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달동 중국식 훠궈 무한리필 맛집 <초원샤브샤브>

by 엉성부부 2022. 9. 10.
반응형


울산 마라탕 맛집으로 유명한 초원샤브샤브, 중국인분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중국 전통 훠궈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훠궈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져 배달업체들도 많이 생긴 것 같더라구요! 다만 진정한 훠궈 맛을 낼 수 있는 업체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훠궈 와에도 요즘 아이들은 마라탕도 즐겨 시켜먹는 다고 하니 훠궈와 마라팅의 인기가 많아진 것 같아요^^


저 역시 훠궈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해 정말 궁금했는데, 가까운 곳에서 훠궈를 먹어볼 수 있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5년전쯤 훠궈와 마라탕집이 막 생기던 때가 있었는데 아직도 마라탕을 못먹어봤다니 ㅎㅎ 그러거보니 훠궈와 마라탕의 차이가 뭔지 궁금하네요.. 찾아보니 마라탕은 마라양념에 탕을 한거고 훠궈는 샤브샤브같이 먹는 차이라고 합니다^^


먼저 초원샤브샤브 뷔페 무한리필 가격은 대인 19,000원 / 소인 9,000원 입니다. 처음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먹어보면 그 생각이 사라지더라구요. 국물 리필은 물론 훠궈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추가로 꿔바로우(꿔보로우)와 비빔냉면, 물냉면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비오는 날이라 저희는 훠궈만 주문했고 백탕만 주문하려다 진한맛은 홍탕에서 즐길 수 있다고해서 홍탕/백탕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토마토까지해서 3가지 맛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토마토 후기는 많지않아서 홍탕/백탕으로 ~


훠궈가 나오고 이제 국물에 들어갈 야채들과 중국식 당면, 소고기, 양고기 등을 선택해서 테이블로 가져왔어요.
처음 맛보게 될 훠궈에 심장이 두근두근 ㅎㅎ 물이 끓어오르면 입맛에 맞춰 들고온 야채와 당면들을 넣고 기다리면 끝입니다 ㅎㅎ


그리고 함께 나온 소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소스가 제 스타일이었어요!! 홍탕 국물맛은 향신료 향이 강해서 긴가민가 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생각나는 맛! 그리고 고기를 익혀 함께 나온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소주와 맥주가 생각나는... 이 소스는 서울에서 먹었던 닭칼국수도 생각나는 소스였어요!!


홍탕과 백탕 둘 중 하나만 정하라면 백탕을 선택하겠지만 가끔 홍탕의 그 쌔한 맛이 생각나더라구요! 이게 훠궈의 매력아닐까 생각해요 ㅎㅎㅎ 마라탕에 빠지면 끝이 없다던데 저 역시 마라탕에 빠진듯해요! 중국인 분께서 직접 운영하다보니 전통 훠궈를 맛본 것 같아 더 좋았답니다^^ 확실히 한국식 샤브샤브와 또 다른 매력이 있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