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경산 맛집, 생활의 달인 국수집 <이금애 잔치국수>

by 엉성부부 2022. 8. 3.
반응형

대구에서 울산 가는 길!  갑자기 급 중고나라로 빈티지컵 거래를 하러 갔음..(의식의 흐름 무엇?) 거래장소가 경산쪽인데 이대로 집에가면 너무 배고플 것 같아서 급 경산맛집을 찾다가 생활의 달인과 각종 티비에 소개된 유명한 국수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금애 잔치국수 본점>

* 문의 : 053-965-6033

* 위치 :  경북 경산시 압량읍 대학로 647

* 영업시간 : 10:00 - 20:30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간판! 보통 일요일이 휴무인 곳이 많은데 다행히도 월요일 휴무였고 브레이크 타임도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간 곳은 본점이고 매장 규모가 커서 주차장도 넓었어요. 생각해보니 국수는 주로 집에서 먹었던 것 같고 (아님 휴게소?) 국수맛집이라니 뭔가 신기하고 생소하네요 ㅎㅎ

 

 

일요일 2시쯤 (늦은 저녁)에 갔는데도 벌써 대기인원이 있었어요. 가게 입구에 번호표가 있고, 번호표를 뽑고 근처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대기실도 따로 있고 선풍기까지 있어서 시원하게 기다릴 수 있어요. 그리고 국수라는 음식 자체가 다른 음식에 비해 빨리먹다보니 로테이션이 금방 되더라구요. 한 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국수를 주문하고 김치 셋팅을 하는데 국수하면 김치죠! 김치 비쥬얼 보세요 ㅠㅠ 김치가 종류가 2개가 있었는데 그냥 생김치랑 잘린 김치가 있었어요. 오른쪽 김치는 고명처럼 머글 수 있게 작게 잘려있어요! 김치 둘다 맛있었어요 :)

 

 

김치랑 고추만 먹었는데도 이미 맛집 포스! 메뉴는 국수전문점답게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두부국수, 야채비빔밥, 비빔만두, 찐만두, 부추전이 있습니다. 만두랑 먹으면 너무 배가 부를 것 같아 부추전을 추가했어요! 근데 뒤늦게 비빔만두 있는 것 보고 ㅠㅠ (장우동 비빔만두 먹고싶) 후회했지만 어쩔 수 없이 부추전을 먹었어요.


< 대구 가볼만한 곳>

 

 

대구 교동 카페, 백종원이 극찬한 카이막 맛집 "샌디레이크"

1-2개월 전에 다녀온 대구! 숙소가 교동 중심에 있어서 넘 좋았어요 ^^ 1박 묵은 대구 숙소가 리버틴호텔이었는데 호텔 바로 맞은편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교동은 이 날 처

tikntok.tistory.com

 

대구 대안동 줄서서 먹는 맛집, 다락방만두!

대구 쏘왓 -> 플로어플랜 방문 후 배고 고파서 다녀온 다락방만두! 여긴 직접 찾아보고 계획한 맛집은 아니고 플로어플랜으로 가는 길에 어르신분들께서 줄서서 주문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tikntok.tistory.com

 

대구 북현동 미드센츄리 쇼룸 카페 <리프어나더>

최근 포스팅에 대구가 참 많은 것 같네요^^ 대구는 부산, 서울만큼 참 매력적인 도시 같아요. 핫하고 맛집도 많고 가볼만한 곳도 많은 곳입니다. 여름에 너무 덥다는 것 말고는 뭐하나 빠지지 않

tikntok.tistory.com


 

 

어르신분들이 많아서 더 현지인 맛집 같았어요. 국수라서 주문해도 바로 나오고, 다들 국수를 많이 시켜드시더라구요. 저는 일반 잔치국수(물)을 주문했지만, 이금애 잔치국수집은 비빔국수도 맛있다고 해요! 취향에 따라 주문하면 될 것 같네요^^

 

 

부추전! 부추전은 진짜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바삭하니 맛있었습니다! 엄마가 가끔 잔치국수와 부추전을 해주셨었는데 딱 엄마가 해준 맛이었어요. 비빔만두 안시킨걸 후회했는데, 막상 부추전을 먹으니 비빔만두 1도 생각 안남 ㅋㅋㅋ

 

 

국수도 정말! 육수도 면도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진짜 양이 많아서 다는 못먹었지만 (양 진짜 많습니다) 계속 생각날 것 같은 국수맛이에요. 근처 지나갈일이 있다면 먹어도 좋지만 굳이 멀리서 찾아와서 먹기에는 살짝 아쉬운 느낌? 그래도 국수먹고싶을 때 계속 생각날 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