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프랑스(2022)

보주광장 피크닉 그리고 파리 디저트/마카롱 맛집 Carette(까레뜨)!

by 엉성부부 2022. 11. 1.
반응형

구글맵으로 맛집/디저트를 저장하다가 발견한 Carette(카레트)! 그러고보니 서점에서 읽었던 프랑스 여행기에도 마카롱맛집으로 추천한 곳이었다 전날 마트에서 산 납작복숭아와 과자를 들고 보주광장으로 가는 길! 날씨가 너무 좋았다. Carette는 보주광장 입구 바로 맞은 편에 있는데, 우린 매장에서 먹지 않고 광장에서 피크닉매트 위에 편안하게 먹었다 (with 더러운 비둘기와..) 

 

 

인생 카눌레와 휘낭시에는 찾았는데 아직 인생 마카롱은 발견하지 못했다 (ㅠㅠ) carette(카레트)에는 디저트가 맛있다는 리뷰와 함께 마카롱이 찐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많고, 굳이 보주광장에서 먹을 필요가 없다면,, 매장에서 고급스러운 도자기와 함께 티타임을 즐기는 걸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보주광장 안에는 정말 비둘기 천국이다. 용두산공원 저리가라임^^

 

 

<Carette>

* 문의 : +33 1 48 87 94 07

* 위치 : 25 Pl. des Vosges, 75003 Paris (구글맵 : V948+G6)

* 영업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11시

 

 

카레트(carette) 마카롱의 명가로 알려져있는데 마카롱 뿐 아니라 에끌레어도 맛있다고 함! 그리고 여기에 양파수프랑 샌드위치도 맛있기로 유명한데 우리는 이미 숙소에서 샌드위치를 먹고와서 디저트류만 포장해가기로 했다. 아 저 아름다운 자태.. ㅠㅠ 이미 디저트 비쥬얼을 본 순간 저기서 골라야 하는 게 넘 고통스러웠다.. (다 맛있어 보이는데 어쩌지??)

 


<파리 맛집/카페 보러가기 >

 

 

파리 마레지구/보주광장 현지인 맛집, Salento Marais (+메뉴 추천)

납작복숭아와 피크닉매트를 챙겨 보주광장으로 가는 길,, 근처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가게 된 Salento Marais! 프랑스 여행을 준비하면서 안티젠, 맛집, 뮤지엄패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tikntok.tistory.com

 

프랑스 파리 꼭 가봐야하는 카페, 레 듀 마고 (Les deux Magots)!

교보문고에서 프랑스 여행책을 읽다가 메모해둔 곳! Les deux magots(레 듀 마고)라는 카페인데, 무려 1885년에 오픈한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라고 한다! 와우 1885년이라니.. 무튼 피카소, 헤밍웨

tikntok.tistory.com

 

(프랑스여행) 파리 11구/마레지구 빵집, 모든 빵이 맛있는 "블랑제리 유토피(Boulangerie Utopie) "

파리에서 먹었던 음식은 다 맛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빵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에 에밀리가 크로와상을 먹고 놀라는 장면에 빙의된 것 처럼.. 한입 먹은 순간 오빠랑 눈알이

tikntok.tistory.com

 

파리 마레지구 추천 맛집, 오리스테이크가 맛있는 le petit marche (+Amorino 아이스크림)

파리 이튿날! 마레지구 편집샵 구경하다 배고파서 급하게 맛집을 검색했다. 구글맵으로 평점 높은 곳만 봤는데 우리가 갔을 때는 8월 둘째주라 휴무인 곳들이 많았다. 출발 전 구글맵으로 미리

tikntok.tistory.com


 

 

카레트는 마레지구와 몽마르트에도 지점이 있어서 굳이 보주광장까지 올 필요도 없음! 무튼 우린 에끌레어와 마카롱 6구를 주문하기로 했다. 마카롱은 위 사진처럼 종류가 많았는데,, 불어로 적혀있어서 저게 무슨 맛인지 모르고ㅠㅠ  그냥 종업원에게 손으로 가르키며 주문했다. 빨간색류는 뭐 딸기나 체리겠지.. 노란색은 오렌지 레몬이겠지라며 ㅋㅋㅋ 그래도 어느정도 예상되는 맛(?)이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6개만 고르는건 정말 힘들었다 힝

 

포장감성 무엇

 

우리가 갔을 떄는 8월달이라 한국도 프랑스도 여름이었는데! 만약 요즘같은 선선한 날씨에 간다면 포장했을 것 같은데,, (비행시간이 있어 맛없겠지?) 사실 지금도 저게 어떤 맛이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저 초록색!! 피스타치오 맛은 넘 충격적이여서 인상깊었다. 한국에서 먹은 피스타치오와는 차원이 달랐다. 넘 맛있어서 피스타치오를 2개 살껄 뒤늦은 후회 ^ㅠ^;;

 

피스타치오는 꼭 사세요 ㅠ.ㅠ

 

남편 Pick은 요 노란색이었는데 뭔가 패션후르츠 같기도 하고 레몬같기도 하고 바나나인가. 사실 피스타치오 맛에 매료되어 저거슨 기억이1도 나지 않는다 ^^;; 내가 살면서 먹은 마카롱 중 인생마카롱이었다. 물론 마카롱 자체가 우리나라에서도 비싼 편이라 6개만 사면 만원이 훌쩍 넘어버리지만!  넘 맛있어서 2개는 남겼다가 숙소에서 먹었다 유후!

 

 

프랑스인들의 여유란,, 윗통 깐 남자들이 꽤 있었는데 ㅋㅋㅋ 차마 사진에 담을 수는 없었다. 다들 광합성 중인가,, 우리도 여유를 느끼고 좀 쉬다가기로 했다. 꿉꿉한 냄새와 비둘기가 많아서 오래있진 않았지만 그래도 돌이켜보면 저기서 오빠랑 같이 노래듣고 마카롱 먹은 순간들이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