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빵지순례, 윤연당 베이커리(+추천 빵)

by 엉성부부 2021. 7. 11.
반응형

빵+떡순이인 나는 여행지에가면 유명한 빵은 꼭 구매하는 편인데.. 울산은 동인당(=구움)에 빠진 이후로 다른 빵집은 눈여겨 보지도 않았음ㅋㅋ 주말에 빵지순례를 위해 검색하다가 알게 된 <윤연당>! 울산에서는 나름 유명한 빵집이라고 해요. 지점이 여러개 있었던 것 같은데, 제가 간 곳은 달동에 있는 곳이었습니다. 달동에 있는 윤연당이 본점이라고 함! 

 

 

<윤연당>

* 번호 : 052-236-5050

* 주소 : 울산 남구 삼산로122번길 9-1 (주차장 있음)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3:00

* 대표메뉴 : 눈꽃빵, 테스빵, 앙버터, 인절미팥빵, 인절미크로와상, 딸기오믈렛

* 1층은 빵 판매/ 2층은 카페공간

 

 

윤연당 대표 빵은 테스빵, 눈꽃빵이라고 하는데요. 눈꽃빵은 어떤 맛일지 짐작이 갔지만, 테스빵은 이름조차 생소 ㅋㅋ 최근에 롯데백화점에도 윤연당이 생겼던데! 테스빵을 많이들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그 외에도 통밀, 천연효모빵도 인기있다고 해요.

 

 

토요일 2-3시쯤 갔는데 빵 종류는 많이 있었음! 생각보다 매장도 엄청 넓고 2층에는 카페까지 같이해서 빵을 구매하고 2층에서 드시고 가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결정장애인 나는 이렇게 빵 종류가 많으면 못고름..ㅠㅠ

 

인절미 팥빵 3.0

인절미 팥빵도 top5에 드는 빵이라고 하는데! 빵 안에 팥앙금과 생크림을 넣고 인절미 가루를 묻힌 빵이라고 해요. 떡순이인 나는 인절미와 빵을 같이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ㅋㅋㅋ 바로 담았어요.

 

테스빵 1.9

 

넘버1이라는 테스빵은 이렇게 생겼군요! 뭔가 덜 바삭한 크로아상같기도 하고? 안에 수제버터와 소금이 들어간 어쩌면 좀 심심한 빵인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이런빵이 안질리고 맛있다며 담았음!

 

 

2층이 카페랑 같이하기 때문에 커피 메뉴도 생각보다 많았어요. 가격은.. 일반카페와 비슷한 수준? 에이드, 차, 스무디, 주스 종류도 있어요. 이미 점심을 먹고 온 상태+빵 종류가 넘 다양하다보니 확 땡기는게 없더라구요 ㅠ.ㅠ 테스빵, 인절미 팥빵, 카카오크림빵 이렇게 3개만 구매했어요! 


< 울산 베이커리/디저트 맛집 >

 

 

나만 알고싶은 울산빵집, 구움과자 디저트 전문점 '동인당'

"빵집투어할래...?" 한마디에 바로 콜해준 남편덕에 울산의 보물같은 나만알고싶은 빵집 <동인당>을 다녀왔어요. 네비를 찍고 갔는데 줄이 넘나 길어 맛집인가보다 하고 지나가는데 (동인당이라

tikntok.tistory.com

 

울산 빵지순례, 어릴 적 추억이 담긴 반구동 브리첼제과점!

지난번 '동인당'에서 샀던 빵들이 계속 생각나.. 울산에 또 숨은 빵집/베이커리가 없을까라는 생각에 구글과 네이버 지도로 검색했습니다. '동인당'이 구움과자 전문점이라면 이번에 방문한 '브

tikntok.tistory.com

 

울산 태화동 카페, 디저트 맛집 카페 라라스(LaLa's)!

부산에서는 주택을 개조한 카페가 많은 편인데, 울산에서는 못 본 것 같음. 못보다기 보다는 늘 가는 카페만 가다보니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울산) 구글맵과 블로그 검색으로 발견한 <카페 라라

tikntok.tistory.com

 

울산 범서 구영 카페 추천, 샌드위치 맛집 <마운트>

울산에 나만 알고 싶은 샌드위치 맛집 카페를 찾았습니다. 범서/구영 방면은 업무차 방문하는 일은 간혹 있지만 카페나 맛집을 찾아가서 데이트를 즐긴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 만큼 기대

tikntok.tistory.com

 

울산 학산동/성남동 카페 추천, 분위기 좋은 <커피 이터>

퇴근하고 서늘한 날씨 덕에 바로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태화강변을 걷다가 급 커피가 땡겨서 성남동 전 박주호 집 근처에 위치한 커피 이터(Coffee Eater)로 향했습니다. 지난번 울산 분위기 좋은

tikntok.tistory.com


 

 

개인적으로 인절미 팥빵은 내가 생각했던 맛이 아니였어요. 한입먹고 좀 질리는? 어무님들이 좋아할 맛! 그리고 카카오크림빵은 너무 달아서 커피가 필수! 왜 넘버원 빵 테스빵이 인기 많은지 알겠어요! 처음 먹었을 때는 그냥 아무 맛도 안나는 바게트 맛 같았는데 버터랑 소금이 있어 짭짭할고 고소한맛이 강했어요! 담엔 테스빵만 2개 사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