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초당옥수수 맛있게 먹는 TIP! (+보관방법/아이스로 얼려먹기)

by 엉성부부 2021. 6. 19.
반응형

얼마 전 유퀴즈 온더블록 재방송을 보다가, 초당옥수수를 국내에 처음으로 수입한 분의 인터뷰를 봤어요. 작년에 엄마랑 맛있게 먹었던 초당옥수수.. 옥수수킬러인 엄마덕분에 옥수수는 매년 먹었던 것 같아요^^; 오빠는 초당옥수수를 한 번도 안먹어봤다길래 이때다 싶어 모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ㅋㅋ  주문하고 생각보다 늦게 받았는데, 이번엔 빨리 수확을 해서 그런지 알이 꽉 차있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ㅠㅠ 어떤 분들은 환불요청도 하던데 저는 뭐 귀찮아서..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옥수수가 와서 바로 껍질부터 분리했어요. 옥수수껍질은 일반쓰레기입니다~  예전에 마트에서 엄마랑 옥수수껍질을 미친듯이 벗겼던게 생각나네요. 이번 초당옥수수는 끝부분은 알이 다 안차있더라구요. 배송도 늦게받았는데 알까지 안차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초당옥수수를 전자레인지나 쪄서 먹어도 맛있다곤 하지만, 일반 옥수수보다 아삭하고 단맛이 더 많이나서 아이스로 먹어도 괜찮겠더라구요. 3~4일안에 드실 양은 껍질 벗기지 않고, 껍질채로 냉장보관을하고 5일 이상 보관시에는 껍질 제거 후 밀봉하여 냉동보관하는게 좋다고합니다. 전 아이스로 먹을꺼라 껍질 제거 후 지퍼백에 넣어 냉동보관했어요! 

 

 

간혹 일반 옥수수처럼 물에 삶으신 분들도 계시던데 ㅠㅠ 초당옥수수 자체에 수분이 많아서 삶을 경우 초당옥수수 특유의 맛이 사라지고 아삭하지가 않아요. 저도 예전에 물에 삶아 먹었는데 차라리 생으로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초당옥수수는 생으로도 많이 드세요. 약간 사과처럼 아삭한 맛 ^^ 단점은 이에 잘 낀다는..? 에어프라이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기도 한다던데 저는 생으로 먹거나 아이스로 얼려먹는게 젤 맛있더라구요. 특히 아이스로 먹으면 건~ 강한 아이스크림 먹는 기분이에요. 진짜 맛있음!

 

 

2개씩 지퍼팩에 넣어서 냉동보관했어요~ 먹기 1-2시간전에 실온에 두면 조금씩 녹는데 그때 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버터구이로 해먹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전 그 과정이 귀찮아서 패스했어요 ㅠ.ㅠ


< 내돈내산 식품 리뷰 >

 

 

코스트코 버터 추천, 가성비 갑 '이즈니 가염버터'

남편이랑 둘다 빵순이라.. 어느순간부터 버터가 필수템이 되버렸지 모얌? 한동안 코스트코에서 치즈만 사다가 이번엔 버터를 구매했어요. 코스트코에서 파는 버터 중 젤 인기가 많고 후기도 좋

tikntok.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요리, 겉바속촉 '문디목딱' 고구마 레시피

최근에 변비가 심해져서 푸룬주스, 콤부차, 말린푸룬을 먹다가 결국 만만한 고구마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고 가장 많이한 요리가 고구마더라구요. 처음 고구마를 에어프

tikntok.tistory.com

 

bhc 포테킹 후라이드 솔직 후기

오랜만에 bhc~ 요x요에서 쿠폰으로 무려 5,000원이나 할인을 받았습니다. bhc하면 늘 맛초킹 아니면 일반 후라이드를 시켰는데 올초에 나온 신메뉴인 <포테킹>을 먹어봤어요. 뭔가 명랑핫도그에 감

tikntok.tistory.com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레시피(꿀+그래놀라)

저녁을 가볍게 먹으려고 우유+시리얼만 먹다가 다이어트겸 변비탈출을 위해 <코스트코>에서 그릭요거트를 구매했어요! 그릭요거트를 적은 용량(낱개)로 구매했었는데 가격이 넘 나빴어요ㅠㅠ

tikntok.tistory.com

 

맥주 안주 추천, 보해원 국내산 꼬리아귀포 리뷰(+내돈내산)

얼마 전 코스트코에서 무리하게(?) 캔맥주를 구매한 이후 밤에 먹어도 부담없고 간단한 안주를 찾다가 아귀포를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노가리를 사려고 했는데 아귀포가 저지방 고단백으로 다

tikntok.tistory.com


 

냉동실에서 막 꺼낸 초당옥수수~ 일반 옥수수/찰옥수수 보다 수분이 많아서 한입 베어먹는 순간 국물이 질질 흘릴 수 있답니다..ㅋㅋㅋ 예전에 노트북하면서 먹다가 노트북 액정에 물범벅이 되었어요. 초당옥수수는 6월이 제철이라고 하더라구요! 마트에도 낱개씩 팔던데, 1-2개씩 구매해서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