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카페후기

내돈내산 대구 카페 리뷰, 인테리어와 맛까지 완벽했던 "홀란드뮤지엄"

by 엉성부부 2023. 3. 16.
반응형

1년 전 눈여겨봤었던 대구 홀란드뮤지엄! 집에서 아점을 먹고 대구에 도착하니 시간대도 애매해서 (가볍지 않은) 브런치를 먹고 왔습니다. 홀란드뮤지엄은 인테리어 가구에 빠져있는 남편 덕에 알게 된 곳인데, 조명과 트롤리 선반들이 다 예뻤어요! 저는 좀 규모가 있는 카페인줄 알았는데 브런치메뉴가 더 유명하고 가정집 느낌의 아늑한 공간이더라고요! 예쁜 공간에서 먹는 음식이 더 맛있는 것 같은 느낌? 

 

대구홀란드뮤지엄

 

<대구 홀란드뮤지엄>

* 문의 : 070-8722-1504

* 주소 : 대구 북구 칠성남로15길 9-1, 1층

* 영업시간 : 09:00 - 19:00 

* 정기휴무 :  매주 수요일

 

 

 

 

홀란드뮤지엄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근처 길가에 주차를 했어요. 건물자체가 유니크했는데 1층에는 오늘 소개해드릴 홀란드뮤지엄이 있었고요. 위층에는 빈티지 의류점이 있었어요! 70% 할인이라는 문구에 방문한 건데.. 양가죽 재킷을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득템 했다는!

 

홀란드뮤지엄

 

브런치 메뉴에 음료메뉴도 다양하게 있었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시간대가 2-3시여서 그런지 파스타나 샐러드를 드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테이블은 6~7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미드센츄리느낌의 가구들과 조 콜롬보 트롤리가 예뻐서 계속 예쁘다고 쳐다봤네요~ 디자인파 남편과 실용파인 저의 그 중간 지점이 트롤리였던 걸까요ㅋㅋ

 

홀란드뮤지엄-메뉴

 

대구 홀란드뮤지엄 메뉴입니다! 파스타가 맛있다고 해서 닭목살 오일파스타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콘킬리에를 주문했어요~ 버섯페스토와 고민했지만 닭목살이 들어간 오일파스타는 어떤 느낌일지 1도 상상 안 가서 호기심에 주문해 봤습니다. 그 외에 아메리카노, 라테, 미숫가루, 한라봉 허니블랙티 등 음료 메뉴도 다양하게 있었어요.

 

 


< 내돈내산 대구 카페 리뷰 >

 

 

 

대구 삼덕동 복합 문화카페 <리프레쉬먼트>

대구에 볼일 있어 갔다가 커피 한 잔 하려 들른 리프레쉬먼트, 복합 문화 공간으로 때로는 전시도 하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땐 북카페 느낌이었답니다.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특별하고 힙한

tikntok.tistory.com

 

대구 반월당 카페, 분위기 좋은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프롤라 이후로 은근 자주 가게되는 에스프레소바! 대구에서 평양냉면 먹고 근처 카페 찾다가 예전부터 가보고싶어 저장해뒀던 "딥커피로스터스" 를 다녀왔어요! 올해에만 대구 5번째 방문인데

tikntok.tistory.com

 

대구 북현동 미드센츄리 쇼룸 카페 <리프어나더>

최근 포스팅에 대구가 참 많은 것 같네요^^ 대구는 부산, 서울만큼 참 매력적인 도시 같아요. 핫하고 맛집도 많고 가볼만한 곳도 많은 곳입니다. 여름에 너무 덥다는 것 말고는 뭐하나 빠지지 않

tikntok.tistory.com

 

대구 수성구 상동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 카페 랑잠 (feat. 포장)

오랜만에 다녀온 대구 나들이! 미드센츄리가구도 볼겸 대구 갔다가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을 다녀왔어요! 대구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 랑잠(Langsam)인데 제가 좋아하는 샌드위치 + 좋아라하는 인

tikntok.tistory.com


 

 

홀란드뮤지엄

 

요즘 플레이트 수집 중인데 이런 직사각형 느낌의 오목한 그릇 예쁜 듯! 주말에 와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꽤 길었는데 남편과 묵묵히 각자의 폰으로 빈티지잔을 알아봤습니다ㅋㅋ 솔~직히 저는 홀란드뮤지엄을 인테리어 카페로 알고 온 거라 음식 맛은 크게 기대하진 않았어요 ㅠㅠ  주문한 파스타를 한 입 먹는 순간 남편이랑 너무 맛있다고ㅋㅋ (심지어 밥도 먹고 차에서 간식도 먹었음) 

 

닭목살오일파스타
닭목살 오일 파스타 14.0

 

기존에 먹던 오일파스타와 다르게 더 담백하고 고소했다고 해야 하나.. 게다가 닭목살과의 조합이 너무 신선했어요! 다음으로 나온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콘킬리에! 오일파스타를 시켰으니 토마토를 주문해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

 

홀란드뮤지엄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콘킬리에 16.0

 

이 파스타 역시 많이 익숙한 맛 같지만 익숙하지 않은 묘한 맛이었어요! 저는 토마토보다 닭목살 오일 파스타가 더 맛있었습니다~ 홀란드뮤지엄 추천메뉴로 닭목살 오일 추천! 홀란드뮤지엄 인기메뉴가 포테이토 샌드랑 오일파스타라던데! 다음 방문 때는 포테이토 샌드를 먹어봐야겠어요!

 

홀란드뮤지엄홀란드뮤지엄

 

영업시간이 오후 7시까지 인 게 좀 아쉽긴 하지만 ㅠㅠ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서 좋아요 히히!  예쁘고 힙한 공간에서 음식까지 맛있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인테리어가 예쁜 공간에 햇살까지 쫙 들어와서 이국적인 느낌도 들었어요~ 대구에는 힙한 곳이 너무나 많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