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제주공항 근처 도민맛집, 가성비 최고 운산식당 "우도근고기"

by 엉성부부 2022. 6. 26.
반응형

한달 전 미리 예매한 제주도 여행 티켓! 젤 저렴한 티켓으로 예매하다보니 출발시간이 4-5시 였는데!! 제주도에 도착하고 렌트카 수령하면 거의 저녁시간대라 제주공항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가 친구가 발견한 찐맛집!! 친구말로는 현지인, 제주도민 맛집이라고 하던데 조금만 늦었으면 웨이팅지옥일 뻔 ^^ 공항에서 10분-15분 거리라 첫날이나 마지막날 한끼로 좋을 것 같아요 :)

 

 

<우도근고기>

* 문의 : 064-758-0330

* 주소 : 제주 제주시 북성로 28

* 영업시간 : 월~토 17:00~24:00

* 전용 주차장은 없고, 근처 무료주차장 있음!!  

 

 

전용 주차장은 없어서 근처 한바퀴 돌다가 개방 무료 주차장 발견해서 그쪽에 주차했어요! 6시~6시 30분쯤 도착했는데 바로 앉지는 못했고1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우도 근고기 메뉴는 크게 흑돼지근고기, 오겹살, 목살이 있어요! 젤 마음에 들었던 건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매장은 좌식이라 신발 무조건 벗어야 해서 컨버스 금지임 ㅋㅋㅋ 흑돼지 근고기는 처음먹어보는데 친구말로 여기는 근고기가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자리에 착석 후 기본 찬 셋팅해주시고, 근고기 2인과 오겹살 1인 이렇게 3인분 주문했습니다! 2명에서 먹을꺼라 2인분은 모자랄 것 같아서 3인분으로 주문! 1인분당 200g이라 다른 고기집보다 고기양이 좀 많은 편이긴 해요! 

 

 

고기 굽기 전 고사리, 그리고 맬젓!  그리고 저 은박지에 포장되어 있는 건 파스타에요. 고기집에서 파스타라니!! 뭔가 이색적이었요. 저 파스타는 호불호가 강하던데 전 뭐.. 나쁘지 않았어요. 고기 먹기 전 에피타이저 먹는 느낌? ㅋㅋㅋ 그나저나 제주도는 우진해장국에 이어 고사리가 참 유명하네요! 동문시장에서도 고사리가 있어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원래 이런건 집에가면 맛 없는게 국룰임. 아무튼!! 제주 고사리는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옛~~날에는 제주도 천연 고사리가 임금의 진상품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 제주도 핫플/맛집 리뷰 보러가기>

 

 

제주 현지인 추천 베이커리 카페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코시국이라 최근에 다녀온 글은 아닙니다ㅜㅜ 지난 겨울에 1박2일로 다녀온 제주여행! 디앤디파트먼트 제주 바로 앞에 위치한 ABC 에이팩토리 커피앤북스 카페입니다. 이때까지는 관광객들보다

tikntok.tistory.com

 

제주도 꼭 가봐야하는 맛집, 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

신혼이다보니 주말에 다녀오는 여행지만 쓰려고해도 이것저것 밀려이는 글들이 많네요 제주도, 밀양, 부산 등 써야 할 포스팅이 산더미네요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1박2일

tikntok.tistory.com

 

제주도 연동 가성비 호텔 추천, 제주 센트럴시티 호텔!

업무차 제주도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여행이 아니었던터라 공항이랑 가깝고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았습니다. 그 중 1순위가 제주 아시아호텔, 2순위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주 센트럴시티 호텔 입

tikntok.tistory.com


 

찌개도 맛있었댜..

 

사장님께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편안함!  저 동그란게 근고기에요! 정확히 근고기가 어떤부위인지 몰라 찾아봤어요! 

 

* 근고기란? 

목살, 등심, 안심 등의 부위에서 두껍게 잘라낸 흑돼지 고기로 제주도에서 즐겨 먹는다. 고기를 근으로 재는 것에서 유래되었으며 한 근은 600그램에 해당한다. 주로 구이로 즐겨먹는데,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덩어리째 굽기 시작하여 익은 겉부분부터 잘라낸다. 고기는 5cm 이상의 두께로 잘랐을 때 육즙을 내부에 보존하여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제주도에서는 흑돼지 고기구이에 양념을 넣어 익힌 멜젓을 찍어 먹는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흑돼지 근고기

 

 

배고파서 흑돼지라면을 미리 주문했어요! 흑돼지라면은 개인 sns 에 해쉬태그 기재 후 업로드하면 무료에요! 일반 신라면?맛에 흑돼지를 넣었는데 맛있었어요! (but.. 흑돼지를 주문하고 먹다가 주문하시길 ㅋㅋㅋ ) 처음부터 라면으로 배를 채우니까 금방 배가 차더라구요. 게다가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고기랑 같이 먹는게 맛있는 것 같아요.. 또르르

 

 

사장님께서 직접 먹는법을 알려주시는데 고기에 고사리와 맬젓을 찍어서 쏘오옥! 고사리랑 너무 어울리는 맛이 었어요! 그리고 흑돼지 지방부위가 쫄깃해서 맬젓과 찰떡이었음~ 저희는 오겹살 1인, 근고기 2인을 주문했는데 따로 시키길 잘한 것 같아요.  고기 식감이나 맛 자체가 달라서 비교하면서 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 조금만 늦으면 웨이팅이 길었을텐데,, 시간 맞춰 잘 온 것 같아요! 다른 곳보다 가격도 저렴한 하고 양도 많아서 가성비는 최고인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