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대구 수성못, 모임장소로 좋은 대규모 유명 막창집 <마루막창>!

by 엉성부부 2022. 9. 29.
반응형

약 3년만에 다시 찾은 마루 막창! 예전 직장인 시절 (아련) 같이 일하는 팀장님이랑 출장갔다가 대구에서 막창을 먹고왔어요~ 여기가 맛있다고 주변에서 추천받았다고 두 팀장님이랑 수성못까지 가서 먹었던 기억이… 이번엔 남편이랑 왔는데 코시국에 집에서 훈제막창을 먹다가 오랜만에 식당에서 먹어서 넘 행복했어요 :) 대구에는 자주 갔지만 수성못은 제대로 가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올해만 대구를 몇 번 오는지!! 대구는 정말 유잼도시다 이히힛-!


마루막창은 지점이 2개가 있는 것 같아요. 동촌유원지 족에 있는 동촌점과 오늘 제가 포스팅할 수성못 인근 수성점! 수성못 근처에 맛집이 많았는데, 마루막창은 최대규모(400평)이랍니다! 와 이렇게 큰 막창집은 처음인 것 같아요. 울산까지 넘어 가야해서 조금 이른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규모에 비해 주차장은 너무 협소해서 계속 3바퀴 돌다가 주차관리 아저씨랑 눈이 마주쳐서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아저씨왈 30초만 늦게왔어도 여기 자리 없었다고 럭키걸이라고 ㅋㅋㅋ 진짜 주차장 헬이었고, 수성못 인근 가게마다 주차관리원 아저씨들이 한 분씩 계셨는데 무서웠..어요.. 으엉


와우 들어가자마자 연예인들 싸인! 진짜 많은 연예인이 다녀왔나봐요. 장윤정. 이광수, 장민호, 아이비, 김범수, 김종국 등등 ㅋㅋ 그 와중에 우리엄마 원픽인 장민호와 신승훈 싸인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임영웅?싸인도 있었는데 입구 센터에 있더라구요. 아마도 주인사장님이 임영웅씨 팬인가봐요 히-힛!! 보통 막창이나 곱창집은 환기가 잘안되거나 좁은 편인데, 마루막창은 규모가 큰 만큼 내부도 엄청 쾌적하고 깔끔했어요.


3년 전에 왔을 때는 볶음밥이 맛있었다만 기억나고 소를 먹었는지 돼지를 먹었는지 뭘 먹었는지 기억을..못..했…다…고..합니다 ㅠㅠ 2층에서 먹은건 기억나는데ㅎㅎ 소막창은 국내산 한우인데요. 150g 당 24,000원이라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이번 주 돈 많이 썼으니까 돼지막창 3인으로 주문했어요. 우린 밥도 볶아먹을꺼니까!!!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모든 메뉴는 3인분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특이하게 막밥이라는게 있는데요. 사실 막창먹으러 왔다기 보다는 3년 전 먹은 막밥을 잊을 수가 없어서 ㅋㅋ 막밥은 먹다가 주문했어요! 막밥 비쥬얼은 아래에서 다시 소개드릴게요. 사실 마루막창은 가격이 좀 비싼편이긴 해요. 근데 맛있어서 반박을 못하겠더라고요.. 맛있어..


그리고 마루막창은 한국판 미슐랭 라이드,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블루리본 2개를 받은 유일한 막창집이라고 해요. 블루리본이 어떤건지는 모르겠지만,, 무튼 맛집이라는 말임 ^^ 현남편 구남친이랑 데이트할 때 막창, 곱창을 처음먹어봤는데 그때도 대구에서 먹었었거든요! 처음 막창 먹었을 때 진짜 충격적인 질감이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먹네요 ㅋㅋ


돼지막창이 나왔어요! 우리만 돼지를 먹는게 아닌가 살짝 눈치보였는데 대부분 다 돼지 막창을 드시더라구요. 일반적으로 초벌로 나오는 편인데 마루막창은 생으로 나와서 직접 구워먹어야 합니다. 기본 찬은 양파랑 쌈이랑 미역국이 나왔는데요. 들깨가루를 넣어 만든 미역국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저희 입맛에는 안맞았어요. 뭔가 비리고 텁텁한 느낌의 맛 ㅠㅠ 뒷편에 셀프바가 있어서 반찬은 리필할 수 있었어요!


규모가 커서 쾌적하게 막창을 먹을 수 있는데요~ 근데 막 또 와야지 할 정도로 맛있다? 느낌은 아니었어요!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다보니 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래 사진은 양념인데요! 막창 찍어먹으면 존맛입니다 ㅋㅋ 고추가 들어가아 있어서 막창의 느끼함을 잡아줬어요!


< 또 찾고싶은 대구 맛집/카페! >

대구 맛집, 평양냉면 전문점 대동면옥 (+부산안면옥 비교)

소울푸드 평양내면! 올 여름에만 평냉을 여섯 그릇은 먹은 것 같아요~ 지난번 대구에 놀러왔다가 부산안면옥에서 평양냉면을 먹고 대동면옥도 꼭 오고 싶었는데,,  대구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

tikntok.tistory.com

대구 교동 카페, 백종원이 극찬한 카이막 맛집 "샌디레이크"

1-2개월 전에 다녀온 대구! 숙소가 교동 중심에 있어서 넘 좋았어요 ^^ 1박 묵은 대구 숙소가 리버틴호텔이었는데 호텔 바로 맞은편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교동은 이 날 처

tikntok.tistory.com

대구 수성구 상동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 카페 랑잠 (feat. 포장)

오랜만에 다녀온 대구 나들이! 미드센츄리가구도 볼겸 대구 갔다가 샌드위치+인테리어 맛집을 다녀왔어요! 대구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 랑잠(Langsam)인데 제가 좋아하는 샌드위치 + 좋아라하는 인

tikntok.tistory.com

대구 대안동 줄서서 먹는 맛집, 다락방만두!

대구 쏘왓 -> 플로어플랜 방문 후 배고 고파서 다녀온 다락방만두! 여긴 직접 찾아보고 계획한 맛집은 아니고 플로어플랜으로 가는 길에 어르신분들께서 줄서서 주문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tikntok.tistory.com



처음 보는 된장국수 ㅋㅋ 된장찌개에 소면이 들어가 있는데 제가 생각했던 맛은 아니었어요. 근데 솔찍히 말해서 된장국수는 좀 별로였어요 ㅠㅠ 된장 맛보다는 청국장 맛이 강했는데 남편은 맛있다고 잘 먹는걸보면 호불호가 나뉘는 맛인 것 같기도 해요. 된장국수와 막밥은 마루막창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는데, 오히려 된장국수보다는 막밥이 더 맛있었습니다 ^^


원래 막창엔 소주인데,, 울산까지 가야해서 아쉽게 소주는 못먹었어요. 막창 소스가 흔한 듯 안 흔한 듯 맛이 특이했는데 고추가 있어서 맛있었어요:) 삼겹살이랑 고기 메뉴도 있었는데 국수랑 밥까지 먹어서 배가 부르더라구요. 만약에 다시간다면.. 국수랑 밥 주문안하고 고기 추가주문 했을 것 같아요!


막밥!! 촉촉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양념이 조금 특이했는데? 뭔가 새콤하면서 담백했어요. 막창 3인+된장국수+볶음밥(막밥) 먹고 너무 배불러서 수성못 쪽 한바퀴 돌았어요~


예쁜 카페도 많고 조만간 포스팅 할 편집샵도 있어서 잘 구경하고 왔네요 히힛! 마루막창은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좀 나뉘는 막창집 같아요. 완전 맛있다! 할 정도는 아닌데 그래도 한 번씩 생각날 것 같은 ..? ㅋㅋㅋ 그리고 밤에 온 수성못은 참 예뻤어요~ 담엔 수성못 근처에서 숙소잡아서 놀아야겠어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