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카페후기

제주도 핫플레이스, 귀여운 수제푸딩 "우무" 솔직후기!

by 엉성부부 2022. 6. 29.
반응형

1-2년전 디앤디에 갔을 때 택시타고 이동 중에 발견한 흐물흐물 귀여운 캐릭터! 그냥 베이커리 전문점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수제푸딩전문점이었어요! 이후 SNS에서 유명한 핫플이되면서,,, 주말에 가면(물론 평일에도) 웨이팅이 장난아니라고 해서,,  친구랑 갈까말까 고민하다 지나가는 길이라 쓰윽 봤는데! 생각보다 줄이 없더라구요. (평일 수요일 기준)

 

 

<우무 umu>

* 문의 : 0507-1327-0064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42-1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19시

* 정기휴무 : 비정기휴무 (인스타로 공지 확인!)

 

 

우무는 제주도에 총 2개가 있는데, 공항근처에 있는 지점과 우리가 방문한 애월점이 있어요! 딱히 지점이름은 없는 것 같은데 친구왈 애월점이 더 좋다고 하여  ㅋㅋㅋ 이유는 모르겠으나 방문했습니다! 수요일 2-3시쯤 갔는데 앞에 5-6팀 정도가 웨이팅하고 있었고, 안에 먹을 공간이 없어서 줄은 생각보다 빨리 없어지는 편! 그리고 바로 옆에 우무솝이라고 비누파는 곳이 있는데 아기자기의 끝판왕 넘 귀여웠어요!

 

 

줄기다리면서 흐물거리는 우무 캐릭터 찰칵 찍어보고! 다들 푸딩을 몇개씩 사서 가게 앞에서 인증샷을 찍던데 우린 극 내향형인간이라 그러진 못했고..ㅋㅋㅋ 우무는 제주 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오랜 시간 끓여 만든 제주 푸딩입니다! 원래 푸딩에 관심 1도없다가 거제도에서 먹은 수제푸딩을 맛 본 이후로 넘 맛있었댜..

 

 

주차장은 1-2분거리에 있었는데 제주도에는 곳곳에 작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횡단보도 건너서 있었는데 우무랑 그리 멀지 않아서 맘편히 주차했습니다. 기다리면서 어떤 맛 먹을지 고민했는데 생각보다 우무 수제푸딩은 호불호가 나뉘는 편! 일반 시중에서 파는 푸딩과는 좀 다르다고 하는데 구매 후 10분이었나 20분내에 섭취하라고 해서 선물용도 못사갔음 ㅠㅠ

 

 

맛은 크게 당근, 얼그레이, 커스타드, 말차, 초코가 있고 당근은 뭔가 새로웠어요. but 리뷰를 보니 당근은 그냥 건강한 맛이라길래 ㅋㅋ 친구랑 커스타드 1개씩 주문하기로! 거제도 수제푸딩집 갔을 때 얼그레이, 녹차는 생각보다 별로 맛이 없었던게 기억나 그냥 오리지날 커스타드를 골랐습니다. 

 


<제주도 여행 내돈내산 추천 맛집/디저트>

 

 

제주 현지인 추천 베이커리 카페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코시국이라 최근에 다녀온 글은 아닙니다ㅜㅜ 지난 겨울에 1박2일로 다녀온 제주여행!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바로 앞에 위치한 ABC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카페입니다. 이때까지는 관광객들보다

tikntok.tistory.com

 

제주공항 근처 도민맛집, 가성비 최고 운산식당 "우도근고기"

한달 전 미리 예매한 제주도 여행 티켓! 젤 저렴한 티켓으로 예매하다보니 출발시간이 4-5시 였는데!! 제주도에 도착하고 렌트카 수령하면 거의 저녁시간대라 제주공항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가

tikntok.tistory.com

 

핫한 제주도 기념품, 마음샌드 구매후기 (+예약/보관/시간)

오랜만에 다녀온 제주도 2박3일 여행! 찐친이랑 거의 5년만에 다녀왔는데.. 5년 전에는 뚜벅이로 갔던 거라 공항과 가까운 동쪽 함덕, 세화쪽으로 다녀왔고! 이번에는 둘다 운전을 할 줄 아니 서

tikntok.tistory.com


 

 

금액은 개당 6,300원! 커피보다 비쌈.. 가격 매우 비쌈.. 비싼데 이걸 몇개씩 사가는 사람들 보면 대단하다며 우리끼리 소근소근 ㅋㅋ 따로 미니아이스팩을 넣어 포장해주셔서 근처 협재해수욕장에서 먹기로 했는데 웃긴게 줄 기다리면서 봤던 커플들도 협재에서 먹고있어서 깜놀! 협재해수욕장 주차장 맞은편에 정자가 있는데 햇빛도 가릴 수 있어서 여기서 바다보면서 먹으니 참 맛있더라구요 ㅋㅋ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우무 땅콩 쿠키! 푸딩은 솔직하게 말하면 1개만 시키길 잘했다 정도였어요. 커스타드를 시킨게 실수였던건지는 모르겠지만.. 계속 먹을 수록 뭔가 느끼하고 질리는 맛이었다 ㅠㅠ

 

 

인위적인 보존제를 넣은게 아니라 구매후 바로 섭취하는게 좋다고해요! 그래도 포장감성이 다했네요~ 단단한 플라스틱통에 귀여운 스푼까지! 맛도 맛이지만 개봉해서 먹는 이 과정이 귀엽고 재밌었어요 ^^

 

 

친구랑 1개 시키길 잘했다며 ㅋㅋㅋ 오히려 푸딩보다 지인선물로 구매한 우무 수제땅콩쿠키가 더 맛있었어요. 푸딩은 확실히 호불호가 나뉘는 것 같은데 어떤 분들은 맛있다고 몇개씩 사가더라구요! 줄 기다린게 아까워서 1개를 사도 되나 싶었지만.. 탁월한 선택이었다 ㅋ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