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코스트코 카드 없이 입장하는 방법(+회원카드 두고왔을 때 임시 발급)

by 엉성부부 2023. 6. 26.
반응형

 

장 보러 코스트코에 방문했는데 이럴 수가! 회원카드를 두고 왔다. 코스트코 회원카드 없이 코스트코에 방문한 건 처음인데 다행히 임시 발급을 받아 코스트코 장을 볼 수 있었다. 혹시나 코스트코 회원카드를 집에 두고 오거나 카드를 분실했을 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임시발급증을 받아보시길! 

 

코스트코카드없이

 

 

<코스트코 카드 없이 입장하기, 임시발급 방법>

* 준비물 : 신분증

(단, 신분증도 두고왔다면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시길)

 

 

코스트코카드임시

 

 

처음에는 너무 당혹스러워 코스트코 입구에 있는 안내데스크 내 줄을 서서 직원분께 상황을 말씀드렸다. 우리 같은 사람이 많았는지 신분증을 제시해 달라고 했는데! 2차 당혹순간 ㅋㅋ 신분증 마저 두고 왔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코스트코에 온 건지 머리가 하얗게 되는 순간ㅠㅠ 

 

본인 확인을 위해서 회원명(이름)과 휴대폰번호, 그리고 신분증을 제시해야하는데! 다행히 휴대폰에 찍어둔 내 신분증 정보가 있었다. 이걸로 대체가 가능해서 급하게 휴대폰에 있는 내 신분증 정보를 찾았다. 

 

 

코스트코카드두고왔을때코스트코카드

 

 

은행 업무 때문에 임시로 찍어뒀었는데 다행히 사진첩에 있었다. 찍어둔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면허증)을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본인확인 후 임시 발급증을 주신다. 일반 종이 영수증인데 코스트코에서 쇼핑 후 계산할 때 필요하니 주머니에 잘 넣어둬야 함 ㅋㅋ  회원명과 바코드번호가 있고 나는 비즈니스 카드라 사업자명도 밑에 기재되어 있다. 

 

 

코스트코카드두고왔을때

 

 

집과 코스트코가 그렇게 멀진 않지만 ㅠㅠ 코스트코 회원카드와 신분증까지 두고와서 멘붕이었다. 다행히 신분증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어서 큰 문제없이 해결했다. (아마 내가 휴대폰 잃어버리면 내 개인정보는 다 털리겠지..?)

 

 

 

코스트코쇼핑

 

 

그래도 현대카드와 현금은 잘 챙겨왔다 ㅋㅋㅋ 이 날 코스트코에서 수박이랑 맥주, 토마토, 작업복, 잠옷등을 구매했다. 다시 한번 지갑을 잘 챙겨 다니자라는 교훈을,,, 그리고 혹여나 다음에 코스트코 카드를 두고 왔거나 분실했다면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임시발급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물론 저 멤버십 바코드가 있는 종이 영수증은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코스트코휴무

 

 

지난번에도 올렸지만 코스트코 카드로 가족카드를 추가 발급받을 수 있다. 대신 이것도 준비물이 필요한데 최근데 뽑은 등본이 있어야 하고 꽤나 복잡했다. 오히려 카드 없이 방문한 오늘이 더 간단했던 것 같기도..?  보다 더 자세한 방법은 이전에 올린 코스트코 가족카드 발급 포스팅을 참고하길!

 

코스트코 가족카드 추가 발급방법! (+주소, 거주지, 등본)

 

코스트코 가족카드 추가 발급방법! (+주소, 거주지, 등본)

결혼하고 자주가는 코스트코! 남편은 업무 특성 상 코스트코에 자주 가는데 평일에 혼자 구경하러 갈 때 여유있게 쇼핑하고 싶어 가족카드를 발급받았어요! 신분증에 남편과 같은 주소로 표기

tikntok.tistory.com

 

코스트코휴무

 

 

진땀빼고 코스트코에서 빠져나왔다~ 이제 곧 장마철이라 그런가 유독 코스트코에 사람이 많았다. 여름 파자마가 필요했는데 할인기간이라 저렴하게 구매하고 TIPCO팁코 주스도 대량 구매했다~ 코스트코 회원카드를 두고 왔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신분증으로 입장이 가능하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