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빵지순례, 랑콩뜨레 베이커리 달동점!

by 엉성부부 2022. 1. 27.
반응형

어쩌다 당근거래하러 새로운 동네를 갔는데 (울산 거주 1년차라 지리 잘 모름) 남편이 거래할 동안 우연히 발견한 동네빵집! 생각보다 규모도 컸고 나름 유명한 동네베이커리인지 사람들도 많았어요. 알고보니 백화점에도 입점되어있고 여러 지점이 있는 듯 (+경주에도 있음) 제가 간 곳은 랑콩뜨레 달동점이었는데 1,2층으로 되어있고 커피도 같이 판매 중인 것 같았어요.

 

 

랑콩뜨레 간판이 영어(RENCONTRE) 로 되어이었어서 처음엔 렌콘트리라고 읽었음 ㅋㅋㅋㅋ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바로 앞에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에 주차했어요~ 본점은 황성점으로 크게 황성점, 금장점, 울주구영점, 달동점 이렇게 있는 것 같아요. 제가간 달동점은 빵 뿐만 아니라 케이크, 디저트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랑콩뜨레 달동점>

* 문의 : 052-256-8017

* 위치 : 울산 남구 도산로101번길 4-2  

* 영업시간 : 09:00 ~ 22:00 (휴무 별도 공지한다고 함)

* 기타 : 국민지원금 가능

 

 

입구에 좀 신박했던(?) 쟁반집에 소독기! ㅎㅎ 일반 프렌차이즈 빵집에가면 볼 수 없는! 쟁반집게용 살균건조기라니 뭔가 청결하고 신뢰가 갔어요. 사소한건데 오빠랑 감탄했음! 입구에서 열체크와 손소독 후 입장했습니다. 원래 빵집마다 대표하는 메뉴가 있는데 제가 간 랑콩뜨레 달동점은 마늘바게트, 연유크림빵, 버터프레첼이 유명한 것 같았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빵 종류가 많았는데 케이크도 다양해서 다음에 생일 때 케이크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

 

 

마늘바게트는 의성 마늘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둘다 마늘빵은 별로 안좋아해서 다른 빵들을 구매했습니다. 치아바타도 있었는데 한 가지 특이했던 건 계란, 설탕, 버터가 안들어 갔다고 해요. 뭔가 비건용 빵 같다는 ^^;

 

 

다른 한 편에는 쿠키와 타르트도 판매했는데요. 작은 용기에 포장되어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스콘도 플레인 뿐 아니라 크렌베리, 흥국쌀, 초코 등 종류가 많았어요. 저는 아래 사진 젤 우측에 있는 "코코볼"을 구매했는데.. 넘 맛있었어요 ㅠㅠㅠ 커피랑 조합 짱임!!!

 

 

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비쥬얼의 케이크에요. 제리 치즈케이크 ㅋㅋㅋ 엄청 달 것 같지만 진짜 톰과 제리가 생각나지 않나요..? 비쥬얼 무엇? 아! 아래에 있는 명인 단파빵도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끓여서 만든 국내산 팥으로 만든 빵이라 팥 알갱이가 살아있고 덜 달다고해요. 

 


< 울산 빵지순례 리뷰 보기>

 

 

나만 알고싶은 울산빵집, 구움과자 디저트 전문점 '동인당'

"빵집투어할래...?" 한마디에 바로 콜해준 남편덕에 울산의 보물같은 나만알고싶은 빵집 <동인당>을 다녀왔어요. 네비를 찍고 갔는데 줄이 넘나 길어 맛집인가보다 하고 지나가는데 (동인당이라

tikntok.tistory.com

 

울산 빵지순례, 어릴 적 추억이 담긴 반구동 브리첼제과점!

지난번 '동인당'에서 샀던 빵들이 계속 생각나.. 울산에 또 숨은 빵집/베이커리가 없을까라는 생각에 구글과 네이버 지도로 검색했습니다. '동인당'이 구움과자 전문점이라면 이번에 방문한 '브

tikntok.tistory.com

 

울산 빵지순례, 윤연당 베이커리(+추천 빵)

빵+떡순이인 나는 여행지에가면 유명한 빵은 꼭 구매하는 편인데.. 울산은 동인당(=구움)에 빠진 이후로 다른 빵집은 눈여겨 보지도 않았음ㅋㅋ 주말에 빵지순례를 위해 검색하다가 알게 된 <윤

tikntok.tistory.com

 

울산 신정동 신상카페, 시청 바로 옆 피피엘티(pplt)

오늘 소개해드릴 카페는 울산 신상카페입니다. 방문한 날짜가 가오픈 하던 2월 28일! 벌써 한달이 훌쩍 넘고 보름이 지났네요. 블로그를 하면서 이제 막 오픈한 신상카페를 소개하는 것도 처음이

tikntok.tistory.com


 

티비에도 나왔나봄..

 

빵, 케이크, 스콘, 쿠키, 샌드위치 그리고 마카롱도 팔아요.. 마카롱 종류도 많음! 직접 다 만드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바닐라, 솔티카라멜, 블루베리, 초코, 라즈베리, 레몬 등 종류도 많고 3개, 8개씩 포장도 가능해서 친구들 선물용으로 구매해도 좋을 듯.

 

 

딸기가 제철이긴 한가봐요! 엊그제 농수산물 시장가니까 귤보다 딸기가 더 많던데! 케이크도 온갖 딸기가 우수수수! 케이크도 다 맛있어보여요. 매번 케이크는 투썸, 파리바게트 둘 중에 하나를 사먹는데 가끔 동네에서만 파는 동네케이크가 생각날 때 있잖아요.. 뭔가 저에겐 저 비쥬얼들이 신선했어요.

 

 

우측에는 커피도 판매하고 있는데, 아침에 가볍게 랑콩뜨레에서 커피랑 빵 먹어도 좋겠더라구요. 뭔가 서울에 있는 리치몬드제과점이 생각나기도 하구..  (그래도 아직까지 내맘속 1위 베이커리는 동인당 ㅋㅋㅋ ) 갑자기 발견해서 들어간거 치고는 가격도 착하고 맛있었어요! 다음에 진짜 부모님 생신때나 남편생일 때 케이크 도전해봐야겠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