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요즘 핫한 버터맥주 솔직 후기(+파는 곳/가격/맛 추천/편의점)

by 엉성부부 2022. 9. 12.
반응형

 

요즘 핫한 인싸템 버터맥주를 어쩌다 구매해서 먹게되었습니다! 수제맥주를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버터맥주는 좀 궁금했어요! 패키지 디자인도 예뻤는데 버터와 맥주의 조합이 신선하고 궁금했어요. 문득.. 이렇게 핫한 맥주는 다들 어떻게 알고 먹는지 궁금한데 ㅋㅋ 저는 바틀샵(bottle shop) 에 갔다가 우연히 보고 구매했어요! 버터맥주는 총 4가지 맛이 있고 지극히 개인적인 4가지 맛 리뷰와 함께 후기를 남겨볼게요.


제가 구매한 곳은 대구 앞산에 있는 바틀샵 잉글룸(INGLE ROOM)입니다. 바틀샵과 비스트로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 날 남편과 대구에서 1박을 하기로 해서 바틀샵에서 구매해갔습니다. 차만 안들고왔으면 식사랑 같이 먹었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잉글룸>
* 문의 : 0507-1301-6996
* 위치 : 대구 남구 대명로 222-2 (현충로역 3번출구 인근)
* 영업시간 : 17:30 ~ 24:0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내부 분위기와 인테리어도 넘 좋았어요. 잉글룸 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은 콜키지가 가능하고 메뉴는 버거, 뇨끼, 스테이크 등 다양하게 있는 것 같더라구요! 대구에 놀러올떄마다 느끼는 건 참 핫하고 힙한 공간이 많은 것 같아요. 맛집도 많고 (ㅠㅠ) 최고다 최고!

 


맥주 종류가 너무 많아서 정신을 못차렸어요. 아는 맥주는 1도 없었고ㅋㅋㅋ 아무래도 가격대는 일반 맥주보다는 비싼 편이었지만 디자인도 예쁘고 구매처가 다양하지 않는 것 같아요. 비교적 우리 부부가 잘 아는 와인도 구경했는데, 내츄럴와인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이전에 블로그에서도 소개했던 뤼들라스와프(rue de la soif)도 보였어요.


버터베이스의 헤이즐넛 풍미요즘 핫한 버터맥주!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 AAA+ : 바닐라
* BBB+ : 카라멜
* CCC+ : 아몬드
* DDD+ : 헤이즐넛


트리플 에이(AAA+)는 버터 베이스의 바닐라 맛이에요. 더현대서울이나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도 버터맥주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지방 바틀샵에서도 많이 판매하는 듯해요! 제가 간 대구 앵글룸에서는 낱개 구매가 안된다고 해서 그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트리플 비(BBB+)는 버터베이스의 카라멜 맛이 나는 맥주에요. 4가지 전부 버터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향의 차이지 맛은 아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처음엔 낱개 구매가 가능한 줄 알고 바닐라와 카라멜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요 ㅠㅠ 아쉽게도 세트로만 구매가 가능했어요. 버터맥주의 금액은 1캔당 6,500원입니다. 생각보다 넘 비싸지 않나요 ㅠㅠ 4개 세트로 구매하면 24,000원입니다. 편의점에서 4캔에 11,000원 정도 하니 금액대가 부담스러운 편이에요. (개인적인) 맛 솔직후기는 젤 하단에 남겨둘게요!

 


감성적인 패키지! 맛은 1도 모르지만 색감과 디자인이 유니크해서 사고싶더라구요. 내추럴 와인이기 때문에 금액도 높은 편이었어요. 각 와인에 대한 설명과 금액이 적혀있기도 하지만 직원분들이 옆에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은 여쭤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어요^^

 


요것도 처음보는 맥주~ 사진전으로 유명한 라이프 맥주도 있네요. 수제맥주 브랜드인 크래프트브로스와 미국 매거진 라이프와 콜라보해서 만든 맥주라고 해요! 맥주와 매거진의 콜라보라니 조합이 신선!! 우측에 있는 원스어폰어타임 해태/폰드도 에일 맥주인 것 같은데 패키지 자체가 워낙 한국적이라 어떤 맛일지 상상이 안가네요ㅎㅎ


< 바틀샵/와인 및 맥주 후기 >

 

 

대구 내추럴 와인샵, 대봉동 모남희!

대구에 볼일이 있어 잠시 갔다가 요즘 핫한 네츄럴와인을 구매하고싶어 검색을 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대봉동 모남희! 네추럴와인과 주먹밥도시락, 치즈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어 식료품샵으

tikntok.tistory.com

 

내추럴와인 추천, 뤼들라스와프(rue de la soif) 펫낫 블랑!

서울숲와인아울렛에서 구매한 내츄럴 와인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 핫한 내추럴와인!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뤼들라스와프 와인

tikntok.tistory.com

 

독일 내추럴와인 추천, 스마일와인 나헤리슬링!

오늘 추천드릴 내추럴와인은 독일에서 날라온 나헤리슬링입니다. (독일하면 하리보가 생각나는데 은근 귀엽고 아기자기한걸 좋아하는 듯!!) 스마일와인으로 많이 알려진 이 와인은 와인의 맛보

tikntok.tistory.com


 

공간 하나하나가 다 예뻤음 ㅠ.ㅠ

 


호텔에 와서 바로 AAA+ 버터맛을 먹어봤습니다! 우선 먹자마자 목넘김이 부드럽고 기존에 먹던 맥주와 달리 엄청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버터향이 은은하게 나서 다른 맥주보다 더 빨리 마셨던 것 같아요. 버터맥주라고 해서 엄청 달달한 맛이 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고소했고 정말 처음먹어보는 맛이었습니다. 보통 맥주는 과자랑 먹는 편인데.. 버터맥주는 안주가 생각 안날 정도로 맥주 맛으로도 충분했던 것 같아요.

 


카라멜 맛도 버터베이스의 카라멜이라 사실 바닐라맛과 아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바닐라맛보다는 좀 덜 부드러운 느낌이었는데 카라멜향이 잘 안났어요ㅠㅠ 같이 먹었던 남편은 카라멜향이 진하게 난다고 했는데 저는 카라멜 보다는 버터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CCC+는 아몬드맛이었는데요! 아몬드맛은 뭐랄까.. 좀 밍밍한 느낌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젤 별로였어요 ㅠㅠ 약간 아몬드 우유먹는 느낌? 근데 전반적으로 다 버터향이 나기 때문에 거부감이 강한 아몬드 맛이 아니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먹으면 먹을수록 이게 6,500원..너무 비싼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쯤 먹어볼만한 맛..?

 


마지막으로 헤이즐넛! 커피맛인데요. 실제로 커피가 첨가된 헤이즐넛맛은 살짝 커피 향이 났어요. 커피 향 자체가 강한 편인데.. 전부다 버터베이스 맥주라 그런지 눈감고 먹으면 버터맛 ㅋㅋㅋ 실제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보면 버터맥주 4가지 맛이 구별이 잘 안될 것 같아요!

 


솔직하게 순위를 남겨보면 저는 AAA+(바닐라) > BBB+(카라멜) > DDD+(헤이즐넛) > CCC+(아몬드)순이었어요. 나보다 맥주킬러인 남편은 AAA+(바닐라)> BBB+(카라멜) = CCC+(아몬드) = DDD+(헤이즐넛) 순입니다. 또 구매해서 먹으라고 하면 살짝 망설여지지만.. 그래도 한 번쯤 먹어볼만한 맥주였다? 인 것 같네요 ^^

+ (추가) 9월 30일 부터 gs25 지에스 편의점에서도 버터맥주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모두 달려갑시다 gs편의점으로>___<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