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면옥 (+부산안면옥 비교)

by 엉성부부 2022. 8. 21.
반응형

소울푸드 평양내면! 올 여름에만 평냉을 여섯 그릇은 먹은 것 같아요~ 지난번 대구에 놀러왔다가 부산안면옥에서 평양냉면을 먹고 대동면옥도 꼭 오고 싶었는데,,  대구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부산안면옥에 이어 이번엔 대동면옥에 다녀왔어요! 노포로 시작한 대동면옥이 궁금했지만 새로옮긴 신관에서 먹고 왔어요~ 대구는 볼거리도 많은데 맛집이 넘 많은 것 같아요 ㅠㅠ 

 

 

<대동면옥냉면>

* 문의 : 053-255-4450

* 주소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102길 28 (서문시장역 1번 출구 인근)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 15:00 - 16:00 브레이크타임 

 

 

옆에 동산주차장이 있었는데 맞은편 노상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주차하면 관리하시는 주차표를 주시는데, 대동면옥 별도 주차장이 없어서 식당안에서 계좌이체했어요~ 대동면옥은 1951년에 문을 연 냉면 전문점이에요! 비교적 최근에 리모델링을 해서 그런지 외관을 깨끗하고 깔끔했어요. 다른 냉면집과 다르게 메밀면을 쓰는 평양식 냉면, 고구마 전분을 섞은 함흥식 냉면을 함께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메뉴는 크게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있고, 물냉면은 평양식과 함흥식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남편이랑 둘다 평양식 물냉을 주문했어요. 메밀이 짱 >< 그 외에 한우 갈비탕, 수육도 있는데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브레이크타임이 끝난 직후에 왔는데 가게 안에 어르신들이 엄청 많았어요!  뭔가 어르신들이 많은 곳은 찐 맛집 같아요..ㅋㅋ 아! 브레이크타임이 있으니 미리 시간 체크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더웠지만 에어컨 때문에 시원했어요. 시원할 때 먹는 따뜻한 육수가 어찌나 맛있던지! 주문하고 기다릴동안 주차비 입금하고, 최근에 먹은 대구 평양냉면 맛집 부산안면옥이랑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어요. 어떤 분들은 부산안면옥 육수가 더 맛있다 그러고, 대동면옥은 면이 찐이다 이런 리뷰들이 많더라구요.

 


<내 소울프드 평양냉면 맛집 리스트!>

 

 

평양냉면 뿌시기, 대구 평양냉면 맛집 <부산안면옥>

이쯤되면 여행을 가는건지 평양냉면을 먹으러 가는건지 모르겠지만(^^) 오늘도 평양냉면을 뿌시고 왔습니다! 타지로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유명 평냉집은 꼭 가는 편인데 대구는 가고싶은 평양

tikntok.tistory.com

 

부산 평양냉면, 명륜동 숨은 맛집 <호함평면옥>

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ㅎㅎ 저는 예전에 20대때는 면접에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버블티 한잔을 먹으며 뭔가 묘하게(?)해소되고 힐링되는 기분이었는데요. 서울에서 평양

tikntok.tistory.com

 

백화점에서 먹는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5년만에 오는 을밀대! 공덕 을밀대에 가보고 평양냉면의 맛에 반해 언젠가 우레옥을 가야지 마음을 먹었는디.. ㅋㅋㅋ우레옥까지 가는길이 너무 험난해서(환승 3번 실화?) 아쉽게 포기했어요! 룰

tikntok.tistory.com

 

인생 평양냉면, 해운대 달맞이고개 <양경옥>

나의 소울푸드는 평양냉면! 대학생 때는 소울푸드가 버블티였는데.. 면접 떨어지거나 기분 울쩍할 때 먹으면 위로받는 버블티 ㅋㅋㅋ 그러다가 요즘 나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tikntok.tistory.com


 

 

드디어 나온 평냉! 이제 가을,겨울에는 추워서 못먹겠지... 육수부터 먹었는데 평양냉면 특유의 깊고 심심한 맛이 좋았어요. 면은 메밀향이 가득했는데 간이 쎄지 않아서 좋았어요. 간혹 어떤 평냉집에 가면 비릿하고 쎈 맛이 가득하다보니 좀 꺼려지는데 대동면옥 평양냉면은 깔끔하고 심심한 맛이어서 더 좋더라구요!

 

 

남편은 부산안면옥보다 대동면옥 평냉이 더 맛있다 그랬는데 저는 둘다 맛있었어요! 약간 취향차이일듯? 부산안면옥 육수가 좀 더 진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메밀향은 대동면옥이 더 강하게 느껴져서 좀 더  고소한 느낌? 둘다 맛있지만 주차장이 별도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ㅠㅠ 

 

냉면이 11,000원 ㅠㅠ 비싸지만 맛있었다

 

보통 대기시간이 있다고 하던데 저희는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고 4시 30분쯤 와서 그런지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았고, 냉면집이라 회전율이 다른 곳 보다 좀 빠르더라구요 ㅎㅎ 날씨가 좀 서늘해질 줄 알았는데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나면 또 폭염이 온다고 해요~ 가을이 오기전에 한 번 더 가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