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내돈내산 운동화 후기, 발이 편한 브룩스 런닝화 비교! (고스트14, 론치9)

by 엉성부부 2022. 10. 10.
반응형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는 엄마아빠,, 그리고 최근 헬스장에서 런닝머신을 하면서 발목에 무리가 간다는 느낌이 들어 무서웠던 나 (ㅠㅠ) 작년 이맘때쯤 발통증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아빠를 위해 족저근막염 병원도 찾아보고 깔창, 스트레칭 도구, 슬리퍼 등 다양하게도 알아봤다. 꾸준한 약물치료와 신경차단시술로 지금은 많이 호전되었지만, 평소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 특히 자주 걷는 엄마아빠는 신발이 중요한 것 같아 발에 좋은 신발은 다 찾아봤다 ㅠㅠ 아빠는 스케쳐스에 빠져 고워크 신발을 3개나 사셨고 ㅋㅋㅋ 엄마 역시 발에 좋다는 깔창도 구매하셨다. 무튼 이번에 리뷰할 운동화/런닝화는 브룩스라는 브랜드인데, 언니가 명절 선물로 사주었다 (무-야호!)

 

모녀의 커플 운동화(?)

 

브룩스(brooks)는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미국에서 가장 많이 신는 운동화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운동화 전문브랜드라고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물산에서 수입을 하고 있어서 가끔 신세계아울렛을 가면 매장이 보이기도 하지요 ㅎㅎ 코로나를 심하게 앓고 10월부터 운동을 다시 시작했는데 때마침 런닝화가 필요했던 엄마랑 나,, 아울렛을 가려고 했는데 곧 브룩스가 철수를 한다는 소문을(?) 듣고 발빠른 언니가 인터넷으로 주문해줬어요!

 

 

BROOKS, 여성 고스트 14 핑크 
127,000원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 직접 신어보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평소 브룩스를 1년 넘게 신어본 언니는 계속 발이 편안하다고 ㅎㅎ 브룩스 운동화(런닝화)에도 여러 라인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고스트 14 입니다. 브룩스 글로벌 판매 1위가 고스트(Ghost)라인인데, 이것도 시리즈가 여러개 있나보네요~? 고스트14는 쿠셔닝과 지지력을 동시에 제공해서 런닝화로 많이들 구매하시는 라인이라고 해요

 

1. DNA LOFT 소재를 사용하여 풍부한 쿠셔닝과 추진력, 탄탄한 지지력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2. 100% DNA LOFT로 변경되어 끊김없이 보다 자연스러운 발구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한층 업그레이드된 지지력 부위별로 짜임이 달라 가장 적합한 통풍성과 지지력을 부여하는 엔지니어드메쉬 어퍼를 사용하고, 보다 정교하게 배치된 3D핏 프린트를 더하여 핏을 개선하였습니다. 

 

* 무게 : 280g (270기준) 

 

 

엄마가 고른 핑크 ㅋㅋㅋ 엄마와 저는 발 사이즈가 (흔하고 흔한) 240인데, 재고가 없어서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넓지 않았어요. 엄마가 선택한 핑크색은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쿠션감이 좋았어요! 발목을 잡아주는 느낌이었는데 신발 자체가 가벼워서 빨리 걷거나 달릴 때 좋을 것 같아요.!!

 

 

BROOKS, 여성 론치 9 라벤더 
119,000원

 

엄마가 핑크색이랑 보라색 중 고민했는데 화끈한 언니가 2개나 선물을;; 같은 브룩스여도 라인이 달랐는데 이 라인은 론치9로 직접 신어보니 느낌이 달랐어요. 좀 더 푹신한건 고스트라인이었는데 대신 론치는 더 가볍고 통기성이 강한 느낌이었어요.

 

1. 초경량 쿠셔닝 경량 BioMoGo DNA 미드솔을 적용하여 가볍고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착지 시 발꿈치에서 앞발까지 보다 빠르고 반발력있는 발구름을 제공합니다.

3. Creel Warp 메쉬소재로 업그레이드된 어퍼는 극도로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 무게 : 232g (270기준)

 

 

무난한 색상이라 저도 이 색상을 할 지 고민을 많이했어요. 튀는 보라색보다는 라벤다와 가까운 연한 보라색이라 실제로 보니 더 예뻤어요! 저는 이 신발이 핑크색 라인 보다는 더 가볍게 느껴졌는데 막상 오래신으면 어떨지 비교할 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인터넷으로 신발을 구매하다 보니 사이즈 선택하기가 참 애매했어요. 게다가 브룩스는 처음 신어보는 운동화라 평상시 제 발사이즈보다 클지 작을지 감이 안잡혀서 후기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ㅠㅠ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는 크게 사라고 해서 240 or 245 고민했어요. 운동할 때 신을거라 240을 선택했는데 저는 정사이즈선택하는게 맞는 것 같더라구요 ^^ 

 

 

BROOKS, 여성 고스트 14 런 NYC 라이트 그레이 
127,000원

제가 구매한 요 라인은! 젤 처음에 소개한 핑크색 신발과 같은 라인이에요. 고스트14로 디자인이 조금 다른데요~ 뉴욕마라톤과 뉴욕의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일러스트라고 하는데 실제로 보면 진짜 예쁘답니다 ㅠㅠ 운동할 때 신을거라 튀는 색상을 하고싶었는데 생각해보니 검정색 운동화가 하나도 없어서;; 게다가 이런 프린팅이 있는 운동화는 처음이었는데 과하지도 않고 은근 간지나요 ㅎㅎ

 

 

이 운동화를 구매하고 오늘이 딱 한 달 지났는데 솔직한 평을 남기자면,, 뒷꿈치를 정말 잘 받쳐줘요. 기존에 신고다니던 뉴발란스랑 나이키 운동화랑 비교한다면 뒷꿈치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오래 걸어도 발에 피로함이 없었어요! 운동할 때 신으려고 산건데 디자인까지 예뻐서 헬스장에 결국 다른 운동화로 교체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발 때문에 구매한 것들 솔직후기! >

 

 

족저근막염 자가치료로 구매한 밴드(+아치밴드)

몇년 전에는 엄마가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셨는데, 이번에 아버지께서 일하시면서 발이 뭉치셨는지 족저근막염으로 고생중이세요. 무슨 병원가서 고주파(?)치료도 받았는데 효과도 없다고해서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부모님 선물 추천,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 (+굿프렌드 건식좌훈족욕기)

이번 명절 부모님 선물로 어떤걸 드릴까 고민하다가 족욕기를 구매했어요. 환절기에는 이상하게 몸도 굳고 혈액순환이 안되다보니 손발도 저리더라구요. 예전에 헬스장에서 건식족욕기를 사용

tikntok.tistory.com

 

부모님 선물 추천, 가볍고 편한 운동화(+머렐 안토라2 트레킹화)

매일 공원산책을 하는 시어무니를 위해 운동화를 구매했어요! 기존에 신으시는 운동화가 많이 낡아 ㅜㅜ 이 참에 발이 편안하고 가벼운 운동화를 선물드리고 싶더라구요. 등산화는 너무 무겁고

tikntok.tistory.com

 

부모님 선물추천, 프로스펙스 라텍스 밴드 라임! (+내돈내산)

요즘 엄마가 대바늘로 목도리를 뜨시길래 저도 실을 사서 집에서 하고있어요. 엄마는 이틀만에 뚝딱하던데 나는 지금 한달 째 실화임? 휴 무튼 뜨개질을 하다보니 어깨가 넘 아파서 저는 하루에

tikntok.tistory.com


 

 

 

좀 웃긴 일화가 있다면,, 얼마 전 파주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 갔는데 브룩스 매장이 있더라구요! 브룩스는 운동화 브랜드로만 알았는데 옷들도 저렴하게 판매 하고있어서 맨투맨 티셔츠와 반팔 운동티셔츠도 구매했어요 (꺄-!) 요가할 때 입었는데 통기성 최고!!! 결국 브룩스매장에서 아빠 운동화도 구매하고왔어요~ 아빠는 스케쳐스만 고집했는데 과연 브룩스에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