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홈가드닝 필수템, 나비끈끈이 (feat. 화분 벌레 퇴치법)

by 엉성부부 2021. 9. 19.
반응형

식물을 키우면서 은근 스트레스 받는 벌레공격!!! 벌레 종류도 많고.. 응애에 뿌리파리에!!! 대부분 이런 벌레들을 퇴치하기 위해 비료(농약?)을 쓴다고 하는데 식린이인 저에게 농약은.. 무섭고.. 벌레를 먹는 벌레 <파리지옥>을 구매하려다 결국 나비끈끈이를 구매했어요. 예전에 식물카페를 갔는데 사장님께서 나비끈끈이를 군데군데 설치해 놓으셨더라구요! 간혹 식물키우시는 분들을 참 현명하시고 똑똑한 것 같아요!!

 

 

황토볼(하이드로볼)을 구매하기 위해 다이소 매장에 방문했어요! 왠지 나비끈끈이는 다이소에도 있을 것 같아 직원분께 여쭤봤는데요. 동일한 제품은 없고  하수구벌레 잡는 액체형 약만 있더라구요. 결국 네이버에서 최저가를 찾아보았어요!  단가는 얼마안하는데 배송비가 들다보니! 쿠팡도 두드려보고 ㅋㅋㅋ 망설이다가는 식물들이 뻘레파티하기 전에 후다닥 주문했습니다. 화분안에 있는 벌레 모두를 퇴치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내 마음 편하려고...(TT)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나비끈끈이>

* 상품명 : 옐로우 나비 끈끈이 트랩

* 개입 : 30개

* 구매처 : 인터파크

* 금액 : 14,000원 (배송비 포함)

 

 

위 사진에 흰 스티커를 벗겨내면 되는데 양면입니다! 벗겨내다가 모르고 만졌는데 무슨 본드칠하는 줄!! (조심하세요) 정말 벌레들이 죽을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접착력이 너무 쎄서 식물과 너무 가까이 두면 잎 찢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조심해야겠더라구요! 다들 조심조심

 

 

우리집 미니온실! ㅋㅋㅋ 다들 예쁜 수납장을 쓰지만 아직 식린이라 요 3층짜리 비닐하우스에서 식물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실습에서 키우는 것보다 습도도 놓고! 원래는 저 삼각형 부분을 화분 흙에 꽂아두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나 잎이 상하거나, 바람때문에 잎이 달라붙을까 철사지지대를 고정해서 중앙에 올려뒀어요.

 

 

그리고 바로 윗면 벽에도 걸어놓고~ 점점 응용해서 사용하는 중! 요즘 벌레들도 똑똑한데 피해가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결과는,,? 맨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벌.레.주.의) 처음엔 10개짜리 사려고했는데 다쓰고 또 배송비내느니~ 한번에 30개입으로 구매했어요. 다이소에 팔면 좋았을텐데...주절주절


< 홈가드닝 필수템 리뷰 >

 

 

반려식물을 위한 조립식 미니 비닐하우스 구매후기!

결국은 집 베란다에 조립식 미니 비닐하우스를 들였습니다. 이케아 밀스보, 파브리세르, 레고장, 아크릴까지 온실로 사용할 여러가지를 찾고 찾았지만 결국은 오늘 소개해드릴 미니 비닐하우스

tikntok.tistory.com

 

셀프 투명 슬릿분(화분) 만들기 (feat.다이소)

열대/희귀식물에 빠진 이후로, 슬릿분도 점점 많이 구매했는데.. 이게 은근 지출이 많더라구요. 개당 가격은 얼마 안한는데 배송비가.. (배보다 배꼽이 더큼) 한 번에 주문할때 대량으로 구매하

tikntok.tistory.com

 

홈가드너 필수템, 온도/습도계로 건강한 식물 키우기

홈가드너 필수템, <온습도계>로 건강한 식물 키우기 초보 홈가드너는 겨울이 참 싫고 어려워요ㅠㅠ 추위에 약한 식물들을 집안에 들이기 위해 온도계&습도계를 구매했습니다. 식물을 1~2개 구매

tikntok.tistory.com

 

LED 식물등으로 겨울철 실내에서 식물 키우기!

초보 홈가드너의 월동준비! 지난 여름에 화훼단지에 가서 식물을 구매했어요! (이것도 중독임) 호기롭게 예~쁜 식물들을 오빠와 구매했는데.. 아니 이럴수가! 추위에 약한 식물들과 햇빛을 좋아

tikntok.tistory.com


 

원래 더 큰 벌레도 많았는데 너무 극혐이라ㅋㅋㅋ 대략 이정도로 접착력이 강하답니다. 작은 날파리 부터 먼지, 흙까지 다 묻어나서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효과가 있었어요. 속는셈치고 구매했는데 벌레시체 보니까 징그러우면서 후련한건 뭘까요 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