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내돈내산 접이식 노트북 맥북 거치대 <잘만 ZM-NS1>

by 엉성부부 2021. 11. 24.
반응형

목디스크로 구매했던 9월! 디스크 통증보다 더 힘들었던데 목뼈에 맞는 신경주사였는데 디스크를 개선하려고 생활습관을 고쳐봤어요. 예를들어 샤워나 머리를 감을 때 목을 절대 숙이지 않거나, 설거지나 빨래를 할 때도 계속 고개를 빳빳하게 고정시킨다는 등(?) 근데 노트북으로 서핑하거나 블로그 쓸 때는 무의식적으로 거북목 자세가 유지가 되더라구요. 불과 3-4개월 전까지 폭풍검색으로 엑토(actto) 노트북 쿨링팬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노트북 보다 더 무겁고 쿨링기능이 딱히 필요없더라구요.

 

 

제가 원했던 노트북 거치대(받침대)의 조건은 3가지가 있었어요.

1. 휴대용이 가능하고 파우치가 있다

2. 다양한 높이와 각도조절 가능

3. 가벼움 필수

 

카페에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다보니 휴대용이 가능하고, 또 전용 파우치가 있으면 백팩이나 가방에 보관할 때도 편할 것 같았어요. 예전에 사용했던 거치대는 접이식이 아니라 공간 차지도 많이하고 이동할 때 참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목디스크 때문에 제가 노트북을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카페, 집) 의자와 테이블에 맞는 다양한 높이과 각도조절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이전에 사용했던 건 너무 무거웠던 기억이나 무조건 가벼웠으면 좋겠다는!! 나름 까다로운 조건이 있었는데 폭풍검색으로 이거다! 하는게 있었어요. (+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내돈내산 노트북 받침대 거치대>

* 제품명 : 잘만 ZM-NS1

* 색상 : 실버

* 구매처 : 쿠팡 로켓와우 가능

* 금액 : 30,000원

 

 

전용 파우치가 있어요! 접이식이다 보니 휴대성도 있었고 무게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가벼웠어요. 구성품은 휴대용 파우치와 매뉴얼이 있습니다. 컬러는 실버와 블랙이 있었는데 제가 사용 중인 맥북 컬러가 실버그레이라 깔맞춤했어요. 최대 장착 가능 사이즈는 17인치라 저보다 작은 노트북 사용중인 남편이 쓰기에도 딱이었어요. 각도조절은 총 54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조절한지는 밑에서 설명드릴게요 ^^

 

 

다만 아쉬웠던 영어매뉴얼! 근데 몇번 만지다보면 엄청 간단해서 매뉴얼은 바로 버렸어요 ^^; 물론 적응하기까지 시간은 걸렸지만 의자나 테이블 높이에 맞춰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였어요! 

 

 

상단과 하단으로 나누어서 조절이 가능한데요. 윗 부분은 9단계 조절, 밑부분은 6단계 조절이 가능해서 총 56단계로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무게는 제가 구매한 사이트에서는 466그람이라고 하는데 예전에 쓰던 거치대와 비교해보면 정말 가볍고 또 튼튼했어요. 전면부과 후면부에 실리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서 딱 고정이 되는 점도 맘에 들었어요. 

 

 

처음에는 조절하는 방법을 몰랐는데 이젠 익숙해져서 덕분에 자세도 꼿꼿이 유지할 수 있고 장시간 컴퓨터를 해도 몸이 피곤하지 않았어요. 거북목 때문에 노트북 거치대 찾으시는 분들한테 추천하고 싶어요 진작 살껄 후회된다..

 


< 거북목/목디스크 추천아이템 >

 

 

내돈내산 거북목/목디스크 견인기 한달 사용후기

목디스크 진단받은 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났어요. 왼쪽 목에서 어깨내려가는 부분과 팔저림이 있어 근처 통증의학과에 갔더니 (예상했던대로) 목디스크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정형외과,

tikntok.tistory.com

 

가성비 좋은 "핫딜아저씨 초경량 마사지건"(+내돈내산)

올해는 마사지 지름신 요정이었댜.. 작년에는 양가부모님께 어깨 마사지를 선물드리고, 올해는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기를 선물드렸어요. 선물드리고 나니 뭔가 저도 집에서 간편하게 마사지를

tikntok.tistory.com

 

애플 매직마우스 6개월 사용 후기

벌써 매직마우스 구매한 지가 6개월이 지난 듯 해요. 처음에는 트랙패드가 잘되어있어서 마우스를 굳이 살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사진편집하거나 디자인툴을 사용할 때는 마우스가 필수더라구

tikntok.tistory.com

 

애플(APPLE) 매직키보드 한달 사용 후기!

최근 목디스크로 쇼파도 없애고, 의자생활만 하고 있어요. 기존에 있던 액토 노트북 받침대는 높이조절이 많이 안되서 당근에 판매하고 새로운 노트북 받침대를 샀더니 노트북 키보드로 타자치

tikntok.tistory.com


 

 

사용한지 2-3개월 지난 것 같은데 불편한 점은 없어요. 다만 거치대가 높으면 노트북의 키보드로 타이핑하는게 힘들 수 있어서 무선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거치대에 올려두고 타이핑을 하면 손목이 나가거든요 ㅠㅠ 무선이 아니더라도 데스크탑용 키보드나 블루투스 키보드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