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식물 온실(그로우텐트) 선풍기/실링팬 사용후기!

by 엉성부부 2022. 4. 24.
반응형

밀스보도 모자라 남편의 식물욕심은 끝이없고... 지금은 좀 뜸해졌지만, 작년 여름부터 택배가 이틀에 한 번씩 왔어요. 식물크기 보고 1차 화들짝.. 금액보고 후다다닥! 둘 곳도 없는데 그의 욕심은 정말 (절레절레) 무튼 남편의 취미생활을 나름(?) 존중하다보니 저도 식집사의 세계에 입문을 했고요. 자연스럽게 부자재담당이 되버렸습니다. 킹받네 ^^ 그로우텐트를 구매하는 것도 많은 과정이 있었는데요. 남부지방에 살지만 집이 강변에 있다보니 겨울철에는 온도가 급격히 떨어져서 걱정이더라구요. 2월 초에 구매하고 지금까지 잘 사용 중인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밀스보보다 그로우텐트가 관리하기도 편하고 식물들 상태도 더 좋은 것 같아요.

 

 

밀스보는 자석형 선풍기를 구매해 사용했지만, 그로우텐트는 유리가 아니다보니 천장 봉에 연결해서 사용할 팬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이것 저것 다 검색해보고 신중히 구매한 실링팬이에요. 예전에는 조명이랑 습도를 중요시했는데 환기가 참 중요하더라구요. 그로우텐트를 구매하고나서 젤 먼저 알아본게 바로 요 실링팬이었습니다. 저희처럼 온실(텐트)에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 캠핑하실 때도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내돈내산 온실 선풍기> 

* 상품명 : 현승코리아 캠핑 선풍기 (S-FAN50) 220V (NO.75)

* 색상 : 화이트

* 구매처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구매가 : 27,000원 (배송비 포함) 

 

 

처음에는 식물등 처럼 타이머기능이 있거나, 무선리모콘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타이머가 있으면 시간별로 조절할 수 있고 또 무선리모콘이 있으면 선 걱정없이 천장에 거치하고 충전만 하면 될 것 같아 편리해보이더라구요. 근데 그런 제품들은 바람이 너무 세거나 다른 단점들이 있어서 결국 이 부가기능을 다 포기하고 구매했어요! 물론 금액을 추가하면 무선리모콘 설치가 가능했던 걸로 아는데 금액도 부담스럽고 뭔가 복잡했으므로 패스!!! 

 


< 초보식집사의 홈가드닝 제품 엿보러가기 >

 

 

이케아 식물온실, 밀스보 설치 후기!

처음에는 관엽식물로 시작했는데 모으고 모으다보니 점점 보는 눈이 높아져서 (ㅠㅠ) 열대 희귀식물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남편때문에 여러 식물을 알게되었고,, 뒤늦게 남편탓을 하고

tikntok.tistory.com

 

홈가드닝 필수템, 샛별하우스 조명 장스탠드(+에이온라이팅 식물등)

어느새 식물이 점점 많아지고.. (남편의 일과가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안사는게 이상할 정도 ㅋㅋㅋ) 그래도 술을 먹거나 다른 취미활동을 갖고있는게 아니라 나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 쓰기 좋은 선풍기/서큘레이터, 라이프썸 선풍기!

밀스보를 구매하고 났더니 사야할 게 더 많아졌네요. 다이소표 문풍지, 식물등, 그리고 젤 중요한 선풍기! 여름에 쓰던 서큘레이터가 있는데 어쩌다보니 식물을 위한.. (우리집 서열 1위는 식물

tikntok.tistory.com

 

홈가드닝 필수템, 나비끈끈이 (feat. 화분 벌레 퇴치법)

식물을 키우면서 은근 스트레스 받는 벌레공격!!! 벌레 종류도 많고.. 응애에 뿌리파리에!!! 대부분 이런 벌레들을 퇴치하기 위해 비료(농약?)을 쓴다고 하는데 식린이인 저에게 농약은.. 무섭고..

tikntok.tistory.com


 

 

무엇보다도 줄길이가 넉넉해서 좋았어요. (약 4.7m) 그리고 가끔 24시간 틀어놓기 때문에 저전력 제품을 찾았거든요~ 요게 딱이었습니다 ^^ 식집사 생활을 하면서 점점 인간이 필요한 온도 습도가 아니라 식물에 맞춰서 살고 있네요~ 하하하 아!! 그리고 옵션에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었고 전기 콘센트 220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 2가지 옵션이 있어요. 저는 실내에서 사용하는거라 전기제품으로 골랐어요. 

 

날개 꽂을 때 주의! 앞뒤 바뀌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처음에 불량품인줄 알고 당황했어요. 위 사진처럼 날개를 연결시킬 때 방향을 잘못하면 돌아가는게 영 시원치않습니다~ 혹시 돌아가는게 쪼끔 이상하다 싶으면 날개를 뒤집어서 재연결해보시길 바랍니다 ^^

 

 

사용한지 약 4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아직까지 만족! 일정 거리가 있어야 하는데 너무 작은 유묘들은 가까이에 두면 바로 꺾이는 듯..(경험했습니다 또르르) 특히 저는 겨울보다 여름이 더 걱정이라 ㅠㅠ 여름에는 이 그로우텐트가 독이 될 것 같더라구요. 제가 좀 더 부지런하면 되겠죠? 남편님은 나의 이런 고충을 아려나 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