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내돈내산 코스트코 식물 선반 솔직 후기! (+메탈 4단 선반)

by 엉성부부 2022. 9. 9.
반응형

구매 한지는 1년이 넘었는데 뒤늦게 올리는 코스트코 식물 선반 개봉기! 희귀식물에 입문하면 한번쯤은 들어본 "밀스보"! 재작년 겨울에 밀스보를 구매해 설치했는데 남편의 식쇼는 멈출 줄 몰랐고... 더 이상 둘 곳이 없어 그로우텐트까지 설치했어요. 아마 다 이렇게 시작하겠죠 T_T..? 그로우텐트 설치 후 바닥에 식물을 두니 윗 공간을 버리는 것 같아 넘 아쉽더라구요. 녹이 잘 안쓸고 (가습기가 있기 때문에) 좀 튼튼한 메탈선반을 알아보다 코스트코에서 그래 이거야!! 하며 즉흥적으로 구매하고 왔습니다 ^^;


<코스트코 선반>
* 상품명 : NSF 메탈 와이어 4단 선반 NSF Metal Wire 4 Tier Rack
* 사이즈 : 90.8 x 35.2 x 136.5 cm
* 구매가 : 41,990원 (할인행사 구매가)


식물 선반으로 좋겠다 싶어 구매한 이유는! 선반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했어요. 게다가 최대 하중에 158.7kg라 식물을 많이 올려둬도 도 튼튼하게 지탱할 수 있겠더라구요. 남편이 식물을 계속 쇼핑할 때.. 저는 이런 부자재를 사느라 식물만큼 지출을 꽤나 했다는 (식물등, 가습기, 히터, 서큘 등등) 밀스보로 끝나겠지 싶었는데 ㅋㅋㅋ 휴 할많하않!


선반은 조립형입니다! 저 혼자 조립했는데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조립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난이도에요! 물론 둘이서 같이하면 더 빨리 조립했을 것 같긴 하네요~ 안에는 설명서가 적혀있습니다. 조립이 어렵고 귀찮을 것 같아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저는 설치하기 전에 설명서를 먼저 보는 편인데.. 이 날은 뭐가 그렇게 마음이 급했는데 무작정 조립부터 하다가 ㅋㅋ 다시 처음부터 조립했답니다. 선반을 연결하는 기둥이 top(위)와 bottom(아래)로 구분되어있는데 그냥 제 맘대로 했다가 다시 빼서 했어요! 미리 설명서를 보고 조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식초보의 가드닝 일기 >

국내 최대규모 화훼단지, 파주 조인폴리아 방문기 (feat. 정글가든)

벌써 3번째 방문하는 조인폴리아 입니다. 울산에서 대략 5시간은 되는 거리이지만 어쩌다보니 3번이나 방문했네요. 그만큼 식물에 진심(?)인 편입니다 ㅎㅎ 희귀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보

tikntok.tistory.com

식테크, 필로덴드론 남미 글로리오섬 다크폼 번식편!

오랜만에 쓰는 식물 포스팅입니다^^ 오늘 주인공은 올초에 창원에서 열린 식물마켓에서 데려온 필로덴드론 남미 글로리오섬 다크폼입니다. 분갈이 하다 새로운 촉을 발견하고 번식을 시도했는

tikntok.tistory.com

이케아 밀스보 온실에서 키운 무늬프라이덱/무프덱 (+온도 및 습도)

저희집 알로카시아 무늬프라이덱을 소개합니다^^ 1호가 무늬가 약한 개체라 큰맘 먹고 2호까지 들였는데 최근 1호 미모가 심상치 않네요! 어떤분은 무프덱을 개복치라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키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 쓰기 좋은 선풍기/서큘레이터, 라이프썸 선풍기!

밀스보를 구매하고 났더니 사야할 게 더 많아졌네요. 다이소표 문풍지, 식물등, 그리고 젤 중요한 선풍기! 여름에 쓰던 서큘레이터가 있는데 어쩌다보니 식물을 위한.. (우리집 서열 1위는 식물

tikntok.tistory.com



선반에서 먼지같은게 묻어나서 설치하기 전에 한번씩 닦아줬어요. 그로우텐트 안에 쓸 선반으로 구매한건데 보조주방(뒷베란다)에 지저분한거 올려둬도 좋을 것 같아요. 이런 선반은 보통 플라스틱이 많은데 이건 메탈소재라 정말 튼튼하답니다!


메탈선반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 했는데, 직접 볼 수 없다는게 아쉽더라구요. 장보러 코스트코 갔다가 얼떨결에 구매했는데 1년이 지난 지금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ㅋㅋㅋ 한개 더 사서 보조주방 쪽에 캐리어같은거 올려둬도 좋겠다는 생각이..


당시 키가 젤 높았던 식물이 남미글로리오섬이었는데요! 글로리오섬을 기준으로 선반 높이를 조절했는데 지금은 그보다 더 키가 자란 아이들도 많아서 .. 한번 날 잡아서 선반높이를 다시 조절해야할 것 같아요 ㅠ.ㅠ



그로우텐트에 사용하기 딱 알맞는 사이즈입니다~ 가끔 가습기도 틀고 물분무를 자주 하는 편인데도 녹슬지 않아서 관리하기도 편한 것 같고요! 조만간 저희집 밀스보와 그로우텐트를 소개하는 영상을 올릴까 하는데 위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저희 부부가 운영하는 식물유튜브도 구경오셔요 ^^

식초부부

안녕하세요😊 식물초보 식초부부입니다🍀

www.youtube.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