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희귀식물 필로덴드론 비페니폴리움 바리에가타 (+ 뷰티바리)

by 엉성부부 2022. 5. 3.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식초부부 식물은 필로덴드론 비페니폴리움 바리에가타 입니다. 필로덴드론 바이올린이라고도 불리는 아이인데 바이올린을 닮아서 인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비페니바리는 3개월전 부산에서 분양 받아 온 아이입니다. 삽수잎 2장 바텀인 개체를 데려왔고 현재는 총 4장의 잎을 내어주고 있어요.

 

 

무늬종의 경우 무늬가 고정이 되지않아 무늬식물 마음은 아무도 모른다는 말도 있어요. 그 중 가장 무늬 고정이 힘든 아이가 바로 비페니바리라고 알고 있어요. 무늬 좋은 산반무늬라고 하더라도 다음잎이 고스트 혹은 초록잎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 개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분양 받아 올 때부터 걱정이 많았던 아이입니다. 아직까지는 무늬가 너무 만족스럽게 잘 크고 있답니다.


< 비페니폴리움 바리에가타 처음 만난 날  >


 

가장 최근 신엽은 비페니폴리움 특유의 잎 모양이 나왔습니다. 무늬도 산반 무늬로 잘 나왔구요.^^ 처음에는 필로덴드론 플로리다 뷰티와 생김새가 비슷해서 구분하기가 어려웠는데 지금은 확실히 차이를 알겠어요. 저 처럼 비페니와 플로리다뷰티 잎 모양 구분이 어려우시다면 제가 기존에 썼던 글을 참고해보세요^^ 비페니는 날개가 생기다 만 느낌이라면 플로리다뷰티는 날개가 있는 느낌이랍니다.


<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 리뷰 보기 >

 

 

희귀 반려식물, 필로덴드론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

저희 엉성부부에게는 두개의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가 있습니다. 한 아이는 삽수, 한 아이는 튼튼한 묘! 처음으로 큰돈주고 분양받았던 플로리다뷰티 삽수 (좌측)는 알고보니 Y벌브 개체였다

tikntok.tistory.com

 


 

최근 신엽은 줄기에서 나오는게 아니고 새로운 목대를 만들어 새잎을 내어주려고 준비중입니다. 기존 줄기 무늬가 좋아서 다음 무늬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목대에서 나오는 아이라 무늬를 장담할 수 없어 걱정이 되네요.. 무늬가 한 순간에 사라질까봐 항상 초조해하며 키우고 있는 아이랍니다.

 

 

지금 이 모습이 너무나도 이뻐서 성장이 멈췄으며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그래도 무늬가 이쁘다면 대품까지 키워보고싶은게 식집사 마음 아닐까요? ㅎㅎ 식초부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Ul.garden 유튜브 식초부부 많이 놀러와주세요! 아직 식물초보이지만 전국에 식집사님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