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쿡 ::: 초보쉐프

에어프라이어 요리, 간단한 통감자 구이!

by 엉성부부 2021. 1. 4.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이후 가장 많이 해먹은 요리 1순위는 <고구마>인 것 같아요. 조~금 고구마가 물리고 지겨워질 찰나에 신랑과 농수산물시장에서 감자를 구매했습니다! 역시 시장에가면 눈이 돌아갈 수 밖에 없어요ㅠㅠ 맛있는 거 천국에다가 마트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직접 고를 수 있으니까요(하악)



주말에 감자튀김, 해쉬브라운, 감자전을 해먹고 나니 이번엔 오리지널하게 통감자가 먹고 싶더라구요. 사실 휴게소에서 파는 알감자를 조리하려고 했으나, 요즘 살도 찌고 혼자 먹기엔 번거로워 통감자 구이로 결정!
고구마나 감자나 이런 채소류를 사면 어떻게 보관해야할지 늘 난감합니다. 엄마랑 같이 살았을 땐 그냥 주는대로 먹기만 했는데 직접 해먹으려고 하다 보니 보관법이 은근 골치아프더라구요. (갑자기 엄마가 보고 싶다..)


< 홈쿡/요리 관련 리뷰 보기 >

 

 

겨울 제철음식 석화찜 홈쿡 후기 (손질방법/찌는법)

코로나 때문에 카테고리를 하나 더 늘렸네요; 맛집과 카페를 가는 날이 줄다보니 집에서 해먹는 홈쿡이 많아지고 요리는 날이 갈 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쿡 카테고리를 추가했고

tikntok.tistory.com

 

 

2인가구 음식물 쓰레기통 추천, 냉동 보관함 후기!

2인 가구에 딱! 알맞은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 냉동보관함 사용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기존에 사용하던 음식물 쓰레기통이 부서졌어요.. (으으윽) 부서진 이유는 음식물 쓰레기통을 냉동보관

tikntok.tistory.com

 

 

2인가구에 추천, 매직쉐프 에어프라이어 5L(MEA-B50DW)

2인가구에 딱인, 매직쉐프 에어프라이어 * 용량 : 5L * 모델 : MEA-B50DW * 구매 : 쿠팡 사실 에어프라이어는 꼭 필수품은 아니라고 생각해 속으로만 사야지 사야지 하다가 이번에 어떤 계기로 구매하

tikntok.tistory.com


무튼 다용도실 서늘한 곳에 종이박스+ 만능 신문지를 깔고 쌓아뒀는데, 날씨도 추워서 그런지 신선하게 보관되는 듯 합니다.


예전에는 감자 껍질을 다 벗기고 먹었는데, 나이가 들더니 특유의 감자껍질 맛(?)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깨끗하게 씻었습니다. 전분도 빠질 겸! 근데 아무리 씻어도 흙이 제거가 되지 않아 지난 번 석화찜때 사용했던 칫솔로 한번 더 세척해줬어요.


오우-! 본연의 색이 이랬구나.. 칫솔로 깨끗하게 행군 후 물에 조금 담궈뒀어요. 사실 냄비로 삶아 먹으면 소금간이 가능한데 에어프라이어는 그게 힘들다보니(통감자) 따로 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에겐 감자도 찍먹이거든요.



종이호일을 깔지 않은 이유는, 종이호일을 깔면 감자가 빨리 안익더라구요. 고구마는 엄청 빨리 익는데 감자는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는 쓰라린 경험을..ㅠㅠ 웨지감자나 감자튀김이 아닌 오리지널 통감자를 드실 분들은 종이호일은 아껴두세요.



190에 30분을 맞췄어요. 감자가 작기도 했구.. 근데 전 푹 삶은 감자를 좋아해 뒤집어서 5분 더 돌렸어요.



완성! 감자의 속살을 볼 수가 없어 젓가락으로 푹 찔러봤는데 아주 잘 익었더라구요. 뭔가 사진으로 보니까 키위 같기도하고 무슨 돌 같기도 하고.. 비쥬얼은 통감자이다보니 그냥 감자입니다.



오늘은 스크램블+감자+유자차로 아침을 먹었어요. 혼자 끼니를 챙기다보면 밥도 잘 안먹어지고 매번 씨리얼이나 빵으로 때우는데 오늘은 초큼 미쿡스럽게~ 에어프라이어 진짜 뽕뽑은 듯 해요. 용량도 맘에들구! 이제 에어프라이어로 통닭만 해먹으면 거의 다 써본듯




오우 안에도 포슬포슬 잘 익었어요! 게다가 본의아니게 겉바속촉이 되버렸어요. 좀 심심한 맛이긴 했지만 허브솔트에 콕 찍어먹거나, 계란이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감자를 보니 또 고구마가 먹고싶은 이상한 논리..

사실 맛은 감튀나 웨지감자, 해쉬브라운이 더 맛있을지 모르겠지만 가끔 요런 통감자 구이가 땡길 때가 있는 듯 해요. 게다가 조리방법도 에어프라이어가 다 해주기 때문에 난 감자씻은거 말곤 아무것도 없었다는-! 다음주에는 남은 감자로 새로운 요리를 해봐야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