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팝업, 개성주악 맛집 <프띠르> 솔직 리뷰!

by 엉성부부 2023. 4. 2.
반응형

지난 주말 해운대 센텀시티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에 다녀왔어요! 지하에 차를 주차하고 지하 1층으로 올라오는데 사람들이 엄청 줄을 많이 서서 대기하고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까눌레인가,, 빵인가 처음 보는 비주얼이었는데 알고 보니 요즘 핫한 개성주악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였어요.  개성주악은 처음 접했는데! 이 글을 쓰는 순간까지도 약과라고 생각했거든요 (하하^^;) 

 

개성주악

 

개성주악은 찹쌀가루에 멥쌀이나 밀가루를 섞은 뒤 막거리를 넣고 박준하여 동그랗게 빚은 것을 기름에 지진 떡(?)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개성에서 즐겨먹는 음식이라 개성주악이라고 불린대요! 살면서 처음 보는 비주얼이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그냥 나가고 싶었지만,, 트렌드에 민감하고 핫해지고 싶어 하는 ㅋㅋㅋ 남편 때문에 15분가량 줄을 서서 웨이팅 했습니다. 

 

프띠르메뉴

 

<프띠르>

* 위치 :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지하1층 (에스컬레이터 상향 방향, 크로플 가게 맞은편)

* 메뉴 : 개성주악, 레인보우, 오레오, 라즈베리, 누텔라, 뽀또, 약과, 딸기

* 포장 : 포장가능 (케이스 비용 1,000원 / 종이가방 100원)

 

프띠르

 

팝업은 자주 열리는 듯 한데 최근에는 제가 살고 있는 울산에도 팝업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듯했어요! 코딱지만 한 사이즈인데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마카롱보다 작은 사이즈인데 개당 3,300원~3,700원이에요. 10개씩, 20개씩 주문해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깜놀.. 저희는 당장 먹을 용도로 4개만 구매했어요 ㅋㅋ 그럼 각각의 개성주악 비주얼과 가격을 소개해드릴게요!

 

누텔라개성주악오레오개성주악
(좌) 누텔라 개성주악 3,700원 / (우) 오레오 개성주악 3,500원
딸기 개성주악 3,700원

 

딸기철이어서 그런지 딸기 개성주악을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고요. 아르바이트생분들 손이 너무 느려서 ㅠㅠ 성격 급한 저희 부부는 조금 답답했지만! 덕분에 어떤 메뉴가 잘 판매됐는지 눈여겨봤네요. 뽀또와 오레오맛은 잘 안 나가는 듯했어요. 역시나 오리지널을 따라올만한 게 없죠!  저는 오리지널 개성주악 2개와 누텔라 1개, 약과 1개 이렇게 주문했어요! 

 

프띠르개성주악프띠르메뉴

 

포장 케이스가 있어서 지인분께 선물도 가능한데요! 너무 달아보이지만 부모님께 선물드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하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위층으로 올라가는 길.. 웨이팅에 깜짝 놀라 사진 찍었어요.

 


< 부산여행 추천장소! >

 

 

부산 여행, 숲속뷰 힐링하기 좋은 영도 카페 <신기숲>

엄마 병원 진료받고 딱히 갈만한 곳이 없어서 급(?) 카페투어! 이제는 부산 시내도 나름 운전할 수 있기에(아직쫄보ㅠㅠ) 30분내로 갈 수 있는 영도를 다녀왔어요. 신기숲은 몇년 전부터 인스타로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광안리 카페, 조용하고 코지한 카페 코펜하겐(CPH)

오랜만에 광안리행! 아르텍(artek) 가구가 있는 곳이라 그래서 달맞이고개 가구 쇼룸 갔다가 들렀어요! 카페에서 도보 1분 거리에 랜디스도넛이 있어서 골목에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랜디스

tikntok.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 곳,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기장 아홉산 숲>

매번 가야지 가야지 했다가.. 최근에 다녀온 기장 아홉산 숲! 입장료가 있지만 막상 다녀오니 입장료가 그~리 아깝지 않더라고요. 대나무숲은 태화강 국가정원가면 널렸지만.. 그래도 조용히 산

tikntok.tistory.com


 

 

프띠르개성주악
프띠르개성주악

 

프띠르는 원래 마카롱 맛집으로 유명하다던데! 요즘은 개성주악 맛집으로 유명한 듯 했어요. 팝업이라 늘 센텀 매장에 입점되어 있는 건 아닌 것 같고 4월 16일까지만 팝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평소 개성주악 드셔보고 싶으셨던 분들은 한 번쯤은?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누텔라개성주악누텔라개성주악
개성주악

 

모든 맛을 먹어보진 못했지만! 남편과 저는 둘다 오리지널 개성주악이 젤 맛있었어요! 나머지는 위에 올려진 재료들 (누텔라, 약과) 때문에 개성주악 특유의 식감이 잘 안 느껴지더라고요. 맛있었지만 다음에 또 방문한다면 좀 망설여질 것 같아요. 맛있었지만 저 가격값을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는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