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프랑스(2022)

프랑스 여행,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택스리펀(Tax Refund) 환급후기! (+위치 및 신청방법)

by 엉성부부 2022. 11. 21.
반응형

오랜만에 가는 해외여행이라 택스리펀(TAX REFUND)도 정말 몇년 만에 해본 듯! 생각보다 우여곡절 1도 없고, 비교적 간단하게 신청하고 돈도 빨리 들어왔다. 딱히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진 않고, 향수와 약국에서 산 화장품 그리고 백화점에서 구매한 옷 1벌 정도? 마지막 날에는 샤를 드 골 공항에 빨리 도착하려고 3시간 전에 도착했음! 오페라역에서 루아시 버스(roissy bus)를 타려고 했으나,, 대기줄이 넘 길어서 볼트 택시를 이용했다. 공항에서 출발했을 때도 택시를 이용했는데, 갈 떄는 정찰제라 금액이 딱 정해져있었는데 (대략 58유로?) 확실히 볼트가 더 저렴했다. 50유로도 안나왔음  

 

 

먼저 우리는 아시아나항공이었고 샤를 드 골 공항 2터미널에서 항공권을 발급받고 짐을 부친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나는 누구 여긴 어디..ㅋㅋㅋ 당황스럽지만 맥도날드 방향으로 쭉 걸어오면 택스리펀이라는 단어를 발견할 수 있다 (3번 카운터와 4번 카운터 사이에 면세환급하는 키오스크와 세관 사무소가 있다) 

 

 

* 쭉 걷다보면 택스리펀(TAX REFUND)간판이 보이고, 키오스크 6-7대가 보인다. 간혹 택스리펀을 하는 물품을 직원이 확인하는 경우도 있어서, 수화물은 택스리펀하고 부치는게 좋다! 처음에는 체크인 후 수화물을 부치고 가려고 했는데 간혹 직원분이 물품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이건 케바케인듯) 가급적 공항에 도착하면 환급신청부터 할 것!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다~ 위 사진 기준 오니쪽편이 사무소이고 오른쪽이 키오스크! 예전에는 중국인들이 많아서 줄도 장난 아니었다던데! 다행히 8월 중순에는 사람도 별로 없었고 흔한 중국인은 1도 보이지 않아서 (정말 좋았다 ㅋㅋㅋㅋㅋ) 사실 이런 것 때문에 공항에 빨리 도착하면 좋은데, 특히 샤를 드 골 공항 면세는 볼거리도 많고 공항자체가 예뻐서 더 일찍 도착할껄 후회됐음

 


< 파리 여행 및 쇼핑후기! >

 

 

(프랑스여행) 파리 약국 화장품 쇼핑, 시티파르마(city pharma)

파리에서 털어온 화장품 쇼핑! 사실 파리에 가면 하고싶었던 게 벼룩시장가기와 약국에서 화장품 구매하는거였는데!! 다 해내고왔다 ㅋㅋㅋ 남편은 5-6년전 돈키호테에서 내가 정신 못차리고 먹

tikntok.tistory.com

 

(프랑스/파리) 인천-파리 아시아나항공 탑승후기 (OZ501+OZ502)

나의 첫 유럽여행이자 뒤늦은 신혼여행! 오빠가 휴가를 2주나 받아서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진짜..리얼로 프랑스에 다녀왔다. 아직도 꿈만 같고 내 마음에 계속 에펠탑에 있다...ㅠㅠ 대학생 때

tikntok.tistory.com

 

파리 여행 필수 코스, 전망대 몽파르나스타워 클룩 당일예약 후기!

파리 여행 필수 코스하면 어디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이번이 두번째 프랑스 여행이었지만 생각나는건 에펠탑 밖에 없었답니다. 조금은 특별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곳이 어딜까 고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백화점 르봉마르셰/봉막쉐 층별안내 및 식품관!

숙소 바로 옆이 라파예트였는데 더 오랜시간 머물렀던 르 봉 마르쉐! 르봉마르쉐는 파리에서 유명한 백화점 중 하나로 파리에서 처음 생긴 백화점이고 한다. 르봉 마르쉐라는 단어를 해석하면

tikntok.tistory.com


 

 

<샤를 드 골 공항 택스리펀 하는 방법 , 2022.8 기준>

 

1. 언어선택 : 한국어 체크 

2. 체크표시 동의하기: 위 화면처럼 법적 의무 요약 읽고 우측 하단 화살표 클릭

3. 택스리펀 서류를 꺼내서 바코드 스캔

 

 

 

우린 봉막쉐에서 산 옷 (30만원 이상), 약국에서 산 각종 화장품들 (20만원), 아틀리에 코롱 화장품 (약 10~20만원) 소액이었지만 우리 앞에 있는 무리는 명품백을 꽤나 산 것 같았다! 다행히 나는 초록불이 떠서 별 문제없었지만, 어떤 분은 급하게 캐리어를 꺼내서 구매한 물건을 꺼내는걸 보니 복불복으로 확인을 하는 듯 했음

 

 

바코드 스캔을 하면 초록색 불이 뜬다. 참고로 초록색불이 뜨면 the end 끝! ㅋㅋ 바코드 서류만 잘 보관하면 되고 따로 창구에 양식을 제출하거나 제시할 필요는 없다. 만약 빨간불이 뜬다면 당황하지 않고 맞은편에 있는 사무소 직원분이 있는 곳에 보여준 후 우편함에 서류를 넣으면 끝이다! 혹시 모르니 나라면..! 서류(바코드가 있는)는 휴대폰으로 촬영해놓을 듯 

 

 

나는 8월 15일에 신청을 했고 정확히 1주일 후인 22일에 환급되었다! 이전 포스팅에도 썼지만 버스트로놈에서 환급해주기로 한 것도 있어서 택스리펀은 1도 생각 못하고 있었다. 그리고 구매처에서 택스리펀 시 현금 혹은 카드를 선택하는데 난 귀찮아서 그냥 카드로 선택.. 근데 트레블월렛 카드는 오류가 있어서 한국에서 챙겨간 현대카드(visa)를 이용했다. 혹시모르니 한국에서 쓰고있는 신용카드는 1~2개씩 챙겨가는게 좋을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