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빵지순례, 어릴 적 추억이 담긴 반구동 브리첼제과점!

by 엉성부부 2021. 4. 27.
반응형

지난번 '동인당'에서 샀던 빵들이 계속 생각나.. 울산에 또 숨은 빵집/베이커리가 없을까라는 생각에 구글과 네이버 지도로 검색했습니다. '동인당'이 구움과자 전문점이라면 이번에 방문한 '브리첼제과점'은 동네빵집 느낌이었어요. 뭔가 추억이 떠오르는 빵들이 가득했거든요!

 

브리첼제과점 (울산 중구 반구정12길 21)

 

근데 띠용+_+ 블로그 리뷰가 없어서 오로지 네이버 '방문자 리뷰'와 구글맵 리뷰만 보고 왔어요. 파리바게트, 뚜레쥬르같은 프렌차이즈 빵집말고 제빵왕김탁구st인 동네빵집을 보니 반가웠어요. 바로 앞에 주차장이 없어 근처 골목에 주차하고 걸어오는데 고소한 빵냄새 어쩔 ㅠㅠ

 

 

오자마자 저는 빵부터 고르고(첫끼였으니까),  남편은 옆에서 빵 사진을 계속 찍으니까 주인아주머니께서 의아해하시더라구요. ㅎㅎ 파워블로그는 아니지만.. 블로그에 올려도 되..되..겠죠? 라고 조심스럽게 요청드리니 흔쾌히 허락해주셨어요. 브리첼제과점은 2019년 <울산광역시장배 전국제과제빵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해요! 대표메뉴를 여쭤봤는데 다맛있다고 하셔서..ㅎㅎ 저랑 남편 취향을 반영해 빵을 골랐어요.

 

 

이른 아침에 갓 구운 빵을 사는건..증말 설레는 일이에요 헤헤 오랜만에 피자빵이랑 찹쌀도너츠~  피자빵도 종류가 많았어요 ^^ 주인아주머니께서 넘나 친절하셔서 빵을 먹지도 않았는데 다음에 또 오고싶었어요. 

 

 

요 빵은 크림치즈가 들어간 빵인데요. 갓 나온거라고 하셔서 이름을 제대로 못들었어요ㅠㅠ 갓 나온 빵이라 엄청 뜨거웠는데 차에서 커피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금방 나온 빵은 대부분 다 맛있지만.. 이 빵은 찐이었어요. 

 

 

남편이랑은 빵 취향이 좀 다르다는...  저는 한입에 쏙 먹는 찹쌀도너츠를 구매했어요. 부산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일주일에 한번 씩 찹쌀도너츠와 물떡을 먹었는데.. 최근에 방문해보니 없어졌더라고요!! 뭔가 내 학창시절마저 삭제된 것 같아 마음이 아팠어요. (울 엄마도 아쉬워했음)찹쌀도너츠 볼때마다 생각나요 ㅠㅠ


< 빵순이가 추천하는 빵/베이커리맛집  보기 >

 

나만 알고싶은 울산빵집, 구움과자 디저트 전문점 '동인당'

"빵집투어할래...?" 한마디에 바로 콜해준 남편덕에 울산의 보물같은 나만알고싶은 빵집 <동인당>을 다녀왔어요. 네비를 찍고 갔는데 줄이 넘나 길어 맛집인가보다 하고 지나가는데 (동인당이라

tikntok.tistory.com

서울숲/성수 빵집, 타르트 앙금빵 맛집 <키베이커리>

쫀득한 앙금빵과 타르트로 유명한 <키베이커리>.. 사실 미리 알고 간 건 아니고, 성수동 들렀다가 구매평과 후기보고 다녀왔습니다. 남편 최애 프로그램인 ‘생활의 달인’에 타르트맛집으로도

tikntok.tistory.com

서울 식빵(빵집/베이커리) 맛집, 서울 빵지순례 필수코스 성수동 밀도!

서울 성수동 포스팅 두번째! 이번엔 빵집이자 맛집인 밀도를 소개하겠음 여긴 사실 가려고 간게아니라 센터커피 가는길에 줄 서있는 곳이 있어서 궁금해서 가봤는데 빵집이라 자연스럽게 줄섰

tikntok.tistory.com

울산 강동 정자해수욕장 근처 맛집, 호찐빵손만두!

 어릴적 정자해수욕장 근처 회를 먹으러 가는길에 꼭 들렸던 곳 호찐빵손만두 집! 가족 외식은 물론 드라이브 할 때면 꼭 여기 들려서 찐빵을 사서 아빠, 엄마, 형, 나 이렇게 네식구가 먹던 곳!

tikntok.tistory.com

부산 남포동 생활의 달인, 50년 전통 영심이찐빵!

남포동을 맨날 지나갔는데 왜 여긴 처음봤을까.. 고래사어묵을 갔다가 사람들이 줄서서 먹길래 뭐지? 하고 우연히 들어온 <영심이찐빵>!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되고 무려 50년 전통을 자랑한다는

tikntok.tistory.com


 

 

분명 차에서 먹을 용으로 조금만 사자 그랬었는데 동인당에서도 그렇고 늘 예산초과로 구매해요 하하하! 빵 몇개는 차에서 먹고 몇개는 포장해서 집에서 먹었는데요~ 어릴 때 동네빵집에서 먹는 기분이었어요 ㅠㅠ 주인 아주머니도 넘나 친절하시고.. 네이버 리뷰처럼 모든 빵이 다 맛있네요.

 

 

밤식빵도 구매했어요. 어린시절 나와 함께 한 비엔씨.. 비엔씨 밤식빵이 참말루 맛있었거든요^ㅠ^ 그 생각이나 브리첼제과점에서 밤식빵 구매했어요. 밤이 정말 많았어요.. 아 백화점에서 파는 밤식빵들은 밤이 보이지도 않던데.. 브리첼제과점은 밤을 아낌없이 넣나봐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