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경남 하동/구례 맛집, 재첩특화마을 <금양가든>

by 엉성부부 2021. 10. 20.
반응형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 후 바로 내려오기 아쉬워 하동/구례 근처 맛집을 찾았습니다. 구례가면 꼭 가보자던 섬진강재첩국수집은 평점이 너무 좋지않아 망설여지고, 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신진식당과 닭구이를 야외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풀꽃농원은 대기가 무서워 포기했어요,, 당일치기 여행의 아쉬움이 이런거죠ㅠㅠ 결국 찾는데 너무 오랜시간이 걸려 하동/구례하면 "재첩국"이다 라는 생각으로 재첩국 맛집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알게된 금양가든! 여기는 하동 재첩특화마을로 재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메뉴들로 몇개의 가게가 모여있는 곳입니다. 특화마을이라고해서 규모가 클꺼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크진 않았어요! 특화마을이라는 단어로 너무 기대를 하고 간다면 조금 실망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곳에 식당이 있다고? 라고 생각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느낌이었어요 ㅎㅎ 이 곳에는 금양가든, 가람채재첩, 해성식당 이렇게 식당이 모여있어요. 급하게 찾아간 거라 3곳 중 어디갈지도 정하지 않았는데, 배고 고팠던지라 주차하고 바로 앞에 있던 금양가든으로 향했습니다.

 

금양가든 메뉴판

 

금양가든 가격표 입니다.

모듬정식 1인 16,000원 (재첩회, 참게장, 재첩국, 부침개) / 재첩국 10,000원 / 재첩회덮밥 13,000원

재첩회 소 25,000원, 대 30,000원  /  참게가리장 소 35,000원 / 중 45,000원

이 외에도 참게탕, 메기탕, 은어회+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재첩국도 먹고싶고 재첩회도 먹고싶어서 모듬정식으로 2개 주문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식당내 테이블 사이에 칸막이를 모두 배치해두셨어요! 백신을 1, 2차 다 맞아도 아직 식당이나 사람이 많은 밀폐된 공간을 가는건 언제나 두렵고 꺼려지는건 사실이죠,, 그래도 식당 내 이렇게 칸막이가 있다면 불안했던 마음이 조금이라도 안정이 되는 느낌입니다^^


< 전국 맛집 리뷰 보기 >

 

 

삼각지 몽탄 예약없이 성공, 웨이팅은 기본인 짚불구이/우대갈비 맛집!

드디어 제가 가봤습니다.. 서울가면 꼭 가봐야 할 자체피셜 삼각지역에서 5분거리인 전참시 이영자 맛집으로 유명한 몽탄 입니다. 사실 전참시는 보지 못했고 인친님들이 가셔서 생생후기를 보

tikntok.tistory.com

 

 

서울 신당동 소고기(고기집) 맛집, 짝갈비 비주얼과 맛 다 잡은 백송!

이번 휴가 때 방문한 서울 맛집과 카페 포스팅이 아직 몇개 남아있습니다. 이젠 미루지않고 꼬박꼬박 성실하게 써보려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서울 맛집은 신당동에 위치한 백송입니다. 소고

tikntok.tistory.com

 

 

제주도 현지인 숨은 맛집, 노현동 규태네양곱창 본점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도 입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우진해장국에 이어 두번째 소개해드리는 곳입니다 (아직 제주도 포스팅이 많이 밀려있...) 여기는 인친이 다녀와서 추천

tikntok.tistory.com

 

 

제주도 꼭 가봐야하는 맛집, 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

신혼이다보니 주말에 다녀오는 여행지만 쓰려고해도 이것저것 밀려이는 글들이 많네요 제주도, 밀양, 부산 등 써야 할 포스팅이 산더미네요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1박2일

tikntok.tistory.com

 

 

대전/공주 로컬 맛집 <홍기와 쭈꾸미>

노잼도시에 살고 있는 우린.. 또 다른 노잼도시인 대전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한 커뮤니티에서 노잼도시 vs 노잼도시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부산에서 오래 살다가 울산에 온 저는 그 커뮤니티

tikntok.tistory.com

 

 

강원도 백종원 3대천왕, 정선시장/5일장 맛집 회동집!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정선아리랑으로 유명한 정선시장 맛집 회동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정선5일장 때 방문했다가 당일에 먹지 못해 다시 방문했던 곳입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 나

tikntok.tistory.com

 

 

밀양 아리랑시장 돼지국밥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단골집!

지난번 위양지에 이어 두번째 밀양 포스팅입니다. 위양지 가기전 방문했던 밀양지 첫번째 코스 밀양 아리랑시장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그 이름은 바로 단골집 입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와

tikntok.tistory.com

 

 

강원도 정선 현지인 맛집 추천, 꼭 가봐야 할 번영식당(수퍼)!

강원도 신혼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동화가든, 툇마루는 강원도 여행시 필수코스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tikntok.tistory.com


 

모듬정식 2인 드디어 테이블에 정갈하게 차려졌습니다. 재첩회, 참게장, 재첩국, 부침개의 환상적인 조합. 재첩국만 먹었다면 정말 아쉬웠을 것 같아요. 재첩회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쫀득쫀득하고 씹히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작은고추가 맵다라는 말이 왜 생각나는건지..^^ 작지만 고소하고 씹히는 맛이 좋은 재첩회입니다. 

 

 

특히나 소스와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나온 김에 함께 싸먹으면 더 맛있었다는... 재첩국보다는 재첩회가 메인인 느낌이었어요! 술이 무척이나 땡기는 맛이었지만 장시간 운전을 해야하기에 정말 꾸우우욱 참아냈습니다. 약간 새콤하고 짭짜름한 맛 거기에 부침개로 중화시키고 마무리는 재첩국 한모금! 이보다 좋은 조화가 또 있을까 싶더라구요

 

 

다 먹고 나오는데 매장안에 싸인이 한가득! 누가왔다갔는지는 정확히 다 보지 않았지만 그래도 유명인사분들이 많이 왔다간 금양가든! 그리고 TV프로그램에도 몇번 소개된 것 같더라구요. 급하게 왔는데 찾아보고 온 맛집들보다 더 만족도가 높았던 맛집입니다^^ 하동/구례 여행가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728x90

댓글