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삼청동 전통찻집, 인생단팥죽 맛집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집>

by 엉성부부 2022. 11. 16.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방문한 삼청동을 다녀왔어요! 거의 10년만에 오는 듯 했는데~ 서울살이 중인 언니 이사집을 방문했다가 2박 3일로 짧고 굵게 서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삼청동에서 가볍게 산책 후 전통 찻집을 방문했는데요! 언덕 위에 있던 곳이었는데 (카페 이름이 생각안남 ㅠㅠ) 자리가 만석이라 기다릴까 고민하다가 급!! 팥죽이 땡겨 아무런 정보 1도 없이 다녀왔습니다.

 

 

즉흥으로 방문한 식당이나 카페가 맛집일 때는 기분이 더-더욱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은 단팥죽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사장님께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서 선행상을 받으시기도 하셨더라구요! 40년간 팥죽을 팔아 모은 12억을 기부한다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 ㅠㅠ 사장님도 넘 따뜻하게 맞이해주시고 친절하셔서 더더욱 기억에 남는 곳 같아요!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 문의 : 02-734-5302

*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122-1

* 영업시간 : 11시 ~ 20시 30분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이라니! 이름이 왜 둘째로 잘하는 집일까 궁금하네요 ^^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고 이미 입구부터 맛집포스가 났어요. 저도 팥킬러라 맛있는 팥죽은 참 많이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도 계속 생각나는 단팥죽 1위가 아닐까 싶어요 (계속 생각남)

 

 

날씨가 급 추워져서 단팥죽 1개와 쌍화탕을 주문했습니다. 모든 음식은 포장이 가능했고요ㅎㅎ 저는 수정과랑 팥죽 중 고민했는데.. 팥죽맛집이니 팥죽은 꼭 먹어줘야할 것 같더라구요>.<  먼저 단팥죽과 쌍화탕을 주문하고 추가주문하기로 했어요.  메뉴는 전통찻집과 팥죽집 답게 단팥죽, 쌍화탕, 수정과, 생강대추차, 식혜가 판매 중입니다.

 


< 내돈내산 서울 찐맛집  솔직후기!>

 

 

성수동 핫플레이스, 힙한 오리고기 맛집 <뚝도농원>

다녀온지 벌써 한 달이 지난 서울! 성수동은 예전에 와인 사러 갔다가 진-짜 오랜만에 재방문했어요. 성수동에 가보고 싶었던 편집샵이랑 에스프레소바가 있었는데 정작 식당은 못알아와서.. 열

tikntok.tistory.com

 

강남역 디저트 카페, 디저트를 오마카세로 즐기는 <문화시민 서울>

가로수길 소나에서 디저트를 먹고, 바로 다음날 또 디저트를! 평소에 언니가 가보고 싶어했던 디저트 오마카세 "문화시민"! 난 일반 오마카세도 안가봤는데 ㅋㅋ 어쩌다보니 디저트 오마카세를

tikntok.tistory.com

 

백화점에서 먹는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5년만에 오는 을밀대! 공덕 을밀대에 가보고 평양냉면의 맛에 반해 언젠가 우레옥을 가야지 마음을 먹었는디.. ㅋㅋㅋ우레옥까지 가는길이 너무 험난해서(환승 3번 실화?) 아쉽게 포기했어요! 룰

tikntok.tistory.com

 

문정역 맛집, 건강한 한끼 <서울콩비지>

언니가 계속 추천했던 서울 콩비지! 이번에 서울와서 먹는걸로 도장깬 기분ㅋㅋㅋㅋ 평양냉면에 이어 (개인적으로) 강릉보다 더 맛있는 콩비지집이었는데 요근래 먹었던 콩비지 중 최고였어요.

tikntok.tistory.com


 

 

짜-안!! 단팥죽이 나왔어요~처음에는 우리 셋 다 별 기대없이 한 스푼 떠먹었는데 ㅋ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계속 대박,,미쳤다는 말만하고 2스푼 먹는 순간 추가주문하기로 마음먹었어요. 팥이 입에서 녹았고, 직접 삶은 팥이라는게 느껴질 정도로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나름 부산과 울산에서 유명한 단팥죽은 다 먹어본 것 같은데.. 이게 찐이네요.

 

 

그리고 엄마가 주문한 쌍화차! 어릴 때는 도대체 쌍화차를 왜 먹는 건지 이해불가였는데요. 이제는 목 컨디션이 안좋거나 체력이 좀 떨어진다고 느껴질 때 쌍화차를 먹으면 건강해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엄마가 한 잔 드셔보더니 온 몸이 녹는다고 정말 좋아하셨어요! 저도 바로 먹어봤는데 쌍화차 역시 인생 쌍화차... 사진에는 없지만 팥죽은 1개 더 추가해서 또 먹었구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지금도 가족단톡채팅방에서 계속 언급 중이라는 ㅠㅠ.. (서울 너무 멀다....)

 

 

포장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더 맛있었던 이유는 팥죽에 밥알이 든게 아니라 더 진한 팥 맛을 느낄 수 있구요! 안에 들어가는 고명재료(밤, 은행, 떡 등) 도 넉넉히 넣어주셔서 씹히는 맛이 더 잘느껴졌어요!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이 아니라 첫째로 잘하는 곳 아닌가요!! ㅠㅠ 겨울되니 계속 생각나는 곳이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