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쿡 ::: 초보쉐프

소떡소떡 레시피, 양념 소스 및 에어프라이어 시간!

by 엉성부부 2023. 2. 28.
반응형

집에 돌아다니는 떡볶이 떡이 있어서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을까 하다가 비엔나 소시지가 할인행사를 해서 소떡소떡을 만들어 먹었어요! 휴게소에서 먹으면 왠지 모르게 더 맛있는 소떡소떡이지만 오늘은 에어프라이어에 돌린 후, 집에 있는 소스로 먹었어요 :) 넘 맛있었지만 비쥬얼은 대실패이네요.

 

소떡소떡

 

소떡소떡 재료

 

비엔나 소시지, 떡볶이 떡, 나무꼬지 / 고추장, 간장, 케찹, 올리고당

 

 

엊그제 어묵전골을 해먹었는데 집 근처에 있는 마트에 가래떡이 다 품절이어서 급하게 떡볶이 떡을 넣어서 물떡으로 먹었는데요~ 전 물떡이 전국에 다 있는건 줄 알았는데 부산에만 있었다는! 어렸을 때 엄마랑 목욕탕 갔다가 집가는 길 먹는 물떡은 국룰이었는데 ㅠㅠ 무튼 떡이 남아서 떡볶이를 해먹을까 하다가 소떡소떡을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는 초 심플합니다. 비엔나 소시지, 떡볶이 떡, 나무 꼬지가 필요합니다.

 

소떡소떡-재료소떡소떡재료

 

소떡소떡 레시피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양념소스인데요! 소시지 자체가 짠 맛이 강해서 소스 없이 케챱에 찍어먹어도 맛있긴 하더라구요. 소스는 가장 마지막에 찍어먹는 용이라 포스팅 끝부분에 소개해드릴게요. 

 

소떡소떡레시피

 

소떡소떡 레시피

 

 

1. 비엔나 소시지와 떡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칩니다.

 

 

물에 살짝 데치는 이유는 소시지와 떡이 꼬지에 잘 꽂아지지 않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말랑하게 만들어 줄거에요! 그리고 비엔나 소시지에 칼집이 없다면 칼집을 2-3개 내어주는 게 좋아요. 

 

 

 

소떡소떡소스

 

 

 

2. 떡과 소시지를 채망에 건져내고 꼬지로 꽂아줍니다. 

 

 

떡과 소시지는 하나씩 교차해서 넣어야 더 맛있어요. 예전에 휴게소에서 처음 소떡소떡을 먹었을 때 (아무것도 모르고) 하나씩 베어 먹었는데 떡과 소시지를 같이 먹어야 소떡소떡의 진짜 맛을 알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소떡소떡레시피
소떡소떡

 

 

3. 꼬지에 꽂은 후에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 5분, 뒤집어서 180도에 3분으로 살짝 돌려줍니다.

 

 

저는 떡이 겉바속촉 되었을 때가 맛있더라구요! 180도에 5분만 했을 때는 떡의 흐물거리는게 좀 느껴져서 3분 추가로 더 돌렸어요. 바삭하게 먹고 싶으시다면 180도에 10분 돌려도 괜찮을 것 같아요 :)

 


< 에어프라이어 간단 요리 레시피 >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요리 추천, 버터 새우머리 구이!

지난 명절에 받은 새우! 쪄먹기도하고, 리면에 넣고, 스파게티에 넣고, 구워도 먹고 여러 스타일로 뱃솟으로 향한 새우! 이번에는 특별하게 새우머리(대가리?)를 이용해 맥주 안주를 만들어 봤습

tikntok.tistory.com

 

홈쿡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간편요리, 온도와 시간은?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 중 꼭 한번 해보고싶었던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삼겹살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아귀포, 고구마, 빵, 통닭 등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다 해봤고 이미 본

tikntok.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요리, 간단한 통감자 구이!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이후 가장 많이 해먹은 요리 1순위는 인 것 같아요. 조~금 고구마가 물리고 지겨워질 찰나에 신랑과 농수산물시장에서 감자를 구매했습니다! 역시 시장에가면 눈이 돌아

tikntok.tistory.com

 

식은 붕어빵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데워먹기 (+붕어빵 보관법)

얼마 전 진주에 놀러 갔다가 진주에 유명한 붕어빵집에서 붕어빵을 무려 30마리나 구매하고 왔어요(대혼란) 원래는 10마리만 구매하려고 했는데 어쩌다 붕어빵 플렉스를 하고 왔습니다^^; 전국적

tikntok.tistory.com


 

소떡소떡 소스

 

 

소떡소떡 소스 레시피


소스는 저는 딱히 계량하지 않고 조금씩 간을 보면서 만들었어요. 고추장 2스푼, 케첩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간장 1/2스푼을 넣었고 좀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고추장을 더 넣고, 아이들 간식으로 만드는거면 케첩을 더 많이 넣으면 달달한 맛이 날꺼에요! 저는 고추장보다 케첩을 조금 더 넣었더니 휴게소에서 먹던 달달구리한 맛이 나더라구요 ^^

 

남편은 비엔나 소시지파 저는 떡파라서 애매하게 남은 것들은 낱개로 소스에 찍어 먹었네요~ 비쥬얼은 별로지만 맛은 있었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