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경주 황리단길 맛집, 길거리 간식 십원빵 후기

by 엉성부부 2023. 2. 16.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에 가면 보이는 십원빵! 지점이 워낙 많은데 길을 걷다 보면 십원빵 냄새가 ㅠㅠ 델리만쥬 급이더라고요! 황리단길에 10번넘게 왔지만 십원빵은 한 번도 안 먹어봤거든요 ㅠㅠ 이번에는 그 냄새를 못 참고 사 먹어봤습니다. 십원빵 그리고 황남쫀드기도 사 먹었어요! 원래는 황남떡집에서 과일모찌를 먹거나 단석가에서 찰보리빵을 사 먹었거든요. 새로운 도전이었는데 왜 다들 줄 서서 먹는지 먹자마자 이해가 갔어요!

 

경주-십원빵


<경주 십원빵>
* 문의 : 0507-1448-2446
* 위치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92번길 70 1층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경주 내 십원빵 지점이 많은데 황리단길 메인 거리를 걷다 보면 노란색 간판이 곳곳에 있을 거예요 ^^)

 

경주-십원빵



본점에서 꼭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포석로 1083>를 검색하시고 가셔요! 경주십원빵은 대릉원, 첨성대, 동궁원, 황리단사거리에 지점이 있고요. 메뉴는 십원빵 외에 착즙주스와 식혜도 판매하고 있어요. 다들 저희처럼 길거리에서 하나씩 먹어보거나, 몇 번 드셨던 분들은 박스 포장을 해가시더라고요. 선물용 박스로도 구매할 수 있는데 5개는 15,000원 10개는 30,000원이며 박스비는 별도로 5,000원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네요 ㅠ.ㅠ)

 

경주-십원빵
십원빵 3,000원


진짜 10원짜리 모양이네요 ㅋㅋ 십원빵은 옛날 10원 동전을 모티브로 해서 동그란 모양의 간식인데요. 안에 치즈가 들어있어서 향 자체가 고소미 그 잡채! 경주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황남쫀드기파, 십원빵 파 이렇게 나뉘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하는 호불호 없는 맛 같아요.

 

경주-십원빵


진짜 앞면과 뒷면이 십원짜리 모양이네요! 주문하고 5분 내로 나왔던 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바로 만드는 시스템이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 경우라면! 에어프라이어로 십원빵을 돌려먹으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경주-십원빵
경주-십원빵


전자레인지로는 1분~1분 30초, 에어프라이어로 먹으면 180도에 12분~ 15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호떡이랑 쫀드기도 먹고 싶어서 남편이랑 하나를 주문해서 나눠먹었어요. 근데 한 입 먹자마자 인당 1개 살걸 바로 후회..ㅋㅋㅋ


< 경주여행 가볼만한 곳, 내돈내산 리뷰 >

 

 

경주 가볼만한 곳, 걷기 좋은 힐링스팟 <국립경주박물관>

결혼을 하고 난 후 자주오는 경주! 경주는 주로 황리단길만 왔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갈만한 곳도 많고 맛집도 힙한 카페도 많이 생겼다. 뭔가 생각이 많거나 정리하고 싶을 때 조용한 곳을 찾

tikntok.tistory.com

 

황리단길 길거리 맛집+핫플레이스 <황남쫀드기>

황리단길에 걸어가는데 쌩뚱 맞은 곳에서 줄이 길게 서있더라구요! 엄마랑 언니랑 기웃기웃 (뭐지?) 멀리서볼때는 그저 맥도날드 감튀느낌이었는데 가까이서보니 감자튀김치곤 색이 짙고 딱딱

tikntok.tistory.com

 

경주/황리단길 감성숙소, 한옥스테이 <금성일기>

어무이 그리고 언니랑 떠난 1박2일 경주여행! 부산,울산이랑 가까워서 당일치기로만 경주여행을 가지 숙박을 한건 오랜만이에요. 언니랑 급 경주 여행 계획을 잡고 숙소를 찾아봤는데!! 1개월 전

tikntok.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 곳, 세계유산 옥산서원 세심대!

오늘은 경주 드라이브 및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연히 인스타그램에서 알게 된 곳인데 알고보니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이라고 합니다. 조선시대 서원으로 지금으로 치

tikntok.tistory.com


 

경주-십원빵


늘어나는 치즈를 굳이 몸으로 보여주는 이 싸람.. 하하 ^^;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예전에 경주에 왔을 때 황남쫀드기도 맛있게 먹었었는데 쫀드기는 호불호가 나뉘는 맛이라면 십원빵은 누구나 좋아하는 맛인 것 같아요. 십원빵 먹고 갑자기 입맛 확 돋아서 맞은편에 있는 황남쫀드기에서 쫀드기도 사 먹었어요. 이건 좀 불량식품 맛이었는데 둘이서 1개 먹는 게 적당한 듯?

 

경주-황남쫀드기


작년에는 가족들이랑 와서 쫀드기+맥주 조합으로 먹었었는데 은근 맥주안주로 괜찮더라고요. 멀리서 보고 감자튀김인 줄 알았는데.... 감튀가 아니라 쫀드기였어요 (충격) 원래 쫀드기는 울산이 원조랬는데 나는 왜 울산에서 쫀드기를 못 먹어 본 걸까 ㅋㅋㅋ

 

경주-십원빵
경주-십원빵


경주에 가면 먹을 간식들이 많은 것 같아요. 황남빵, 찰보리빵에 이어 쫀드기랑 십원빵까지!! 황리단길 자체에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서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십원빵 덕분에 길거리에서 치즈쇼도 펼치곸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었어요. 경주 여행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