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내돈내산 해운대 가성비 맛집, 깔끔한 돼지국밥집 <의령식당>

by 엉성부부 2023. 3. 1.
반응형

1년 전부터 친구가 추천해 줬던 의령식당! 해운대 사는 친구가 추천해 준 해운대맛집이라니 ㅋㅋ 신뢰는 갔지만 굳이 해운대 해리단길까지 와서 국밥을 먹는 게 좀 아쉬웠어요. 해리단길에 얼마나 맛있는 맛집이 많은데.. (초밥, 딤섬, 솥밥 등등) 근데 여긴 맑은 국물이 일품이라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고 친구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다녀왔습니다. 

 

해운대맛집

 

<내돈내산 해운대 맛집 리뷰>

* 상호명 : 의령식당

* 문의 : 051-746-9661

* 영업시간 : 08:30 - 21:0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해운대의령식당의령식당

 

해리단길 메인 길에서는 조금 벗어나있는 곳인데 평일 점심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길래 당황했어요! 부산에는 유명한 국밥집이 많은데요! 아직까지 국밥 1위는 용호동/오륙도에 있는 합천국밥집이었는데 아마 그 이유는 제가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의령식당은 가게 규모는 작지만 진정한 노포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웨이팅이 그리 길지도 않았습니다 ^^ 

 

의령식당
의령식당가격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섞어국밥, 따로국밥, 특돼지국밥, 수육백반이 있고요. 그 외에 수육도 소/중/대 있습니다. 요즘 돼지국밥 가격이 6,000원이라니 진짜 찐 가성비 맛집이네요. 10년 전 돼지국밥 가격이었던 것 같은데.. 저렴한 가격도 충격적이었지만 돼지국밥도 맛있어서 더 충격! 보통 남자분들은 특돼지국밥을 시키는 것 같았어요. 저는 돼지국밥 양이 딱 알맞았는데 남편은 좀 부족했던 모양이더라구요 ^^

 

부산돼지국밥맛집
부산돼지국밥

 

공기밥이 국밥 안에 들어가있어요! 탕수육도 찍먹파인데,, 처음에 국밥에 공기밥이 들어가있어서 당황했지만 국물을 한 술 떠먹자마자 이건 밥에 말아먹어야 맛있다고 바로 수긍했습니다. 간혹 어떤 돼지국밥은 돼지 특유의 비린내가 나는 경우도 많은데 의령식당 돼지국밥은 잡내도 없고 국믈이 정말 맑고 깊은 맛이었어요. 고기도 엄청 야들야들한 느낌?

 

의령식당돼지국밥

 

안에 후추도 있어 고기도 간이 되어있어서 소금 없이 먹어도 간이 딱 맞았어요! 저는 국밥에 다대기가 들어간 걸 불호하는 편인데 맑은 돼지국밥을 오랜만에 먹어보는 듯 했어요. 게다가 음식 나오는 속도도 초스피드라 주문받고 바로 먹었던 것 같아요. 다먹고 오랜만에 해리단길 나들이~ 올 때마다 방문하는 센띠멍 스튜디오(sentiment studio)! 문구류와 액자, 도서 등이 있는 편집샵인데 여기만의 따뜻한 느낌이 좋아서 자주오는 것 같아요. 

 


<부산 토박이가 추천하는 내돈내산 찐맛집 >

 

 

부산 인생 국밥 맛집,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 용호동 <합천국밥집>!

대연동에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부산왔다가 급 돼지국밥~ 원래는 대연동에 쌍둥이돼지국밥이 부산에서 나름 유명한 국밥 맛집(?)인데!! 대학생 때 자주가고 3-4년전 갔을 때 그 맛이 변한 것 같

tikntok.tistory.com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남천동 가성비 팥빙수집 <보성녹차>

1년에 1번씩은 오는 듯한 보성녹차! 요즘 날씨가 더워서 슈퍼에서 롯데표 팥빙수와 우유를 넣어 먹고 있는데 팥빙수의 생명은 팥인디!!! 슈퍼에서 사는 팥빙수의 팥은 너무 딱딱하고 맛이 없어요

tikntok.tistory.com

 

부산 국제시장 현지인 맛집, 옛날찐방/만두! (+내돈내산)

원래 부산 찐빵하면 이지만.. 오랜만에 친정에 갔는데 엄마가 이거 진짜 맛있다고 입에 넣어줬어요. 찐빵이 뭐 다 똑같지 했는데... 씹는 순간 정말 맛있었어요. 어쩜 이렇게 팥이 하나도 안달지?

tikntok.tistory.com

 

초등학생 때 먹었던 추억의 맛, 해운대 해리단길 분식집 <짱떡볶이>

부산에서 대학교를 다닐 때 부터 꼭 가봐야지 했던 곳인데 이제서야 가봤어요. 가봐야지 계획만 대략 10년 정도 된 것 같네요;;ㅎㅎ 짱떡볶이가 해리단길 근처에 있는지 모르고 지나가다 발견해

tikntok.tistory.com

 

부산 사상/엄궁 장어구이 맛집,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양산도집'

매번 지나가는 곳이었는데 이제야 와본 ! 사실 작년에 어무이랑 서면에 있는 양산도집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본점은 엄궁이라고 하네요. 약 65년이 넘는 오랜 전통으로 유명한 곳인데 최근에 부

tikntok.tistory.com


 

센띠멍스튜디오
sentiment studio
주간일기해리단길

 

길거리에서 만난 냥이! 이 자리가 명당인 것 같아요. 광합성 중인 고양이가 참 따뜻해보이고 부럽군요 ㅋㅋㅋ 해리단길에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레트로 감성의 가성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의령식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