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 카페후기

제주 현지인 추천 베이커리 카페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by 엉성부부 2021. 8. 4.

코시국이라 최근에 다녀온 글은 아닙니다ㅜㅜ 지난 겨울에 1박2일로 다녀온 제주여행!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바로 앞에 위치한 ABC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카페입니다. 이때까지는 관광객들보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에이팩토리! 제주도 시내라고 볼 수 있는 탑도에 위치해있고 디앤디파트먼트 제주가 근처에 생기면서 조금씩 더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 같아용^^

외관부터 멋스럽고 지나가면서 보게된다면 꼭 가보고싶어질 정도의 외관 분위기 입니다. 디앤디파트먼트에서 2시간동안 아이쇼핑을 해서 배도 고팠고 아이스아메리카노가 땡겼는데 그 두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ABC 에이팩토리! 분위기와 감성은 덤으로 누릴 수 있어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ABC 에이팩토리 빵은 비건(Vegan)빵으로 우유, 계란, 버터, 꿀 등 빵을 만들 때 필수로 들어가는 제품들이 들어가지 않는 빵을 만들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게트 종류는 옥수수, 크랜베리, 일반 바게트 이렇게 3가지 있는데 모두 통밀 100%로 만들어서 그 맛이 매우 고소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아몬드크로와상과 무화과가 들어가있는 빵, 그리고 아메리카노 두잔을 주문했습니다. 모두 비건빵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 빵집에서 파는 맛이랑 차이가 크답니다. 저녁을 먹어야 하기에 다 먹고싶은 빵을 최대한 참고 참아서 고른 빵이 이 두가지 였어요ㅠㅠ

< 제주도 맛집, 가볼만한 곳, 숙소 리뷰 보기 >

제주도 현지인 숨은 맛집, 노현동 규태네양곱창 본점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도 입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우진해장국에 이어 두번째 소개해드리는 곳입니다 (아직 제주도 포스팅이 많이 밀려있...) 여기는 인친이 다녀와서 추천

tikntok.tistory.com

제주도 꼭 가봐야하는 맛집, 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

신혼이다보니 주말에 다녀오는 여행지만 쓰려고해도 이것저것 밀려이는 글들이 많네요 제주도, 밀양, 부산 등 써야 할 포스팅이 산더미네요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1박2일

제주도 서귀포 현지인 맛집, 고등어회 전문점 자연회수산!

제주도 짧은 일정을 끝내고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러고 저녁은 체이슨호텔 건물에 위치한 처갓집에서 치킨으로 해결하려다.. 제주까지 왔는데 아닌 것 같아 숙소 근처 맛집

tikntok.tistory.com

제주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김서방 재첩 해장국!

제주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김서방 재첩 해장국 후기 급 1박2일로 다녀온 제주여행. 사실 렌트카도 포기하고 오로지 제주시에서만 먹고 자고 하다보니 동선을 짧게 하기 위해 제주공항 근처로

제주도 서귀포 호텔 가성비 갑, 체이슨호텔 더 리드 오션뷰 후기!

제주도에 볼일 있어 형과 함께 1박2일 일정으로 짧게 다녀왔습니다. 렌트카는 돌하루팡으로 가격비교해서 썬렌트카에서 35,000원에 k3 휘발유 대여했습니다. 형은 아무리 찾아봐도 모

tikntok.tistory.com

제주도 비오토피아 수풍석박물관, 여름휴가 계획한다면 여긴 꼭 가자!

지난 6월에 다녀온 제주도 여행! 이제 하나씩 포스팅하려합니다^^ 여름휴가철이라서 제주도 여행 계획중이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방문했던 맛집/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오늘

에이팩토리 가격과 메뉴판이에요!
아메리카노 4.0 / 라떼 4.0, 차 종류는 카모마일, 현미녹차, 얼그레이 등 5.0 ~ 6.0 사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2층 구조로 되어있는 에이팩토리!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1.5층에도 자리가 있어요! 고민하다가 2층으로 향했습니다.

커피앤북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책들로 가득한 <ABC 에이팩토리>, 제주도 한달살기가 요즘 인기가 많던데 만약 한달살기를 할 수 있다면 1주일에 한번씩 꼭 방문하고싶은 카페가 에이팩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감성적이고 핫한 제주도 카페가 많지만 절대 뒤지지 않는 에이팩토리 입니다. 특히나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빵투어 코스로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위치는 디앤디파트먼트 제주와 가까우니 D벽(?)에서 인증샷 찍고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