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삼산 맛집 <남해꽃게탕&쭈꾸미>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엉성부부 2022. 11. 12.
반응형

택배접수하러 갈 때마다 늘 사람이 붐비던 곳! 평일에도 주말에도 저녁시간에는 늘 사람이 많아서 저긴 얼마나 대단한 맛집일까 궁금했어요ㅎㅎ 마침 꽃게철 (좀 지났나?) 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소주 한 잔 먹고싶어 남편과 <남해꽃게탕>에 다녀왔습니다! 꽃게탕을 직접 사먹은건 처음이었는데 최근 간장게장을 구매하면서 게 맛에 반했답니다 히힛

 

 

밤에 산책가거나 편의점 갈 때 걷는 보람병원 거리에 은근 맛집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흑돼지 전문점인 흑돈, 근처 수제비집 등 뭔~~가 찐 맛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남해 꽃게탕&쭈꾸미>는  보람병원 공영 주차장 바로 옆길에 있어요. 이름처럼 꽃게탕과 쭈꾸미가 주메뉴인 듯 한데 오늘은 꽃게탕을 먹기로 했어요!

 

 

<남해꽃게탕 & 쭈꾸미>

* 문의 : 0507-1349-0576

* 주소 :  울산 남구 삼산로317번길 28-1

* 영업시간 : 11시 30분 ~ 23시 (라스트 오더 21시 30분)

* 정기 휴무 : 매달 1,3번째 월요일

 

 

꽃게와 쭈꾸미는 다 국내산이구요~ 메뉴는 쭈꾸미소금구이, 쭈꾸미 양념구이, 그리고 꽃게탕이 있습니다. 꽃게탕은 소, 중, 대자 별로 금액이 다른데 저흰 2명에서 온거라 젤 작은 소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금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거의 만석이었는데 운이 좋게 바로 나가시는 분이 계셔서 그 자리를 사수했습니다 >.<

 

 

기본 찬은 미역줄기, 파김치, 우엉조림이 있었어요! 좌석은 신발을 벗고 앉는 좌석이었는데 나중에는 다리가 넘 저리더라구요 (으아악) 생각보다 매장에 좌석이 많은 편이었고 넓었습니다~ 쭈꾸미를 드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오늘은 꽃게탕만 보고 온거라! 쭈꾸미는 다음에 먹기로 했답니다 ㅎㅎ


< 울산 현지인 추천 맛집! >

 

 

내돈내산 울산 구영리 가성비 맛집 <청학동칼국수&샤브샤브>

울산 몇 안되는 가성비 끝판왕 맛집! 울산에서 나고자랐지만 울산 맛집을 많이 모르는 편인데 지인이 울산 맛집 추천해달라고하면 3개 정도는 꼭 추천하는 맛집이 있어요. 그런데 최근 하나가

tikntok.tistory.com

 

울산 성안동 맛집, 초벌구이 막창 맛집 <옛날막창>!

예전부터 남편이 가보자고 했던 옛날막창! 성안동에 있는데, 의외로 성안동에는 맛집이 많은 것 같아요 (이쯤되면 성안동 주민아님?) 다른 막창집과 차별점이 있다면 우선 초벌구이되어 나온다

tikntok.tistory.com

 

울산 성남동 현지인 찐 닭발 맛집, 숯불향이 가득한 조포닭발

울산에서 태어나고 자라났지만 이런 맛집을 이제서야 알게되었다니ㅠㅠㅠ 오늘 소개해드리는 맛집은 꼭꼭 두번세번 열번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10년은 다 되어가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울산 삼산 야외 술집, 감성가득 막걸리집 <수을>

2주전 다녀온 수을! 남편 회사 동료분이 추천해주신 맛집인데 급 막걸리가 땡겨 남편이랑 다녀왔어요. 진짜 오랜만에 먹어보는 막걸리~ 야외 테라스가 있는 술집은 오랜만에 오는데 분위기까지

tikntok.tistory.com


 

 

꽃게탕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어요! 한번 끓여서 나온거라 좀 더 끓인 후에 먹었습니다! 젤 작은 사이즈였는데도 양이 많아서 밥은 따로 주문하지 않고 먹다가 사리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국물을 먹는 순간 소주가 술술..들어갔어요. 옆 테이블은 이미 소주 6병에ㅋㅋㅋㅋㅋ놀랐지만 저희는 둘이서 1병 나눠먹었어요. 소주엔 역시 탕인 듯

 

 

간장게장의 알이 너무 커서 그런가 ㅠㅠ 꽃게는 생각보다 작고 알도 꽉차있진 않았어요. 국물은 떙초가 들어가서 그런지 얼큰하고 시원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꽃게탕 보다는 쭈꾸미를 많이 드시는 듯 했어요. 쭈꾸미 맛집인가..

 

 

꽃게 외에도 큰 새우가 2마리 있어서 저는 새우를 열심히 까먹었어요 ㅋㅋ 저녁에는 손님이 많아지면서 엄청 시끄럽고 정신없었어요! 이번달에만 꽃게를 몇 번 먹는지~ 오빠랑 연애했을때 꽃게 먹으러갔으면 엄청 불편했겠다며!! 결혼하고 나니 그런게 뭐가 중요한가요~ 서로 질질 흘리면서 꽃게에만 집중했어요 (둘다 먹는거에 진심인 편)

 

 

볶음밥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볶음밥은 2인분 이상으로만 가능하다고 해서 라면 사리를 추가했어요. 꽃게라면 맛이 났는데 국물이 얼큰해서 라면도 술술 넘어갔어요. 완전 맛있다까지는 아니었지만 ㅠㅠ 소주랑 먹기 부담없었어요. 다음에는 쭈꾸미를 먹으러 또 방문하고 싶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