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아이패드 8세대 중고 구매후기(+당근마켓)

by 엉성부부 2021. 11. 18.
반응형

ㅎ5년째 사용중이던 아이패드미니가 드디어 수명이 다가고.. 다른 기능은 잘되는 듯 해보이나 액정 흔들림 현상때문에 수리비용이 더 크게나오더라구요 (배보다 배꼽이 더 컸어..)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오래 입원해있을 시엄니를 위해 구매했어요. 기계는 무조건 새제품 구매하자주의였는데, 급히 필요하기도 했고 당근마켓에 괜찮은 제품들이 꽤 많았기에 알림을 설정해두고 올라올 때마다 계속 체크했어요! 당근에서 주로 식물이나 입지않은 옷들을 판매했었는데, 직접 알아보고 구매하는 건 처음이었어요 ^^

 

 

판매자분께서 정말 깨끗하게 쓰셔서 박스까지 보유하고 계셨어요. 기스하나 없었고 거의 새 제품이나 다름없었음! 게다가 원래상태로 초기화를 해주셔서 새 제품을 구매후 언박싱한 기분이었어요. 아이패드미니를 사용한 이후 2번째 아이패드이네요 ^^

 

 

<아이패드 8세대 스팩>

* 디스플레이 : 10.2인치 / 4:3비율

* 해상도 : 2160x1620

* 매모리 : 3GB

* 내장메모리 : 32GB

* 색상 : 스페이스 그레이

* 규격 : 174.1mm x 250.6mm x 7.5mm (490g) *wifi 모델

 

 

확실히 아이패드미니는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8세대는 화면도 크고 화질도 좋았어요(레티나)! 사용용도는 병실에 계실 어머님께 작은 티비역할(?)이자 축구좋아하는 남편! 저는 스마트티비를 이용 중인데, 넷플릭스를 제외하고는 티비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권을 업그레이드 해야하는 상황이었어요! 티빙과 웨이브는 pc화면만 가능해서 매번 스마트티비로 웹창을 열어 로그인을 하고 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아이패드가 생긴 이후로 웨이브, 티빙을 이용하는 과정이 엄청 간단해졌어요! 

 

 

판매자분께서 정말 깨끗하게 관리해주셔서 ㅠㅠ 충전기도 안쓰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렴한 가격에 직접 물건상태까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당근마켓 진짜 최고다!!

 

(좌) 아이패드8세대 (우)맥북에어

기계충인 제게 이제 애플제품은 다 완성되었어요! 마우스, 키보드, 애플워치, 에어팟, 에어팟프로 등등 >< 이제 아이패드까지 생겨서 페어링도 넘 편하구요! 삶의 질이 올라갔어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스마트티비 연동 부분은, 저는 스마트미러링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요. 가끔 휴대폰으로 영상통화를 하거나 작은 화면을 크게 보고싶을 때 이용했었는데 아이패드 역시 미러링이 가능해서 티빙, 웨이브 등 각종 영상들을 터치 한번이면 티비로 바로 볼 수 있답니다! 미러링 므찌다 므찌다!

 

 

곧 휴대폰 계약이 3개월 후면 만료인데.. 아이폰도 바꿔야지이이~ 기차나 차안에서 영상보니까 시간이 뚝딱 가더라구요. 원래 시엄니를 위해 준비한거였는데 우리가 더 만족 중 (실제로 병원에서는 아이패드를 사용안하셨다고 해요 ㅠㅠ) 

 

 

사용 중인 휴대폰과 바로 연동가능했어요! 다행히 액정보호필름과 기존에 쓰시던 케이스를 그대로 받기로했어요 (사실 달라고 떼쓴 것 같기두 하구...) 다만 아이패드가 있으니 이상하게 티비를 또 안보게되는 것 같아요 ㅋㅋ 

 


< 애플제품 리뷰 >

 

 

애플(APPLE) 매직키보드 한달 사용 후기!

최근 목디스크로 쇼파도 없애고, 의자생활만 하고 있어요. 기존에 있던 액토 노트북 받침대는 높이조절이 많이 안되서 당근에 판매하고 새로운 노트북 받침대를 샀더니 노트북 키보드로 타자치

tikntok.tistory.com

 

애플워치SE 실버 개봉 (+한달 사용후기)

남편의 센스있는 10주년 선물로 생각1도못한 선물을 받았어요. 기계욕심 많은 제 성향을 잘 파악(?)하고, 갑작스러운 선물개봉식을 하게되었답니다 (호호) 예전 회사 대표님이 애플워치를 차고

tikntok.tistory.com

 

에어팟프로(airpods pro) 개봉기(+에어팟 비교)

4년 전이었나.. 남자친구(지금의 남편)에게 에어팟 선물을 받고 지금도 잘 쓰고있었어요. 의외로 기계운이 좋아 노트북, 휴대폰 등 한 번 사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인데, 주변에선 다들 에어팟 수

tikntok.tistory.com

 

에어팟&에어팟프로 커플 가죽케이스 구매후기(+아이디어스)

저번 포스팅에서 에어팟프로 구매후기를 올렸었는데, 케이스 없이 날것(?)으로 들고 외출하려다보니 겁나더라구요.. 전자제품은(휴대폰, 노트북, 테블릿pc 등) 케이스 쇼핑하는 것도 은근 귀찮으

tikntok.tistory.com


 

 

지문등록도 가능합니다. 가끔 맥북 배터리가 없거나 간단한 타이핑 정도의 업무를 할 때는 매직키보드와 블루투스 연동 후 사용중인데요. 요즘은 아이패드와 키보드가 합쳐진 케이스가 판매중이기도 하던데! 주로 동영상을 보거나 블로그, 간단한 업무를 할 때는 이제 노트북 쓸일이 별로 없을 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