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내돈내산 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 불스원 에어컨/히터 필터)

by 엉성부부 2023. 7. 24.
반응형

 

차량 에어컨 필터를 매번 엔진오일 교체하면서 집 앞 정비소에서 교체했는데! 생각보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이 간단하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라 셀프로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했다. 셀프로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차. 알. 못인 내가 혹시 잘못 만져서 고장 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어쩌지라는 걱정으로 미루고 미루다 이번에 교체하게 되었다ㅠㅠ

 

차량에어컨필터

 

 

퀴퀴한 냄새와 불쾌한 향은 환기나 방향제를 둔다고해서 달라지지 않았다. 특히 비 오는 날에는 그 냄새가 더 심했는데! 이런 악취는 기관지에도 안 좋지만 무엇보다도 그냥 향 자체가 불쾌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시기는 10,000km 마다 혹은 6개월에 1번씩이지만 요즘처럼 비도 자주 오고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3개월마다 교체하는게 좋다고 한다.

 

 

 

 

 

<내돈내산 차량 에어컨/히터 필터>

* 제품명 : Bullsone 불스원 네이버 공식몰

* 수량 : 2개

* 구매가 : 29,800원

* 옵션 : 8번

(차량에 따라 옵션이 다양한데 모든 레이와 모닝(16년 이전)은 8번 옵션으로 선택하면 된다)

 

 

 

 

차량에어컨필터

 

 

혹시 몰라 총 2개를 구매했고 개당 14,900원인데 30,000원부터 무료배송이라.. 3개를 사야 무료배송인 셈이다 ㅠㅠ 차알못인 내가 차량 에어컨/히터 필터를 불스원으로 선택한 이유는 우선 옵션이 다양했고 리뷰가 좋았다! 난 제품을 구매할 때 최신순부터 리뷰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인데 배송도 빠른 편이라 사용한 지 6개월이 지난 지금도 꽤 만족 중이다. 

 

 

차량에어컨필터

 

 

주차장에서 교체하려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근처 캠핑장에서 날씨 좋은날 교체했다. 어차피 땀도 흘렸고 ㅋㅋ필터는 빨리 교체할수록 좋으니까! 게다가 초미세먼지를 99% 차단 해준다고 하는데 그건 체감으로 느낄 수는 없었지만 불쾌한 냄새가 확실히 상쾌해지고 뽀송한 느낌이었다! 교체방법은 매우 간단한 편! 5분 컷이다.

 

 

자동차 차량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차량에어컨필터자동차에어컨필터

 

1.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레이에어컨필터

 

2.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핀을 돌려 분리해 주세요

 

 

 

레이에어컨필터불스원에어컨필터
레이에어컨필터레이에어컨필터
먼지가 엄청났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교체하는 걸 추천

 

 

3. 필터 덮개를 위아래 혹은 좌우로 눌려(차량마다 다름) 사용 중인 필터를 빼주세요

 

 

차량에어컨필터차량에어컨필터

 

4. 새 필터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교체 완료

 

 


< 내돈내산 차량용품 리뷰 보기 >

 

 

내돈내산 차량 살균 탈취제, 냄새제거에 딱인 <무로 카바이 탈취제>

오랜만에 셀프세차하고, 차 안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려고 나름 노력을 했습니다 (ㅠㅠ) 샤쉐랑 룸스프레이도 뿌려보고 했지만, 장마철 꿉꿉한 빨래냄새처럼 요상한 냄새(?)가 아무리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차량방향제, 초마루 디퓨져 실내방향제!

1-2년 전 초마루 플라워마켓 디퓨저 향을 맡아 보고 몇개월 정도 썼었는데요. 이번에 차량 방향제를 바꾸면서 급 초마루가 생각나 구매했어요. 초마루는 다른 디퓨저에 비해 인위적이지 않은 향

tikntok.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템, <아이스토리 차랑용 스마트폰 무선충전 거치대>!

코스트코에서 충동구매한 차량용 무선 충전기! 기존에 쿠x에서 구매한 자석으로 된 거치대는 심플하고 간편하지만 방지턱을 넘을 때마다 가끔 휴대폰이 뚝 떨어지기도 하고 뭔가 불안불안한 느

tikntok.tistory.com

 

차량용 가성비 방향제 추천 <미스터앤미세스 니키 블랙 오키드>

생에 처음으로 차를 구매했어요! 새차는 아니고 중고차로,,,^^ 30대 중반이 되어서야 자차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어떻게보면 요즘 젊은친구들과 다르게 조금 늦게 구매한 편입니다. 요즘은 카푸어

tikntok.tistory.com

 

차량 내부 청소에 딱인 <차모아 휴대용 에어건 차랑용청소기>

세차하러 갈 때 제일 마음 급한 순간이 에어건으로 내부청소할때 ㅠㅠ 에어건이 있으면 차량 내부 뿐 아니라 베란다나 집 틈새청소에도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차랑용 에어건을 검색하니

tikntok.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하게 교체했다. 매번 냄새가 나면 교체했었는데 이제는 주행거리랑 달력에 체크를 해서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할 것 같다. 정비소에 하는 것도 훨씬 경제적이고 배송도 빠른 편이라 추천하고 싶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