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대구 가볼만한 곳, 비건식당과 제로웨이스트샵이 있는 <더커먼>

by 엉성부부 2023. 3. 19.
반응형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제로웨이스트샵! 울산에는 제로웨이스트샵이 없어서 대구에 있다길래 호다닥 다녀왔습니다. 더커먼이라는 곳은 비건식당과 제로웨이스트샵을 함께 운영하는 곳인데요! 친환경 빨대부터 비건 간식, 수세미 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태국여행 때 비건식당을 처음 가 본 이후로 비건음식이 생각보다 맛도 있고 너무 좋았었어요! 

 

대구더커먼

 

<대구 제로웨이스트샵>

* 주소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741

* 영업시간 : 11:30 - 20:30 /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 문의 :  070-8065-7795

* 기타 : 브레이크타임에 카페, 샵 이용은 가능

 

더커먼대구더커먼

 

 

저는 브레이크타임에 방문했는데, 식당 이용을 제외한 카페와 제로웨이스트 샵은 이용할 수 있어요! 월요일은 매주 정기휴무일이에요! 외관을 보니 예전 방콕에 다녀온 브로콜리 레볼루션이 생각났어요! 

 

 

제로웨이스트샵

 

 

건채소들도 있어요~ 건양파, 건무우, 건대파, 건다시마, 건파인애플도 있고, 유통기한과 원산지도 잘 표기되어 있어요.  저울에 셀프로 무게를 재서 구매하는 듯했어요! 넘나 신기한 경험 >.<  비닐 없이 담아가는 시스템이라니..  소분할 용기를 들고 와서 담아서 무게를 측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소분할 용기를 두고왔다면 매장에 있는 재사용 공병을 사용할 수 있어요!

 

 

제로웨이스트샵
대구더커먼

 

그리고 쌀빨대! 스타벅스나 카페에서 주는 종이빨대가 좋긴 한데 먹다 보면 종이가 녹아서 흐물흐물해지더라고요. 친환경 빨대를 사용해보고 싶었는데 쌀로 만든 쌀빨대가 있어서 신기하고 새로웠습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종이테이프, 보틀 브러시, 병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유기농 와인과 스낵들! 저는 여기서 콩으로 만든 육포를 구매했어요! 집으로 내려가는 길 먹었는데 일반 육포랑 다르게 고소하고 맛있었어요맥주 생각난 건 안 비밀.. 더커먼에는 통호밀과자와 유기농 옥수수스낵, 와인 등 시중에서 보지 못한 제품들이 있어 눈길이 더 갔어요.! 

 

 

그리고 두둥! 아로마티카 제품들~ 아로마티카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리필만 따로 충전할 수 있어요! 아로마티카에 리필제품만 따로 판매했는데 이렇게 공병을 들고 와서 담아가는 시스템 넘 좋은 것 같아요!! 신기해하는 남편님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요건 샴푸바! 톤28, 아렌시아 제품들이 있었어요. 저는 톤28 제품은 사용해 본 적 있는데 아렌시아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지성/건성에 따라 샴푸바가 나눠져 있었고 트리트먼트바도 있었어요 신기방기! 톤 28 제품을 사용해 보고 엄청 흡족했었는데, 바 제품이라고 해서 덜촉촉것도 아니었고 덜 자극적이었어요! 

 


< 대구 가볼만한 곳! >

 

 

내돈내산 대구 카페 리뷰, 인테리어와 맛까지 완벽했던 "홀란드뮤지엄"

1년 전 눈여겨봤었던 대구 홀란드뮤지엄! 집에서 아점을 먹고 대구에 도착하니 시간대도 애매해서 (가볍지 않은) 브런치를 먹고 왔습니다. 홀란드뮤지엄은 인테리어 가구에 빠져있는 남편 덕에

tikntok.tistory.com

 

대구 동인동 노포감성 맛집, 닭불고기가 맛있는 <김해통닭>

대구 동부시장에 위치한 노포감성 가득한 김해통닭에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열린 식물마켓 갔다가 숙소들어가는 길에 급 찾아간 김해통닭~ 노포감성 가득한 곳에서 찐하게 술한잔 할 곳을 찾다

tikntok.tistory.com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면옥 (+부산안면옥 비교)

소울푸드 평양내면! 올 여름에만 평냉을 여섯 그릇은 먹은 것 같아요~ 지난번 대구에 놀러왔다가 부산안면옥에서 평양냉면을 먹고 대동면옥도 꼭 오고 싶었는데,,  대구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

tikntok.tistory.com

 

대구 반월당 카페, 분위기 좋은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프롤라 이후로 은근 자주 가게되는 에스프레소바! 대구에서 평양냉면 먹고 근처 카페 찾다가 예전부터 가보고싶어 저장해뒀던 "딥커피로스터스" 를 다녀왔어요! 올해에만 대구 5번째 방문인데

tikntok.tistory.com


 

earth food love

 

저는 친환경 쌀 빨대를 구매했어요! 지인들한테도 나눠주고 차에도 몇 개 뒀어요~ dt이용할 때 좋을 것 같음!! 개별포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자주 써지지는 않지만 여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먹을 때 유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종이 박스테이프도 구매했는데 다이소 제품보다 두껍고 접착력도 더 좋았어요!! 대만족 (2개 살걸 ㅠㅠ)

 

1. 쌀 빨대

2. 콩육포

3. 박스테이프

 

더커먼

 

다음에는 공병을 챙겨 와야겠어요! 제로웨이스트를 처음 방문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종류도 다양했고 반성도 하게 되었답니다 ㅠㅠ 평소 비닐을 자주 쓰는 제 모습이 막 부끄러워지더라고요. 다음에는 브레이크타임을 피해서 더커먼 비건식당도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대구 제로웨이스트샵 비건식당인 더커먼! 꼭 방문해 보세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