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국내여행

내돈내산 대구 알파시티/스타디움 근처 가성비 호텔 <ACT 관광호텔>

by 엉성부부 2022. 11. 29.
반응형

부산보다 더 자주가는 듯한 대구! 동성로 쪽이 아닌 수성(알파시티) 쪽은 처음 묵어보는데 신축이라 깔끔하고 가격대비 괜찮았던 것 같아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ACT 관광호텔은 삼성 라이온즈 파크 근처에 있고 2022년 1월에 오픈해서 신축호텔입니다~ 급하게 온거라 대구에 있는 호텔을 다 찾아봤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방이.. 없더라구요 TT 그나마 ACT관광호텔에 방이 딱 남아서 바로 예약했습니다. 

 

 

<ACT 관광호텔>

* 문의 : 053-793-0000

* 위치 :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1로32길 28-17

* 체크인/아웃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2:00

* 기타 : 3성급 

 

 

알파시티라는 신도시(?)쪽이라 그런지 호텔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그래서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이 강했어요~ 입구에 주차장이 있었는데 지하주차장은 이용하지 않고 호텔 입구 공터에 주차했습니다. 호텔 내 헬스장(휘트니스센터)도 있었고 나름 신축에 시설들이 깨끗하고 쾌적했어요. 체크인은 3시, 체크아웃은 12시입니다.

 

 

지하1층부터 지하2층까지는 주차장이고, 로비는 1층이에요. 방은 3층부터 10층까지 있고 저희는 9층을 배정받았어요! 11층은 스카이라운지 블랙 포레스트! 여긴 10층 이그제큐티브 객실 투숙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인 것 같더라구요! 그렁 2층에 있는 그린포레스트는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인데 저녁에는 이용이 안되는 것 같았어요!

 

 

배정받은 방은 싱글침대가 2개 있는 방이었어요!. 저는 아고다 최저가로 약 8~90,000원에 예약했는데 토요일에 1박한거라 주말가격인데도 진짜 저렴하게 예약한 것 같아요~ 저번달에는 모텔가격이 10만원이 넘었었는데.. ㅠㅠ 

 

 

요즘은 스타일러가 필수인가봐요. 최근에 방문한 호텔에 스타일러는 다 있더라구요~ 스타일러가 좋다고 느끼는데 저녁에 고기먹고 오거나 음식냄새가 옷에 베여있을 때 찝찝한데 ㅠ.ㅠ; 호텔에 스타일러 있는거 넘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코로나로 찝찝해서 잠옷을 챙겨오는 편인데 가운이 살균/소독되어 있어서 맘편히 입을 수 있어요. 침대 맞은편 책상옆에는 공기청정기도 있어서 밤에 틀어놓고 잤더니 목이 덜아프더라구요~ 제가 간 날 미세먼지가 넘 심해서 목이 칼칼했는데!! 공기청정기 덕분에 쾌적하게 1박할 수 있었어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생수와 티, 커피~ 전기포트도 있었고 실내용 신발도 있습니다. 저희는 캐리어를 들고오지는 않았지만, 캐리어선반부터 헤어드라이기, 포트,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휴대폰충전기 (하단에 사진있어요)까지 모든게 다 구비되어있어요!

 


< 대구 수성구 근처 가볼만한 곳 >

 

 

대구 알파시티 맛집/카페, 커피가 맛있는 댐퍼커피(DAMPER COFFEE)

어쩌다 알파시티까지 오게되었는데,, 대구에 오면 동성로쪽만 오게 되는데 이날 묵은 숙소와 가까운 거리순으로 찾다보니 알파시티 라는 곳이 뜨더라구요. 알파시티는 약간 처음으로 센텀시티

tikntok.tistory.com

 

대구 희귀식물 마켓 방문 후기 (빌리에티바리, 알보, 옐몬, 무늬희메, 안스리움 등)

지난 주말 대구에서 열린 희귀 식물마켓을 다녀왔어요. 네이버 카페 알뜰한 식물생활에서 주최한 알식마켓! 창원, 울산 그리고 대구까지 이번이 마켓 3번째 방문이었어요. 최근 식물에 대한 애

tikntok.tistory.com

 

대구 수성구 상동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 카페 랑잠 (feat. 포장)

오랜만에 다녀온 대구 나들이! 미드센츄리가구도 볼겸 대구 갔다가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을 다녀왔어요! 대구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 랑잠(Langsam)인데 제가 좋아하는 샌드위치 + 좋아라하는 인

tikntok.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 곳,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대구미술관>

지난 주 대구 "메숲"이라는 희귀식물 카페를 방문한 후 바로 울산으로 내려가기 아쉬워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근처 대구미술관이 있다고해서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나들이+데이트 장소로 많이

tikntok.tistory.com


 

 

그리고 ACT호텔에서 젤 맘에 들었던 화장실! 화장실 인테리어가 넘 예뻤어요. 테라조 타일이었는데 넘 예뻐서 다음에 이사간다면 인테리어는 테라조라며 혼자 중얼거렸던 기억이 ㅋㅋㅋ 요즘 환경정책때문에 일회용 칫솔은 미제공인 호텔이 많은데요. 다행히 칫솔, 빗, 샤워캡등 기본적으로 제공해줘서 저는 사용하지는 않고 챙겨갔어요~ 그리고 화장실에서 은은한 디퓨저?같은 향이 났는데 그 향이 넘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샴푸/린스/바디워시는 이탈리아 제품이었는데요. 향이 인상적이어서 메모한 기억이~ 이전 프랑스에서 묵었던 호텔에서도 같은 어매니티였는데요. 저 브랜드 로고가 어디서봤지 했는데!! 제니바 그린(geneva green)이라는 제품이었어요. 제네바 그린은 시중에 쌓여있는 재황용품을 다시 한 번 세척해 용기와 캡으로 만든 PCR(Post-Consumer-Recycled)제품이라고 합니다!  

 

 

3년 전 이탈리아 공장의 친환경 이슈에 대응하는 대비책으로  주목한 것이 배경이 돼 탄생, 100% 기존의 재활용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낭비를 줄이고 기존의 플라스틱도 줄일 수 있는 순환 디자인 제품이라고 하네요! 환경정책도 좋고 향까지 좋아서 인상적이었어요~

 

 

드라이기도 있었고 휴대폰 충전기 잭을 차에 두고왔었는데 무선 충전기도 있었어요. 다행히 무선충전이 되는 휴대폰이라 맘편히 충전했어요~ 호텔 내부에는 모든 게 다 구비되어 있어서 정말 편리했지만 ㅠㅠ 근처에 편의점이 없는 건 좀 불편했어요. 간단하게 맥주랑 과자먹으려고 했는데 편의점이 도보 10분거리에 있어서 갔더니 영업마감.. (모든 편의점이 24시간인 줄 알았음)

 

 

편의점이나 근처에 식당/카페가 없다는 점이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신축호텔답게 쾌적하고 내부에 스타일러, 청정기, 포트, 무선충전기 등 웬만한 것들은 다 구비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게다가 침대와 베개도 편리한 편이었고 방음도 좋아서 푹 잔 것 같아요~ 삼성 라이온즈 파크랑 대구미술관이랑 가깝고 IC랑도 가까워서 울산 내려갈떄도 편하게 갔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