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

창원 가볼만한 곳, 조용하게 걷기 좋은 <창원의 집>

by 엉성부부 2021. 7. 6.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 이어 급(?) 다녀온 창원이 좋아서 쓰게 된 포스팅! 이번에도 구글맵으로 창원 관광명소를 찾았는데, '창원의 집' 후기가 넘 좋아 다녀왔어요. 부산에서 1시간 정도 걸렸는데, 창원에 도착하자마자 예쁜 주택집이 많아 계속 와~~ 언젠가는 저런곳에 살고싶다고 엄마랑 오빠랑 탄성 ㅋㅋ 특히 창원의 집 근처에는 예쁜 주택이 많더라구요. 아파트가 안보여서 신기했습니다 ^^;


<창원의 집>
* 전화 : 055-284-2600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림로16번길 59 (주차장 있음)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무료


창원의 집은 본래 순흥 안씨 집안이 대대로 살던 집이라고 해요. 창원 공업단지와 신도시의 개발로 인해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한옥을 보존하고, 조상들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되새겨 청소년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많이 오셨고, 우리 조상들이 사용하던 농기구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교육에도 좋은 듯! 또한 무료 전통혼례식장으로 개방하고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웨딩촬영(?)을 하고 계셨는데 넘 보기 좋더라구요 ^ㅠ^


엄마랑 오빠랑 어디갈때마다 비가 오는데, 오늘은 다행히 미세먼지도 좋고 날씨도 좋았어요. 셋다 처음 온 곳이라 설레이기도 하고 ^^ 부모님 모시고 와도 좋고, 아이들과 나들이오기에도 좋은 곳 인 듯해요.


예전에는 대나무숲길이 참 새로웠는데 ㅋㅋ 요즘 자전거타고 울산 태화강국가정원을 가다보면 대나무숲길을 지나가거든요. 그래서 대나무숲길이 뭔가 익숙해졌다(그저 모기 많은 곳) 걷기 좋고 사람도 없어서 엄마랑 오빠랑 셀카찍으면서 놀았어요 ^^


전통놀이 체험하는 곳! 어떤 가족이 널뛰기를 하고 있었는데 왠지 엄마랑 하면 재밌을 것 같아서 해봤어요. 그래도 1-2번은 뛸 줄 알았는데 둘다 박치라서 못함. 심지어 엄마는 잘할 것 처럼 하더니 겁이 많아서 뛰질 못했어요 (박치는 엄마를 닮은거였네)


입구에서 사람들이 사진찍고 있길래 뭐지 하고 봤는데 여기 마스코트인가봐요. 고양이 ㅠㅠ 넘 귀여워 계속 저 자세로 자고있는데 첨엔 길고양인가 했는데, 길고양이는 아닌 듯(?)해요!


그리고 여긴 위에서 말씀 드렸던 건데요. 조상들이 중시했던 농견문화를 살필 수 있는 곳입니다! 베틀, 방아, 달구지 등 다양한 농기구가 전시되어있어용!


< 창원 가볼만한 곳 & 맛집 보기 >


다양한 식물이 있는 창원화훼단지 '동창원식물원'

남편과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하다보니 주말 패턴은 늘 똑같습니다. (내가 옷에 관심없는 거 뺴고?) 지난 겨울에는 무슨생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울산에서 파주까지 차량으로 '조인폴리아'에

tikntok.tistory.com

창원 도계동 한정식 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한옥식당/카페 <리장원>

오랜만에 온 창원! 창원을 오게 된 계기는 저번 포스팅에도 올린 '동창원식물원' 구경으로 방문했어요. 시간이 빠듯하고 비까지와서 이번 일정은 밥먹고 카페가고 동창원식물원갔다가 바로 집(T

tikntok.tistory.com

창원 도계동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브렙(brepp)!

처음으로 다녀온 창원 데이트! 보통 뚜벅이거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데이트를 해왔는데 결혼하고나서는 데이트 반경(?)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아직 차가 없어 렌트로 다니는건 흠이지만..? 오

tikntok.tistory.com



엄마감성ㅋㅋ 장미터널이라고 계속 장미 이야기를 하셨어요. 위로 올라갔는데 뭔가 특별한 건 없었음! 구경하는데 1-2시간 걸릴꺼라고 예상했는데 30분이면 다 볼 수 있는 규모입니다! (참고하시길)


주차장은 넓었어요! 별기대안하고 왔는데 경치도 예쁘고 산책하기 넘 좋았어요! 부모님이랑 와도 좋고 아이들과 나들이 오기에도 좋은 곳인듯합니다! 엄마도 오빠도 다 만족했던 <창원의 집>! 대학생때부터 창원이 부자동네라고 했는데, 진짜 주택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