!  메뉴판에는 후식 메뉴도 같이 있었어요. 커피류 뿐 아니라 전통차, 주스, 디저트 등 증말 메뉴들이 다양했어요. 

 

 

오빠가 주문한 표고불고기 비빔밥 (한우암소 70g, 12,500원 ) 기본 반찬과 사골곰탕도 줍니다. 이른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2~3명이 식사 가능한 작은 룸이 있었는데요. 룸에서 식사해서 맘편히 식사했어요 ^^ 그리고 저는 한우 육회 비빔밥(한우암소 70g, 14,000원)을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은 멸치, 양파절임, 김치, 오이소박이, 김, 고추, 젓갈이 나왔습니다~

 

 

고추랑 당근이 담겨진 그릇 넘 귀엽 ㅋㅋㅋ 비빔밥이라 놋그륵이랑 놋수저 오랜만에 보네요. 예전에 놋그릇(유기제품) 콘텐츠 활성화 방안관련 공모전에 나갔었는데 그때가 생각나서 추억에 젖었...


< 깔끔하고 맛있는 한식 맛집 보기 >

 

 

울산 맛집 추천, 울주군 청량읍 보리밥레스토랑!

정말 우연하게, 운 좋게 발견한 울산 맛집 보리밥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부산 기장에 위치한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을 가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네비로 여기가 무슨동인지 보다가 큰 규모로

tikntok.tistory.com

 

양산 주진동 한식/보리밥 맛집, 산맞이골!

어느새 벚꽃이 길 여기저기 개화하고 완연한 봄이 왔네요! 봄이라 그런지 마음도 뒤숭숭하고 꽃구경을 가볼까 해서 오랜만에 부산 미래화훼단지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식물에 빠져서 한달에 한

tikntok.tistory.com

 

울산 울주군 맛집, 한방 누룽지백숙 해돋이가든

얼마전 포스팅한 <카페 농도>! 농도 근처에서 맛집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이에요. 누룽지백숙으로 유명한 곳인데 기대1도없이 갔다가 친절함+맛에 감동받았어요. 혹시 농도에 갔다가 근처 맛집

tikntok.tistory.com

 

부산 미래화훼단지 근처 건강한 맛집 <월송정삼계탕>

오랜만에 미래화훼단지 가기 전 구글맵으로 찾아 본 맛집! (구글맵에서 실패란 없다!) 이 날 날씨도 흐리고 비도 올 것 같아 따뜻한 국물요리가 먹고싶었는데 리뷰도 좋고 분위기도 좋은 곳을 발

tikntok.tistory.com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갈했어요. 양도 적당하고 건강한 한끼였습니다. 육회가 정말 맛있었어요! 왜 한우육회/사시미를 따로 파는지 알 것 같다는..! 계산하고 나올 때 카페에도 손님이 많더라고요~ 밥먹고 바로 후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서 어무니들 모임장소로 딱인 듯 했어요!! (저희 옆 방에서도 어머님들 모임으로 오셨더라구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