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내돈내산 일렉트로맨 TV 셀프 설치 후기!

by 엉성부부 2021. 11. 20.
반응형

요즘 우리 자매의 유일한 낙(?)은 넷플릭스랑 스우파인데.. 문득 부산에 계신 울 엄마 일상이 참 무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한테 휴대폰으로 미러링하는 방법을 알려줬는데.. 저는 미러링이 모든 tv에 다 되는 줄 알았어요. 지금 사용중인 tv는 약 10년이 넘어갔는데 생각보다 멀쩡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머리를 굴렸어요 (ㅋㅋ) 그러다가 거실에 사용 중인 tv를 아빠방으로 옮기고, 아빠방에 있는 작은 tv는 고장나면 쓰겠지 라고 창고에 두기로 했답니다. 쓸데없이 화끈한 언니는 바로 tv를 구매했고, 부산에 와있을 동안 제가 셀프로 설치했습니다. 부모님은 왜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냐고 했지만,, 구매 후 몇개월이 지난 지금은 넷플릭스앓이 중이십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자 혼자 설치하고 구매가격 등 자세하게 리뷰해볼게요!


LG와 삼성에서 나온 스마트 티비는 금액대가 너무 높았고, 멀쩡한 tv를 두고 구매하는 거라 가성비좋은 일렉트로맨 tv를 구매했어요. 일렉트로맨은 쓱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 전 날 구매해도 당일이나 다음날에 받을 수 있어요. 쿠팡보다 좋은 점은(?) 쓱 배송은 대략적인 시간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마냥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어요. 매장에서도 구매가능하나 굳이 이 무거운걸 혼자 들고올 자신도 없었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각종 쿠폰과 적립금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렉트로맨 TV 스펙 및 구매후기>
* 제품명 : 일렉트로맨 TV (E50PL7702)
* 종류 LEDTV
* TV화면크기 : 127cm(50인치)
* 해상도 : UHD(4K)
* 기능 : 넷플릭스 및 유투브 가능 / USB재생(동영상,사진,음악)
* 구매처 : 이마트몰
* 가격 : 499,000원
* 크기 및 무게 : 111.2x70.6x24.0cm, 9.9kg(스탠드 포함)

기존에 사용중이던 10년 묵은 LG TV&amp;nbsp;


설치하기 전 혹시 나 때문에 유선이 잘못연결되면 어쩌지라는 마음에 미리 사진을 찍어뒀어요. 10년 된 옛날 tv라 선이 엄청 복잡하고 먼지도 쌓여있어요. 마음같아선 엄마한테 좀 도와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하필 이 날 엄마가 백신2차를 맞고 몸이 안좋은 상태라 정말 혼자 조용히 설치했어요 ^^;



오우 진짜 무거워요. 50인치이고 대략 10kg인데 왜 10kg 쌀보다 더 무겁게 느껴지는 지.. 하필 이날 비가 많이와서 빗물이 조금 젖어있었어요. 가정상품은 박스(포장)을 개봉할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 하다고 적혀있네요.


박스를 개봉하는데 혹시나 tv가 깨질까 봐 조심스러웠어요. 자고있는 엄마를 깨울 수도 없고 혼자 전전긍긍 ㅋㅋ 그래도 차분히 하나씩 개봉해봤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었고,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있었어요. 덕분에 거실은 스티로폼 파티가 되었지만.. 무튼 맘편하게 개봉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매뉴얼을 늘 먼저 보고 설치하는 편이라 일단 침착하게 매뉴얼 먼저 봤어요. 후기를 보니 다들 혼자서 잘 설치한다고 하던데 지금생각해보면 설치방법은 간단했는데 10kg가 저한텐 무겁게 느껴졌어요. 먼저!! 스텐드 역할을 할 다리 2개를 먼저 연결해줬어요.

방향 잘 체크하기!


설명서가 꼼꼼하게 잘되어 있어요. 스탠드는 총 2개인데 밑에 영어가 적혀있어요! R과 L이 있는데 요 방향을 잘 맞게 하셔야 2번 일 안합니다. 설치한 일렉트로맨 TV는 벽걸이로도 사용이 가능하나, 이미 엄마집에서는 TV장이 있고 기존에 스탠드로 사용하셔서 저는 스탠드로 조립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했던 tv에는 불필요한 선들이 많아서 이걸 어떻게 일렉트로맨 tv에 연결시키지 라는 걱정이 있었는데 선 1-2개를 제외하고는 굳이 안꽂아도 tv를 보는데 지장이 없더라구요. 처음에는 선을 다 어떻게 연결해야할지 핵당황 (T.T) 후면에는 HDMI 2.0 3개, USB 2개 등 입력포트가 있어서 캠코더나 게임기 등 다른 디지털 기기를 연결할 수 있더라구요. USB에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받아서 꽂기만 해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넘 좋았어요. 해상도는 3840 x 2160의 4k uhd 해상도로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초고해상도 화질이었어요.


<부모님께 선물드리기 좋은 추천 item >

내돈내산 부모님 선물 추천,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 (+굿프렌드 건식좌훈족욕기)

이번 명절 부모님 선물로 어떤걸 드릴까 고민하다가 족욕기를 구매했어요. 환절기에는 이상하게 몸도 굳고 혈액순환이 안되다보니 손발도 저리더라구요. 예전에 헬스장에서 건식족욕기를 사용

tikntok.tistory.com

가성비 좋은 "핫딜아저씨 초경량 마사지건"(+내돈내산)

올해는 마사지 지름신 요정이었댜.. 작년에는 양가부모님께 어깨 마사지를 선물드리고, 올해는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기를 선물드렸어요. 선물드리고 나니 뭔가 저도 집에서 간편하게 마사지를

tikntok.tistory.com

부모님 선물 추천, 가볍고 편한 운동화(+머렐 안토라2 트레킹화)

매일 공원산책을 하는 시어무니를 위해 운동화를 구매했어요! 기존에 신으시는 운동화가 많이 낡아 ㅜㅜ 이 참에 발이 편안하고 가벼운 운동화를 선물드리고 싶더라구요. 등산화는 너무 무겁고

tikntok.tistory.com

셀프염색,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미장센 헬로크림 쿨브라운"

오랜만에 부산가서 엄마 머리 염색해드리고 왔어요. 뭐 사실 미용실이 최고지만.. 엄마 머리를 보고 경악했거든요. 엄마 친구 염색약으로 부분염색을 했는데 색이라도 맞추던지 완전 얼룩덜룩

tikntok.tistory.com



집에 전동드릴이 없어서 간만에 힘 좀 써봤어요! 느슨하게 조으면 스텐드다보니 티비가 내려앉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꽉 강하게 돌려주는게 좋아요. 일렉트로맨 tv는 TG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처음엔 LG나 삼성이 아니라 서비스받는데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고민했는데 서비스센터가 아예 없는 것두 아니고!! 구입 후 1년 동안은 무상서비스가 가능해요~ 해당 기간동안 전국에 있는 TG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얇은 TV에 화질까지 좋으니 엄마도 만족, 가끔 집에오는 나도 만족! ㅎㅎ 게다가 유트브랑 넷플릭스 연결이 가능해서 요즘 엄마는 CSI나 추리극 미드에 빠지셨어요. 게다가 유투브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가끔 설거지할 때 TV로 노래를 듣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구매 후 2-3개월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버벅거리거나 오류현상도 없고 오히려 넷플릭스를 보는 거에 크게 만족중이신 것 같아요. 부모님 세대는 tv는 꼭! 필수다보니 부모님 선물로 추천하고 싶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