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아이폰 앱스토어 유료어플/app 구독 취소하는 방법!

by 엉성부부 2023. 8. 5.
반응형

 

얼마 전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앱스토어에서 리그램 어플을 다운받았다. 예전에는 무료면 무료! 유료면 유료어플이었는데 요즘은 일주일 체험사용 후 자동결제되는 어플들이 꽤 많았다. 체험 후 자동해지되는 시스템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돈이 나가서 깜짝 놀랐음! 결론은 내가 생각이 짧았다 ㅋㅋ 사실 유료어플을 몇 개 사용하고는 있지만, 리그램어플은 일회성으로 사용하는 거라 유료결제라니 좀 아까운 마음 ㅠ.ㅠ

 

어플구독해지

 

 

먼저 나처럼 이렇게 돈이 나갔다는 알림톡을 보면 당장 이 어플이 뭔지! 해지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처음에는 리그램 어플이 무료체험이었는지도 몰라서 ㅜㅜ 도대체 어떤 어플을 구입한건지 궁금하기도 했고, 빨리 해지하고 싶었다. 

 

 

아이폰 어플 구독 해지방법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1) [설정]에 들어가 상단의 프로필 사진(=이름)을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이미지가 나온다.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2) 중간에 있는 [미디어 및 구입항목]을 클릭 후, [계정보기]를 클릭한다. 위 오른쪽 화면이 나오면 [구입내역]을 클릭한다.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3. [구입내역]을 보면 해당 어플과 청구액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앱스토어] 로 돌아와 [지원 app]다운로드한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사람은 이 과정을 패스해도 무방)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4) [지원] app에 들어와 [지원도구]-[구독관리]를 누른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구독한 유료 app을 클릭한다.

 

 

 

 

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어플구독해지

 

5. [구독취소]를 누르면 끝! 

 

 


<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SKT 선택약정할인제도 재가입 방법(+휴대폰 요금 할인TIP)

몇일 전부터 114에서 문자가 왔는데, 사실 스팸인 줄 알고 무시했지만 묘하게 거슬리더라구요! 114에서 온 문자를 찬찬히 읽어보니 이용중인 25%요금할인(=선택약정할인)이 만료되었다는 글이었어

tikntok.tistory.com

 

KT 선택약정할인 가입 방법(feat. 요금 할인)

얼마전 skt 선택약정 가입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8월 9일이니 정확히 3일 전이네요^^ 아내가 skt를 사용 중인데 선택약정 가입 문자를 받았다고 옆에서 열심히 가입을 하더라구요. 저

tikntok.tistory.com

 

도미노피자 메뉴 추천! (+통신사 할인으로 싸게먹기)

치킨은 다 맛있는데~ 피자는 유독 ‘도미노피자'가 맛있는 것 같아요. 집 근처에 도미노피자가 있다면 배달주문보다 방문포장이 더 저렴하더라구요. 집 근처에는 도미노피자가 없어서 방문포장

tikntok.tistory.com

 

네이버 현대카드 카드 사용 후기 (+멤버십 혜택)

기존에 사용하던 현대카드를 바꾸고 급 네이버 현대카드로 변경했어요. 카드명세서를 보는데 의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에 네이버여서 깜놀.. 보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용하기도 하

tikntok.tistory.com


 

 

생각보다 복잡해보이지만 간단하다. 나는 지원 app을 처음 설치했는데, 구독해지뿐 아니라 암호 재설정이나 애플 보증확인을 할 수 있어서 다운로드하여 놓으면 요긴하게 쓰일 듯! 어차피 애플 기본 app인데 내가 휴대폰 샀을 때 필요 없는 기능은 다 삭제해서 그런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