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국내여행

청주 가성비 좋은 호텔/숙소, H호텔 세종시티 내돈내산 솔직리뷰!

by 엉성부부 2022. 11. 7.
반응형

2주 전 다녀온 청주! 남편의 소중한 취미생활 덕분에 어쩌다 전국일주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지금은 저도 즐기고 있지만요 히히) 이번에는 청주/대전에 희귀식물 마켓이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당일로 가기엔 너무 피곤할 것 같아 청주에 숙소를 알아본 후 1박을 하고 왔습니다. 예전에는 대전 유성호텔을 자주 갔는데 주말이 끼면 금액대도 올라가고 잠만 자고 오는건데 금액이 부담되더라구요 ㅠㅠ 10만원 내외의 괜찮은 숙소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청주에 있는 H호텔 세종시티를 방문했습니다. 장단점이 뚜렷해서 솔직하게 리뷰 남겨볼게요. 미리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H호텔 세종시티>

* 문의 : 0507-1354-4800

* 주소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78 4층

* 체크인/체크아웃 :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 11시

* 성급 : 3성급

* 평가 :  호텔스컴바인8.2점, 부킹닷컴8.2점

* 총 금액 : 92,000원 (토요일 1박, 세금포함가)

 

 

청주 시내와는 좀 거리가 있는 곳이었는데 일단,, 주차장에서부터 헬이었습니다. 지하1층부터 지하3층까지 주차장이 있었는데 저희는 저녁 9시에 도착했는데 주차할 곳이 전~혀 없더라구요. 지하3층까지 내려가 한 자리가 비어서 주차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아저씨께서 차 문을 두드리시더니 자기네가 주차할꺼라고;; (황당) 결국 호텔에 전화를 했고, 주차장이 만석이라 1층 도로변에 주차를 해야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몇바퀴 돌고 ㅠㅠ 호텔앞은 노란선이었는데 도저히 주차할 곳이 없어 입구앞에 주차를 했어요. 이미 지친상태였는데 1층에도 호텔이 있고 4층에도 호텔이 있더라구요.

 

 

 

1층에 있는 호텔은 <세종시티 오송호텔>이고 제가 방문한 곳은 4층에 있는 <H호텔 세종시티>입니다. 그것도 모르고 전 1층에 가서 체크인을 했는데 투숙객이름이 없다고 해서 멘붕 ㅠ.ㅠ H호텔 세종시티 투숙객분들은 4층 프론트로 가셔서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 여기서부터 우리 둘다 지쳤고;; 엘레베이터도 헷갈리게 되어있어서 멘탈이 탈탈 털렸습니다. 같은 건물에 3층에는 호텔 연회장과 중국식당이 있구요. 1층에는 이름 모를 편의점과 버거킹, 카페, 음식점등이 있어서 저녁먹을 곳은 많았어요 ㅎㅎ

 

 

4층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하려고 하는데 직원분이 바빠보이셔서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체크인!! (이렇게 체크인을 힘들게 할 줄이야 ㅠㅠ) 방을 배정받고 프론트 직원분께서 일회용칫솔, 면도기는 프론트에서 판매한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에서 놀고있는 일회용 칫솔을 챙겨와서 다행이었어요~ 

 


< 청주 가볼만한 곳 및 인근 숙소 내돈내산 추천!>

 

 

청주 버터맥주파는 곳, 성안길 핫플레이스 <카페 하이퍼마켓>

대전에 볼일이 있어 어쩌다 청주에서 1박을 하고 왔어요~ 9월에 이어 10월도 후다닥 지나가네요ㅠㅠㅠㅠ 숙소가 오송역 근처라 딱히 할것도 없어서 청주 성안길 카페에 다녀왔는데!! 예전부터 먹

tikntok.tistory.com

 

청주 희귀식물 카페, 아리뜰 (feat. 알보)

희귀식물에 관심이 생기면서 희귀식물을 판매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고싶은 요즘입니다! 이번엔 울산에서 왕복 5시간 정도 달려 청주 ari뜰(아리뜰) 식물카페를 다녀왔습니다. 혼자만 좋아한다

tikntok.tistory.com

 

세종시 가성비 호텔 추천,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호텔>

지난 여름휴가때 다녀온 세종시! 세종시는 2012년 7월에 17번째로 광역시자치단체로 출범되었는데 이제서야 가봤어요! 전체적인 느낌은 신도시 느낌? 모든 건물이 새 건물인데 아직 개발중인 곳

tikntok.tistory.com

 

100년의 전통, 클래식한 대전 유성호텔 (+유성온천)

다녀온지 벌써 한 달은 지났지만 다시 대전에 간다면 꼭 가고싶은 호텔! 1-2년전 대전에 있는 나름 힙한 카페에 갔다가 사장님이랑 친해져서 대전에 있는 맛집과 숙소 추천을 받았어요. 지금생각

tikntok.tistory.com


 

 

12층으로 안내받았고 더블룸이긴 했는데 싱글침대가 2개 붙어져있어서 2차 당황 ㅋㅋ (미리 직원분이 안내해주셨습니다 ^^) 룸 컨디션은 생각보다 깔끔했고 신축이라 그런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전기포트도 있어서 컵라면 먹을 수 있고요 ㅋㅋ 욕실이 더럽다는 리뷰를 많이 봤는데 저희가 묵은 방은 깔끔했습니다! 원래 비슷한 금액대의 다른 청주 호텔을 예약하려고 했는데 결제하려는 순간 방이 품절되었더라구요 ㅠㅠ 일주일 전 미리 예약했어야 했는데 게으름 피운 제 잘못이죠 뭐 ㅠ.ㅠ 그래도 H호텔 세종시티는 깨끗하고 방 내부 상태는 넘 좋았습니다! 

 

 

어매니티는 따로 없고 통 안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들어있었습니다. 뭔가 친숙한 엘라스틴 향이었는데 ㅋㅋ 수압도 괜찮았어요~ 이 날 청주 시내에서 버터맥주를 구매했는데 씻고나서 쇼미더머니 보면서 맥주 한 잔 먹었어요 히힛

 

 

밤에 와서 뷰는 뭐;;딱히 ㅎㅎ 그냥 도시뷰였습니다. 방 내부는 깨끗하고 깔끔했지만 주차장 문제가 참 아쉽네요. 주차장을 1층 호텔이랑 건물이랑 같이 사용해서 그런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늘 만차일 듯 합니다.

 

물 2잔 ㅎㅎ

침대는 가운데 홈이 있긴 했지만 편한 편이 었고 베개는 좀 아쉬웠어요. 방음은 아침에 문닫는 소리 등 들렸지만 그건 어느 호텔을 가도 마찬가지 일 것 같아서 (그래도 우린 잘잤음) 주말 1박에 9만원에 결제했으니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호텔인 듯 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