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다이소 초파리 트랩으로 살충제 없이 초파리 없애기!

by 엉성부부 2022. 7. 15.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면서 집 곳곳에 초파리들이 보이고!!! 죽여도 죽여도 계속 나와서 처음엔 뿌리파리인가 했더니.. 자세히 보니 뿌리파리랑은 좀 다른 모양이었어요. (벌레 박사된 것 같음) 무튼 요즘 집에서 셀프로 초파리 트랩을 만들던데 그리 효과가 없을 것 같아서 다이소에서 초파리 트랩을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홈가드닝을 하다보니 벌레랑 공생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주방 싱크대까지는 없었는데 ㅠㅠ 아무래도 수박이나 복숭아를 먹고 음식물 쓰레기도 있다보니 많아진 듯 합니다. 

 

 

<내돈내산 다이소 초파리 트랩>

* 상품명 : 초파리끈끈이트랩 2매입

* 금액 : 1,000원

* 유인효과 : 모든 초파리과

* 구성 : 끈끈이 패드 2매, 심지형 유인제 2매

* 사용기간 : 1매당 30일

 

 

사용법을 안보고 이 박스를 칼로 자르려고 했는데!! 이 케이스 안에다가 설치하는 거라 꼭 뒤에 있는 설명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종이케이스를 자세히 보면 칼선이 있습니다. 이 칼선을 뜯어낸 후 끈끈이 패드를 꽂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초파리 끈끈이트랩 사용방법 >

1. 종이케이스를 열고 칼선을 뜯어낸 후 패드의 이형지를 떼어냅니다. 

2. 종이 케이스 안쪽의 사다리꼴에 끈끈이 패드 종이 부분을 떼어낸 뒤 끈끈이 패드를 꽂아 고정합니다 

3. 심지형 유인제를 뜯어 끈끈이 패드 위에 붙여 고정합니다. 

4. 뚜껑을 닫아 유아,어린이, 애완동물이 접근할 수 없는 곳에 설치합니다

 

 

상자를 먼저 개봉하면 마치 예전에 자주먹었던 고래밥고 칸쵸통 처럼 ㅋㅋ 뚜껑 부분(상단)에 칼선이 있어서 하나씩 뜯어내면 되는데 이게 은근 잘 안뜯기더라고요. 아마 1-2개 뜯어내다보면 노하우가 생길꺼에요.

 


< 내돈내산 초파리/모기 퇴치!  >

 

 

홈가드닝 필수템, 나비끈끈이 (feat. 화분 벌레 퇴치법)

식물을 키우면서 은근 스트레스 받는 벌레공격!!! 벌레 종류도 많고.. 응애에 뿌리파리에!!! 대부분 이런 벌레들을 퇴치하기 위해 비료(농약?)을 쓴다고 하는데 식린이인 저에게 농약은.. 무섭고..

tikntok.tistory.com

 

초음파 모기/해충 퇴치기, 퓨리앤코 솔직 후기!

아직 6월인데 5월부터 모기물린 나.. 결혼 전에는 집에서 나만 물렸는데, 결혼하고 나서도 나만 물리는 중임 ㅋㅋㅋㅋㅋ 기존에 사용중인 모기약은 리퀴드(훈증기)는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할 수

tikntok.tistory.com

 

무로 벅스 제로 스프레이, 모기기피제 구매후기!

여름보다 지금 모기를 더 많이 물리는 건.. 기분탓인가요? 처서매직이 오고 날씨가 선선해진 것 같아 모기약을 끄고 잤더니 새벽에 계속 모기가 잉잉~ 원래 가을에 모기가 더 많은건지!! 모기가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모기약, 홈매트 리퀴드 스위치형 훈증기

에어컨을 켜고 자는데도, 에어컨 예약이 꺼지자마자 어디서 모기가 들어오는지 ㅠㅠ 새벽에 모기소리에 증말 짜증나서 결국 모기약을 구매했습니다. 모기를 타닥타닥 죽이는 기계를 사려다가,

tikntok.tistory.com

 


 

 

다 뜯어내고 나니 나무 모양이 뙇! 이 안에 끈끈이와 유인제를 넣는 방법이에요. 저는 식물키우면서 온실이나 밀스보 근처 곳곳에 나비끈끈이를 걸어뒀는데요. 진짜 벌레 잡는데 최고인 것 같아요. 뿌리파리에 좋다는 농약(코니도)도 사용해봤지만, 이 나비끈끈이는 죽은 벌레 시체를 볼 수 있고 생각보다 많이 붙어있어서 집에 이렇게나 벌레가 많았구나 ㅠㅠ 놀랍기도 하고..

 

 

무튼 요 노란색도 위에서 말씀드린 나비끈끈이와 같은 끈끈이 테이프입니다. 뒷면을 떼는데 제 손에 찰싹 달라 붙어서 떼는데 애먹음.. 그리고 저 가운데 동그란게 바로 유인제인데요. 심지형이에요! 약간 달달한 향이나는데 이 향으로 유인해서 끈끈이 패드에 딱 달라붙게하는! 살충제 없이 초파리를 제거할 수 있네요~ 

 

 

저는 주방과 베란다 사이에 있는 통로 바닥에 두었어요. 하수구에서도 모기나 벌레가 많이 유입된다고 하더라구요~ 겨울에는 몰랐는데 여름되니 모기와 초파리 때문에 아주 죽겄네요! 부디 이 초파리트랩으로 많은 초파리가 별나라에 갔으면 좋겠..네요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