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인생 평양냉면, 해운대 달맞이고개 <양경옥>

by 엉성부부 2022. 5. 16.
반응형

나의 소울푸드는 평양냉면! 대학생 때는 소울푸드가 버블티였는데.. 면접 떨어지거나 기분 울쩍할 때 먹으면 위로받는 버블티 ㅋㅋㅋ 그러다가 요즘 나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바로 평양냉면이었어요. 처음으로 평양냉면 먹은게 6-7년 전? 언니집 이사도우면서 성산동에서 먹은 평냉이었는데 그 이후로 여행갈 때마다 전국 평양냉면 지도를 펼쳐보면서 ㅋㅋㅋㅋㅋㅋㅋ 먹었습니다.

 

 

달맞이고개에 자주 왔었는데 평양냉면집이 있을 줄은 몰랐고!! 매번 지나가는 길이 었는데 몰라봤어요 ㅋㅋ 양경옥은 1인 쉐프 평양냉면집이고 좌석이 그리 많지는 않아요! 주말에 갔는데 테이블이 꽉차서 5분 대기하고 들어갔습니다 :) 브레이크 타임도 있어서 주말에 갈 때는 오픈런을 뛰어야 할 것 같다는!! 

 

 

<양경옥>

* 문의 : 051-942-6006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117번나길 11 A동 1층

* 영업시간 :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메뉴는 크게 평양냉면, 비빔냉면이 있고 그 외에 김치말이 냉면, 온면, 육회, 불고기, 곰탕이 있어요. 전 오로지 평냉만 먹으러 왔기에 평냉을 주문했는데 옆 좌석에는 육회와 불고기도 같이 주문해서 드시더라구요. 평양냉면은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인 것 같아 다행히 곰탕이랑 김치말이 냉면이 있어 좋네요 ^^

 

 

이날 손님이 너무 많아서 사장님이 정신없어보이셨어요!  그래도 정성들여 면을 뽑는 모습을 보니 먹기 전 이미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기다리던 평양냉면이 드디어 나오고!! 바로 국물부터 호로록 해봤습니다. 

 


< 냉면/밀면 맛집 >

 

 

부산 평양냉면, 명륜동 숨은 맛집 <호함평면옥>

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ㅎㅎ 저는 예전에 20대때는 면접에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버블티 한잔을 먹으며 뭔가 묘하게(?)해소되고 힐링되는 기분이었는데요. 서울에서 평양

tikntok.tistory.com

 

마포/공덕 맛집, 50년 전통 평양냉면 을밀대 본점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국내 5대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밀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지방에서는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서울가면 평양냉면을 꼭 한 번 먹어봐야겠

tikntok.tistory.com

 

울산 삼산동 태화강역 맛집 <삼산밀면전문점>

여름하면 냉면! 어렸을 때는 냉면과 밀면이 같은 음식인 줄 알았어요. 게다가 작년에는 평양냉면을 서울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문화충격 또르르.. (아 먹고싶다..언제서울가 나..?) 여름은 싫은데,

tikntok.tistory.com


 

하악 또먹고싶다 ㅠㅠ

 

능라도, 을밀대 등 서울에 유명한 평냉집을 갔지만 능라도급으로 진짜 맛있었어요. 삼삼하니 면발과 육수가 잘 어우러졌고!!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었어요! 기본 반찬으로 나온 무랑 백김치도 맛있더라구요. 

 

 

브레이크타임은 3시부터 5시까지고,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주말이라 근처 도로가에 주차했네요~ 평양냉면 특유의 슴슴한 국물이 생각나서 국물까지 원샷~ 울산에는 맛있는 평양냉면집이 없어서 늘 아쉬웠는데.. 이제 평냉먹으로 달맞이고개에 자주 가야겠어요 호로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