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홈카페 원두, 일리(illy) 클라시코 원두 후기

by 엉성부부 2021. 11. 25.
반응형

네스프레소 캡슐 구매하다가 배송비도 아낄 겸 핸드드립으로 먹을 원두를 구매했어요. 일리 원두는 처음 먹어보는데 예전에 태국에서 언니랑 일리카페에서 먹었던 커피향이 인상적이기도 했고.. 일리 원두는 워냑 유명하다보니 한번 먹어보고싶었어요. 다른 원두는 비닐 포장지에 판매하는데 일리는 원통형 캔으로 된 포장이 밀봉도 잘 될 것 같고 특이하더라구요. 의외로 커피원두 보관을 막하는(?) 편이라 뚜껑이 있고 보관하기 쉬운 캔포장이 맘에들어요~ 

 

classico

 

양은 250g이고 일리는 이탈리아 커피에요! 생각보다 원두 종류가 다양했는데 디카페인, 인텐소(다크), 에티오피아, 브라질, 미디움로스트 등이 있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원두는 클라시코에요. 보통 비닐포장된 원두는 택배를 뜯어도 향이 팍 올라오는데 이건 통조림 캔 형식이라 향이 안났는데 그만큼 잘 밀봉된거라 생각했어요 ㅋㅋ

 

 

저는 홀빈으로 구매했어요. 사실 귀찮아서 가루로 구매하고싶은데 집에 원두 그라인더가 있기도 했고 확실히 갈아먹으니 커피맛이 더 신선하고 맛있더라구요 ^^ 통조림 캔 개봉하자마자 커피향 정말 최고였어요.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대용량원두랑 비교하자면.. 코스트코표 원두는 탄맛이 강해서 맛있다기보단 그냥 평범한 맛이었는데 일리는 확실히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라인더로 갈고~ 바로 핸드드립으로 먹었습니다. 요즘은 외출할 때 텀블러에 필수로 커피를 들고가는 편이에요! 여태까지 샀던 원두중에 가장 best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성비 괜찮습니다. 벌써 다 먹어가지만 원두통을 재활용 할 수 있겠더라구요~ 분쇄해서 보관해도 될 듯!

 


< 원두/텀블러 내돈내산 추천! >

 

 

홈카페 원두로 딱인 <앤트러사이트 버터 팻 트리오>

캡슐커피는 간편하고 (물론 맛도 있지만), 아이스로 먹을 때는 캡슐보다는 핸드드립이 더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우린 캡슐+원두가 모자라면 그때그때 구매하고 있어요. 물론... 원두 유목민이라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원두 추천, 프릳츠 올드독(FRITZ old dog)!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으로만 커피를 마시다가 급(?) 핸드드립 특유의 커피맛이 그립더라구요. 예전부터 사보고 싶었던 프릳츠 원두를 이제서야 구매해보네요. 3년 전부터 사야지 사야지 해놓고

tikntok.tistory.com

 

핸드드립 원두 추천, 프릳츠 잘되어가시나(+내돈내산)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한 이후 핸드드립은 잘 안먹게되더라구요. 근데 또 캡슐커피만 먹다보니 핸드드립 특유의 커피맛(?)이 그리워서 요즘은 핸드드립도 먹고 캡슐도 먹고있네요~ 예전에 프

tikntok.tistory.com

 

텀블러/보온병 추천, 내돈내산 <스텐리 세라믹 진공보틀>

얼마전 신세계아울렛을 갔다가 (분명 그릇을 보러간거였는데) 눈에 들어온 텀블러!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벅스 텀블러는 디자인도, 크기도 다 맘에들지만.. 커피 용량이 적게 들어가는 기분이었

tikntok.tistory.com


 

 

남편과 원두는 역시 프릳츠라며..ㅋㅋㅋㅋㅋ 물론 일리도 맛있었지만 취향차이니까요. 그래도 캡슐사면서 저렴하게 구매한거라 저는 가성비면으로는 만족합니다. 캡슐커피 먹으면 핸드드립은 안먹을 줄 알았는데 핸드드립 특유의 맛(?)을 못끊겠어요. 카페인중독이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